광군제서 전년비 7% 감소한 약 3600억원 매출 달성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는 3400억원 매출 달성틱톡, 콰이쇼우서 뷰티 카테고리 브랜드 1위 차지
  • LG생활건강은 올해 알리바바,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중심으로 진행한 광군제 행사에서 전년 대비 7% 감소한 약 36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중 후를 비롯한 숨, 오휘, CNP, 빌리프, VDL 등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는 3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여 전년대비 7% 감소했다.

    LG생활건강 측은 "이번 광군제는 중국 정부가 강력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정책을 유지하면서 소비 심리 침체가 이어져 판매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 속에서 진행됐다"며 "LG생활건강은 알리바바 중심으로 운영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새롭게 성장하는 신규 플랫폼 틱톡과 콰이쇼우에 분산 투자하는 전략으로 광군제를 준비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군제에서 ‘후’는 틱톡과 콰이쇼우에서 뷰티 카테고리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틱톡에서는 뷰티와 전자제품 등을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럭셔리 뷰티 이외에서는 피지오겔 매출이 80%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