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하나금융그룹과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이스트소프트, YBM과 ‘바이링구얼 AI 토익스피킹 강사’ 선봬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47개 대형 종합병원서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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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가족 만족 프로젝트 시행… 디즈니+ 제휴 혜택 강화

    KT는 가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된 혜택을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 니즈를 섬세하게 케어하고자 ‘가족 만족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T는 가족 만족 프로젝트 일환으로 디즈니+ 제휴 혜택을 강화한다. 지니 TV와 최신형 셋톱박스 ‘지니 TV 셋톱박스 A’ 또는 ‘지니 TV 셋톱박스 3’를 이용하는 고객은 미디어포털로 디즈니+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지니 TV 최신형 셋톱박스의 리모컨에는 디즈니+ 핫키가 적용된다.

    IPTV 요금과 디즈니+ 이용료가 결합된 지니 TV 디즈니+ 초이스 요금제(월 2만 5300원, 3년 약정 인터넷 결합 기준), 그리고 지니 TV 디즈니+월정액 서비스(월 9900원)도 새롭게 선보인다. KT는 지니 TV에 디즈니+를 론칭한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지니 TV 초이스 요금제와 최신형 셋톱박스로 신규 가입 또는 변경하는 고객에게 디즈니+를 2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가족 만족 프로젝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OTT 서비스를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는 ‘OTT 구독’ 서비스도 리뉴얼했다. 넷플릭스, 디즈니+, 유튜브프리미엄, 티빙, 지니 스마트 음악감상, 밀리의서재, 블라이스 셀렉트 등 여러 구독형 서비스를 KT홈페이지 OTT구독 페이지에서 쉽고 간편하게 구독 신청할 수 있다. OTT 구독을 통해 구독 신청하면 매월 1000원 ~ 2000원의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 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17일부터 KT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가족 만족 프로젝트 차원에서 세대 별로 만족감을 더해 주는 신규 상품과 맞춤 혜택들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전용 데이터로 음악을 무제한 들을 수 있는 ‘지니팩’을 18세 이하 청소년 고객에게 50% 할인 가격(월 5300원)에 제공하는 ‘청소년 지니팩 반값 프로모션’을 4월 1일까지 진행한다.

    청소년 자녀의 스마트폰 요금이 고민인 고객은 ‘프리미엄가족결합 청소년 할인’을 이용 하면 데이터무제한과 멤버십 VIP가 제공되는 ‘5G베이직(월 8만 원)’ 요금을 월 3만 4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를 좋아하시는 65세 이상 시니어 KT 고객은 프리미엄가족결합과 ‘기초연금 할인’ 혜택을 함께 활용해 5G베이직 요금제를 월 2만 7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월 5000원을 추가하면 유튜브 초이스 혜택을 적용 받아 광고 없이 유튜브를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까지 이용 가능하다. KT는 월 제공 데이터의 평균 40% 이상을 유튜브 시청에 이용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해당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을 위한 다양한 맞춤 혜택인 가족 만족 프로젝트를 쉽게 설명하는 새로운 광고 시리즈도 1월 말 론칭 한다. 시리즈의 첫 편은 청소년 자녀와 부모님을 꼭 만족시켜 주는 프리미엄가족결합 혜택을 최근 화제가 된 ‘재벌집 막내아들’의 출연 배우 ‘김남희’가 진지하면서도 코믹한 연기로 유쾌하게 보여준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언리얼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언리얼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언씬(UNSEEN)’의 참가자를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4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언씬은 지난 12월 양사가 언리얼엔진 프로그래머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지원자의 동기, 게임 제작 이해도, 프로그래밍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참가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언씬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4개월 간 운영된다. 언씬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프로그래머로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프로그래머 특화 커리큘럼, 프로젝트 베이스 러닝, 비선형적 학습 설계, 회고와 상호학습 등 세분화 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참가자들은 언리얼엔진 관련 지식 함양은 물론 비선형적 방식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자신만의 관점으로 해결 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와 에픽게임즈가 인증한 언리얼엔진 공인 강사 등 전문가들의 멘토링으로 실무 감각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특히 참가자 중 우수 수료생에게는 스마일게이트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언씬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와 프로젝트 계획서, 기술 포트폴리오(선택)를 작성해 2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SK쉴더스, 하나금융그룹과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ESG 경영 실천

    SK쉴더스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하나금융그룹과 손잡고 소상공인의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환경의 디지털 전환 속에서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180 곳을 선정해 이들에게 필요한 AI CCTV, 무인 주문시스템 등 디지털 인프라와 사업장 환경 케어 솔루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제공하는 상생협력 활동이다.

    SK쉴더스와 하나금융그룹은 상대적으로 디지털 기술 접근이 여의치 않아 사업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SK쉴더스는 ‘캡스 뷰가드AI’, ‘결제용 키오스크’, ‘위생 케어’ 등 소상공인 맞춤형 보안 및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하나금융그룹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금과 온라인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먼저 SK쉴더스가 제공하는 ‘캡스 뷰가드AI’는 AI CCTV 기반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시간 감시, 보안, 영상 검색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제품이다. 미리 설정해둔 금지구역에 외부인이 침입하거나 수상한 행동을 보이면 AI CCTV가 매장 내 비상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경보 시스템을 작동한다. 상주 관리자가 없는 무인 매장이나 외부인 침입에 민감한 매장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AI 지능형 영상분석을 이용해 사람, 차량, 이륜차 분류는 물론 색상까지 선택해 검색할 수 있어, 기존 영상 모니터링 대비 고객이 원하는 영상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해 방문객 수와 방문객이 가장 많았던 시간대 등 매장 내 방문 고객 유형을 다양하게 분석하는 등 매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주문 솔루션 ‘결제용 키오스크’는 식당, 카페, 독서실, 문구점 등 다양한 소상공인 매장에서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 특성을 반영해 키오스크를 최적화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영수증프린터, 바코드스캐너, 카드단말기 등을 탑재해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한다. 더불어 ‘위생 케어 솔루션’은 각종 세균, 바이러스 소독은 물론 해충, 벌레까지 퇴치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하고 청결한 매장 환경 관리를 도울 전망이다.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 및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SK쉴더스는 고객의 삶을 개선하고 일상의 안전을 책임지는 것을 목표로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및 범죄예방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재해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의 선진형 재해 예방 및 재난관리 기금으로 5억 원을 후원해 소상공인들이 무료로 풍수해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으며, 관할 경찰서들과 민경 협력체계를 구축해 무인 매장 범죄예방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SK쉴더스는 업(業)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및 협력 사업으로 ESG 경영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이스트소프트, YBM과 ‘바이링구얼 AI 토익스피킹 강사’ 선봬

    이스트소프트는 외국어 교육 전문기업 YBM과 함께 한국어와 영어 동시 발화가 가능한 ‘AI 토익스피킹 강사’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AI 토익스피킹 강사는 YBM 어학원의 대표 토익 강사인 박혜원 강사를 복제해 구현해낸 것으로 이중언어 발화가 가능한 국내 교육산업 최초의 AI 버추얼 휴먼이다. 

    양사는 이중언어 구사가 가능한 AI 버추얼 휴먼 도입으로 외국어 학습에 최적화된 디지털 학습환경이 구현된 만큼, 해당 기술이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돕고 더 나아가 학습효과 극대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토익스피킹 강사는 이스트소프트의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에서 탄생했다. AI 버추얼 휴먼 제작에서 운영까지 지원하는 해당 서비스는 ▲높은 립 싱크로율 ▲자연스러운 상반신 움직임 ▲정면 및 측면 영상 제공으로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AI 토익 강사 제작에는 ‘AI 클론(AI Clone)’ 기술이 적용됐다. 이스트소프트가 기존 인물을 AI 버추얼 휴먼으로 복제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기술이다. AI 클론에는 고도화된 목소리 생성(TTS) 및 얼굴 생성(STF) AI가 탑재되어 있어, 박혜원 강사의 외모뿐만 아니라 한국어와 영어 특유의 말투와 제스처까지 완벽히 재현해 낸다.

    제작에 필요한 영상 및 음성 데이터는 AI 버추얼 휴먼 초고도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가 국내 최고 수준의 스펙으로 사옥 내부에 마련한 스튜디오에서 확보했다. 해당 스튜디오에서는 현존 최고 화질인 8K까지 대응 가능한 고품질의 정제된 데이터 확보 및 추출이 가능하다.

    AI 토익 강사는 이번 달 첫선을 보인다. YBM에서 새롭게 선보일 AI 휴먼 온라인 클래스 ‘버티클(VTKL)’이 무대가 될 예정이다. 과목은 토익스피킹이며, YBM 토익 수강생 수 전국 1위인 박혜원 강사가 직접 준비한 콘텐츠를 AI 토익스피킹 강사가 강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47개 대형 종합병원서 서비스 개시

    카카오페이가 간편 실손보험금 청구 서비스인 ‘병원비 청구’를 확대한다. 이제 카카오페이 안에서 47개 대형 종합병원에서의 진료내역을 확인하고 병원비 청구까지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계기로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한양대학교병원, 중앙대학교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에서의 진료까지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에서 대형 종합병원까지 청구가 가능해짐에 따라 병원 규모에 상관없이 병원비 청구 서비스와 연동된 병원이라면 어디서나 병원비 청구가 가능하다.

    또한 최근 2년간 진료내역을 확인하고 병원비 청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서 병원에 다녀오고 누락한 건도 청구를 진행할 수 있다.

    47개 대형 종합병원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달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로 47개 대형 종합병원 진료내역을 청구하는 사용자에게 최초 1회에 한해 소정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카카오페이는 “대형 종합병원 진료비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누락했을 때 다시 병원을 찾아가야만 하는 불편함에 착안하여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병원비 결제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든 과정이 카카오페이 안에서 편리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번거롭고 어려웠던 실손보험의 보험금 청구 과정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병원비 청구’ 서비스 시작 이후 발급 가능한 서류를 확대해 사용자 편의를 증대하고자 제휴병원에서 ‘병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 ‘병원비 청구’ 서비스는 ‘사진청구’와 ‘바로청구’ 서비스 두 가지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청구’ 서비스의 경우 필요서류를 모바일로 촬영하는 것으로 청구를 진행할 수 있고 ‘바로청구’의 경우 ‘바로청구’ 제휴병원에서 사진촬영 없이 즉시 병원비를 청구할 수 있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새해맞이 연말결산 캠페인 진행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새해를 맞아 지난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PUBG 연말결산 나만의 2022’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PUBG 연말결산 나만의 2022’는 이용자들이 지난 한 해 동안 배틀그라운드와 함께한 시간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페인 페이지 접속 시 ▲총 플레이 시간 ▲총 매치 수 ▲총 치킨 획득 수 ▲총 킬 수 ▲무기별 킬 수 ▲Top 10 진입 횟수 등 자신의 플레이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엠블럼이 인게임 보상으로 지급된다. 해당 캠페인은 오는 2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각자의 플레이 기록을 공유하면 배틀그라운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플레이 기록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22명에게 배틀그라운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배틀그라운드 ‘PUBG 연말결산 나만의 2022’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모빌리티, 이동의 미래 선도할 전초기지 ‘네모개러지’ 개소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미래이동체 연구 및 디지털트윈 구축을 위한 연구소 ‘NEMO(Next Mobility) Garage(이하 네모개러지)’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자율주행 이동체 연구와 디지털트윈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 연구 설비 및 인력을 네모개러지로 한 데 모아 ‘인하우스 팩토리'를 구축했다. 그동안 플랫폼 기술 개발에 주력해 온 것에서 한 단계 나아가 미래 이동체와 인프라 등의 하드웨어 개발로까지 연구 영역을 확대하고 이동의 혁신을 이루기 위한 ‘미래 모빌리티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네모개러지는 6개층 연면적 2734m2 규모로 조성됐다. 3D프린팅팜, PCB(인쇄회로기판) 프린터, 역설계 스캐너 등을 이용해 하드웨어 프로토타입 및 부품 제작이 가능한 ▲메이커 스페이스, 데이터 보안 및 서비스 구현 시간 단축을 위한 자체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 디지털트윈 구축을 위한 데이터 취득부터 업데이트까지 디지털트윈 솔루션 일체 개발이 가능한 ▲디지털트윈 팩토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자율주행 차량, 지도구축용 맵핑 로봇의 성능 실험과 실내외 복합 측위기술 검증, 센서 캘리브레이션(보정) 등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갖춰 설계 > 프로토타이핑 > 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한 자리에서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 산하 관련팀이 네모개러지에 상주하며 카카오 T 플랫폼에 접목 가능한 가능한 다양한 이동체를 연구하고 디지털트윈 제작을 위한 기술 개발과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고정밀지도 구축을 위한 MMS(모바일 맵핑 시스템) 장비 ‘아르고스(ARGOS)’를 필요한 환경별로 최적화해 자체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디지털트윈 생태계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네모개러지를 통해 엣지 인프라, V2X(차량 사물간 통신), 자율주차, 인프라 기반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등의 스마트 모빌리티 인프라 기술을 연구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 기반 모빌리티 차량),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로 구현되는 차량) 등 스마트 모빌리티 이동체 개발로까지 연구 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 넥슨, 강남구와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 확대 실시

    넥슨은 서울시 강남구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2023년에 강남미래교육센터 및 강남구 전체 초등학교에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2년 10월부터 넥슨과 강남구는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교육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개월간 4차시에 걸쳐 진행된 해당 수업은 ‘그린 플래닛’ 주제와 연관된 ‘월드’를 만들어보는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과정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수업 기획 및 운영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공식 교육 파트너사인 티엠디교육그룹이 맡았다.

    해당 시범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 가운데 1183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했으며 이 중 92%가 교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87%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추가 수업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버스와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수업을 더 많이 듣고 싶다는 의견을 표했다.

    넥슨과 강남구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평가에 힘입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을 강남미래교육센터 및 강남구 전역 초등학교로 확대해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4차산업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여 미래사회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023년 상반기까지 기존의 시범교육 프로그램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Edu’ 플랫폼의 블록코딩 과정을 추가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보강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측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 내 구현된 가상 ‘강남미래교육센터 월드’에 1대1 진로상담소, 강연장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실제 강남미래교육센터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앞으로도 넥슨 개발자와 함께하는 ‘1 DAY 멘토링 데이’와 초등학생 대상 월드 제작 경진대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과 강남구의 협력은 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고 강남미래교육센터를 구현한 가상 월드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오픈하면서 시작됐다. ‘강남미래교육센터 월드’에서는 실제 오프라인 센터에서 체험할 수 있는 우주 체험존, 드론 만들기, 가상학교 등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