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프마케팅,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티웨이 모바일 상품권' 론칭NHN 클라우드, AI EXPO 2023 참가… 실생활 속 AI · 클라우드 솔루션 출품SK쉴더스, 보안 서비스 이용 고객 위한 ‘SK쉴더스 하나카드’ 출시
  • ▲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e스포츠 종목에 임하고 있는 모습ⓒKT
    ▲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e스포츠 종목에 임하고 있는 모습ⓒKT
    ◆ KT와 함께하는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성료

    KT와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은 장애인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고 IT 분야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도내 장애인 경진대회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는 이 대회를 23년간 지속 후원해 왔다.

    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올해 대회에는 경기도 내 만 7세 이상 등록장애인 300여명이 ▲IT기기 활용(정보검색대회, 워드 크러시 사가) ▲e-스포츠(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피파온라인 4, 리그오브레전드) ▲KT ‘AI 코디니’ 등 종목에 참여했다. 참가자 중 49명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부터 시범 종목으로 도입된 KT AI 코디니는 복잡하고 어려운 기존 코딩 방식 대신 블록 형태로 쌓아가며 AI 코딩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도 AI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만든 AI 교육 플랫폼이다.

    AI 코디니 종목은 이 교육을 수강한 장애 학생이 특수교사와 한 조를 이뤄 코딩 작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LED 주사위 게임’을 만든 운중고등학교 1학년 하지호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AI 자동차’를 만든 운중고등학교 3학년 이현승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영재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코딩 작품을 만드는 것을 보며 또 다른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며 “IT 페스티벌을 통해 경기도 내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나아가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정수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전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디지털 사회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T 강남서부광역본부는 앞으로도 더 많은 참여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은 3년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주최측은 다양한 체험존(VR, AR, 3D펜 등)과 먹거리 부스, 경품을 준비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 쿠프마케팅,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티웨이 모바일 상품권' 론칭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은 티웨이항공과 함께 ‘티웨이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티웨이 모바일 상품권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항공권 예매는 물론, 기내식, 초과 수하물 구매 등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결제할 때 권면금액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상품권은 분할 사용 및 잔액 관리가 가능한 금액권으로 5만원권, 10만원권, 30만원권, 50만원권 등 총 4종으로 출시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상단 검색창에 ‘티웨이’를 검색하거나 ‘브랜드’ 카테고리의 ‘상품권·영화’ 중 ‘생활편의’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결제 시 상품권 핀(PIN) 번호와 사용할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분할 사용 후 잔액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선물함’의 ‘받은 선물’ 탭에서 해당 상품권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국내외 여행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세에 발맞춰 티웨이항공과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티웨이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이게 됐다”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손쉽게 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도 간편해 가정의 달에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NHN 클라우드, AI EXPO 2023 참가… 실생활 속 AI · 클라우드 솔루션 출품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자사 AI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AI EXPO KOREA 2023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 전문 전시회로 서울 코엑스에서 5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NHN클라우드는 AI솔루션으로 ▲얼굴 감지 및 분석, 비교를 포함한 얼굴 인식 관련 다수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가능한 ‘AI Face Recognition’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해 이미지 내 상품 검색은 물론, 유사 상품 추천 등 패션 분야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Fashion’ ▲신용카드, 사업자등록증, 차량번호판 등 다양한 문서 및 이미지의 문자 영역을 인식하고 영역별 문자를 추출하는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입력된 텍스트를 인식하여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합성하거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TTS·STT(Text to Speech·Speech to Text)’ 등을 출품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실생활 AI 솔루션들을 다수 고객사 및 공공기관에 공급하며 일상에 편의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NHN클라우드가 자사 STT 기술을 활용, 청각장애인 학습권 보장을 위해 2000여개의 교육 영상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 자막으로 반영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해당 사업을 추진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부터 감사장인 ‘으뜸동반자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클라우드 솔루션으로는 NHN이 다년간 다채로운 사업을 전개하며 축적한 역량과 노하우가 녹아 있는 특화 서비스들이 전시된다. ▲AI 솔루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AI EasyMaker’ ▲고객사가 보유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Push, SMS, 이메일,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Notification’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 AppGuard’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NHN 클라우드의 독자적인 AI 기술로 생성한 캐릭터 사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AI캐릭터 스튜디오’, 재미있는 AI 기술 이야기로 구성된 AI상품 퀴즈·스탬프 미션을 통해 기념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도 마련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권경희 이사는 “일상을 윤택하고 편리하게 해주는 AI 솔루션들과 고객의 비즈니스를 유연하고 안전하게 전환해주는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이번 AI EXPO KOREA 2023에서 선보이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 관계자들이 각종 사업 현장에서 실효성이 검증된 NHN클라우드의 솔루션들을 체험하며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 나가게 되는 소중한 기회를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NHN의 자연어 처리 전문 자회사 ‘NHN다이퀘스트’도 NHN클라우드와 같은 부스에서 자연어 관련 솔루션을 출품한다.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인포채터(Infochatter)’, 빅테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디플랫폼(Dplatform)’ 외 4가지 솔루션을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온라인 사전등록은 ‘AI EXPO 2023’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 SK쉴더스, 보안 서비스 이용 고객 위한 ‘SK쉴더스 하나카드’ 출시

    SK쉴더스는 하나카드와 함께 SK쉴더스의 보안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SK쉴더스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쉴더스 하나카드’는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를 포함한 SK쉴더스의 각종 보안 서비스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제휴카드로 신규 및 기존 고객의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카드로 보안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하면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월 2만 원까지, 연간으로 계산할 경우 최대 24만 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카드발급 후 SK쉴더스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이체 신청을 해야 한다.

    SK쉴더스는 이번 제휴카드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ADT캡스’의 ▲무인경비 ▲영상보안 ▲출입보안 ▲리테일 솔루션에 청구할인이 적용되며, 이로써 제휴카드를 이용하는 개인 사업자는 신속한 출동, 체계적인 관제, A/S지원 등을 자랑하는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를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인매장 원스톱 솔루션 ‘캡스 무인안심존’ 고객은 물론 부착형 AI CCTV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집 현관 앞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홈 보안 솔루션 ‘캡스홈’ 이용 고객도 제휴카드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쉴더스와 하나카드는 이번 제휴카드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휴카드를 처음 발급받아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고객 전원에게는 1만 5000 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이원민 SK쉴더스 MS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나카드와 손잡고 제휴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의 안전을 지키는 당사의 우수한 보안 서비스를 많은 분이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기업·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쉴더스는 하나금융그룹과 사업뿐만 아니라 ESG 영역에서도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양사는 지난 1월부터 소상공인의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 중이며, SK쉴더스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매장 관리를 돕기 위해 영상 보안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결제용 키오스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LGU+, 지역경제 활성화 돕는 여행 예능 ‘와이낫크루 시즌2’ 공개

    LG유플러스는 13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SBS 모비딕(Mobidic)과 손잡고 예능 ‘와이낫크루(Why Not Crew)’ 시즌2를 공동 제작, 오는 8일 프롤로그편에 이어 12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와이낫크루는 LG유플러스가 고정관념을 깨고 한계를 넘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과감한 도전을 시도하는 ‘와이낫(Why Not)’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예능 콘텐츠다. 시즌1는 출연진이 다양한 도전과 미션을 수행하고 버스킹 라이브를 펼치는 음악 버라이어티 예능을 공개, 유튜브 누적 조회수 5000여만회와 인게이지먼트 7만5천여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LG유플러스는 따뜻해진 날씨로 나들이와 여행 등 실외활동이 증가하는 만큼, 광주·진주·대전·제주도 등 다양한 지역으로 국내 여행을 떠나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숨은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시즌2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를 위해 가수 KCM, ‘싱어게인2’ 37호 가수로 활약한 박현규, 아이즈원 권은비, 아나운서 조정식 등 시즌1에서 찰떡 케미를 뽐냈던 출연진이 다시 뭉쳤다.

    이번 시즌은 ‘이런 착한 여행, 유플러스가 처음?’이라는 주제에 맞춰 와이낫크루 그룹명을 ‘ESG 워너비’로 짓고, ▲숨은 관광지 발굴 ▲일회용품 사용 절감 ▲청년사업가 지원 등 ESG 실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수도권 인구 집중과 저출산 현상 심화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전국의 숨은 관광지를 조명한다. 지역별로 광주에서는 특색 있는 카페·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동명동 카페거리’와 문화예술관광 핵심 자원인 ‘비엔날레 전시관’을 방문하고, 진주에서는 국내 최초로 슬립 버스캠핑을 소개한다. 대전에서는 카이스트대 축제에서 와이낫크루 공연을 열고 자사 20대 브랜드 ‘유쓰(Uth)’ 푸드트럭을 지원한다. 제주도에서는 인기 관광지 외 새로운 지역 놀거리를 발굴하고 빈집을 재생한 숙소의 경험도 선보인다.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모습도 담을 예정이다. 예컨대 출연진이 여행 내내 일회용품 대신 집에서 직접 가져온 텀블러와 다회용기를 활용하고 이를 독려하는 ‘용기내 프로젝트’를 진행할 뿐 아니라, 매회차마다 다회용기를 들고 코믹댄스를 추는 ‘ESG 워너비 챌린지’를 숏폼으로 촬영해 틱톡 등 SNS에 공개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시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시즌2 방영을 기념해 하나투어와 손잡고 5월부터 ‘와이낫크루 따라잡기 여행상품’을 출시, 매월 여행 패키지와 제주도 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사 브랜드 유쓰 고객에게는 5월 20일과 6월 20일 2만점 상당 하나투어 마일리지 혜택도 증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와이낫크루 시즌2는 오는 12일부터 6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와 IPTV ‘U+tv(채널 960~969번)’, 모바일 앱 ‘U+모바일tv’를 비롯, SBS 모비딕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지역에 따라 광주는 5월 12일과 19일, 진주는 5월 26일과 6월 2일, 대전은 6월 9일과 16일, 제주는 6월 23일과 30일 편성될 예정이다.

    강윤미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와이낫크루 시즌2는 여행에 목마른 MZ세대에 새로운 지역의 여행정보와 함께 직접 여행을 따라하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하여 온·오프라인 고객경험이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ESG 실천까지 보강해 재미와 의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일상에 즐거움과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변화한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와이낫이라는 도전정신을 전사에 널리 전파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ESG 실천에 도전한 고객을 주인공으로 한 와이낫 고객화보 제작,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출시 등 다양한 와이낫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