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나또 신제품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 선봬오리온, '오!그래놀라' 4월 최대 월 판매량 기록한섬 ‘오에라’,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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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 출시

    풀무원식품이 엄격하게 선별한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한 고식이섬유·고단백질 신제품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풀무원 나또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살아있는 실의 힘’의 제품으로, 1등급 기준 국산 검정약콩만 사용해 제조했다는 살명이다. 제품 두 팩(90g) 기준 식이섬유 8g, 단백질 13g이 함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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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4월 최대 월 판매량 기록

    오리온 간편식사대용식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지난 4월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의 4월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47만 개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다이제’와 컬래버레이션 한 ‘오!그래놀라 다이제’가 견인했다.

    오리온은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경남 밀양에 위치한 오리온농협 공장을 풀가동하면서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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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 청정원, ‘진주식 비빔냉면’ 출시

    대상 청정원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묵직한 감칠맛과 매콤함이 일품인 신제품 ‘진주식 비빔냉면’을 출시한다.

    청정원이 선보이는 진주식 비빔냉면은 새콤달콤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진주냉면만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특제 비빔장이 핵심이다. 마늘, 양파, 고추, 생강 등을 갈아 넣고, 쇠고기와 어간장의 풍미를 더해 묵직한 고기맛과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 골드와 순창 진고추장으로 맛의 품격까지 올리며 청정원만의 프리미엄 비빔장을 완성시켰다.

    면발에도 신경 썼다. 메밀, 고구마전분, 앉은뱅이밀, 보리 등 4가지 곡류로 구수한 맛과 향을 담았고, 전통방식으로 뽑아낸 굵고 탄력있는 면발로 식감을 살렸다. 
  • ▲ ⓒSPC삼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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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C삼립, ‘보름달 피치피치문’ 출시

    SPC삼립의 대표 정통빵 ‘보름달’ 두 번째 신제품 ‘피치피치문’이 나왔다.

    피치피치문은 달콤한 복숭아 요거트 크림에 복숭아 과육을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CU가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싱싱상생' 브랜드를 론칭한다.ⓒBGF리테일
    ▲ CU가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싱싱상생' 브랜드를 론칭한다.ⓒBGF리테일
    ◇ CU, ‘싱싱상생’ 브랜드 론칭

    CU가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상품성이 떨어져 일반 경로로 유통이 어려운 채소들을 모아 판매하는 ‘싱싱상생’ 브랜드를 론칭한다.

    싱싱상생은 맛과 품질, 영양면에서는 일반 상품과 다르지 않으나 색상과 모양이 고르지 못한 일명 ‘못난이 채소’들을 취급한다.

    이달 첫 상품으로는 파프리카(2입, 2200원), 깐마늘(300g, 3500원), 감자(1㎏, 4000원) 총 3종을 선보인다. 싱싱상생 상품들은 유사 상품 대비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CU는 이번 상품이 농가 상생 효과와 더불어 최근 가파르게 오르는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달 중에는 2차 상품으로 고객 수요가 높은 오이, 애호박 등으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 오비맥주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비맥주
    ▲ 오비맥주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비맥주
    ◇ 오비맥주, 고용노동부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비맥주가 지난 9일 오비맥주 이천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영미)과 경기동부지역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비맥주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안전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취지로 올 3분기 자사의 주요 제품인 카스의 묶음 판매용 캔맥주 포장재에 안전문화를 강조한 슬로건을 적용한다.

    또 산업 현장에서의 재해를 예방하고자 노사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자율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안전문화 행사를 벌인다.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오비맥주가 안전문화 확산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 및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 ▲ 홈플러스가 여름을 앞두고 '냉방가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홈플러스
    ▲ 홈플러스가 여름을 앞두고 '냉방가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홈플러스
    ◇ 홈플러스, ‘전기료 걱정 없는 하하하(夏夏夏) 냉방 가전 페스티벌’ 전개

    홈플러스가 여름 필수 아이템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먼저 전기료 급등으로 생활물가가 높아진 가운데 고객 부담을 낮출 수 있는 고효율, 가성비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놨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뛰어난 고효율 에어컨 대표 상품으로 ‘삼성 홈멀티 에어컨’(AF19BX733LSRT)과 ‘LG 2in1 에어컨’(FQ18DDTHB2)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은 신한 및 삼성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2인 가구에게 적합한 창문형 에어컨, 선풍기 등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5월 론칭 기간 동안 ‘삼성 창문형 에어컨’(AW06C7155WWAZ) 구매 시 5만원에 상당하는 설치비를 무상 지원한다. 특히 ‘보국 BLDC 선풍기’는 50% 할인가 5만4500원에 판매한다.

    이너웨어도 홈플러스 단독으로 준비했다. ‘쿨 플러스’는 여름 시즌 고객 선호도가 제일 높은 인견 원단을 사용해 쾌적함 유지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열대야 시즌 수면에 도움을 주는 여름 침구로는 ‘쿨 엠보 차렵 이불’을 30% 할인가에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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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웰푸드, 이색 컬래버 통한 구독 서비스 강화

    롯데웰푸드 대표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와 ‘월간밥상’이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신규 구독자 모집에 나선다.

    월간과자 5월호는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과 손잡고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 19,800원의 ‘월간과자 마니아팩’을 신규로 구독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취미, 어학, 수익 창출, 커리어,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을 제공한다.

    월간밥상 5월호는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교원투어가 론칭한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와 컬래버를 진행했다. 오는 15일까지 월간밥상 5월호를 구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이지 부루마불’ 보드게임을 증정한다. 구독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푸드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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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C 배달앱 ‘해피오더’, 매장 픽업 서비스 활성화 캠페인 진행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이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 매장 픽업 서비스 활성화 캠페인 ‘이 맛에 Happick(해픽)’을 진행한다.

    17일까지 SPC 브랜드 제품을 해피오더에서 매장 픽업 서비스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7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18일부터 21일까지 특정 시간에 해피오더 픽업 서비스를 통해 SPC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를 해피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던킨과 파스쿠찌는 8~11시, 파리바게뜨 12~16시, 배스킨라빈스 16~20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기간 중 1회 이상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금액권 3만원, 1만원, 5000원 추가 경품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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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섬 ‘오에라’,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한섬은 오에라 ‘스킨 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쿠션’이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1953년부터 개최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고 있다.

    본 어워드를 주관하는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수상작인 ‘오에라 스킨 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쿠션’은 브랜드 철학인 ‘유연성’을 의미하는 커브드 형태의 제품 디자인과 은은한 광채를 머금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상태를 떠오르게 하는 특수 펄 코팅으로 그 심미적 가치를 높게 평가 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 ▲ ⓒ유니베라
    ▲ ⓒ유니베라
    ◇ 보타니티, 프로골퍼 허다빈PICK 선케어 프로모션 진행

    유니베라의 웰니스 뷰티 브랜드 보타니티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허다빈(한화큐셀) 프로와 함께 한 화보를 공개한다.

    이번 화보는 그녀가 평소 건강한 피부를 위하여 라운딩 또는 야외 활동 시 꼭 사용한다는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 콘셉트로 진행됐다. 허 프로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선보이며 보타니티의 선 케어 라인을 소개했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키즈, 브랜드 자체 캐릭터 ‘블키’ 공개

    블랙야크 키즈가 브랜드 자체 캐릭터 ‘블키(BLKi)’를 공개했다.

    ‘블키’는 블랙야크 키즈가 자체 개발한 IP 캐릭터로, 꿈꾸는 아이들의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하는 블랙야크 키즈의 브랜드 방향성을 녹여냈다.

    히말라야 산맥에 서식하는 검은 소 ‘야크’를 모티브로 한 모습으로, 초능력 뿔을 가진 ‘블키’는 원래 살던 행성이 기후 변화로 인해 살지 못하게 되며 우연히 지구의 히말라야에 불시착하게 됐다는 탄생 스토리를 가졌다.

  • ▲ ⓒ롯데컬처웍스
    ▲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BTS멤버 솔로 다큐멘터리 단독 개봉

    롯데시네마가 'BTS SOLO DOCUMENTARIES'를 국내 극장 단독으로 상영한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제이홉과 슈가의 솔로 다큐멘터리 'j-hope IN THE BOX', 'SUGA: Road to D-DAY'를 오는 6월 전 세계 개봉을 확정했다.

    각각 지난 2월, 4월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 다큐멘터리는 솔로 활동에 나선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과 슈가의 솔로 앨범 제작기부터 라이브 퍼포먼스까지, 쉽게 볼 수 없었던 그들의 활동 비하인드를 다뤘다.

    두 작품은 대형 스크린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통해 뛰어난 몰입감을 전할 전망이다. 영화는 오는 6월 국내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을 시작으로, 미국, 영국, 일본 등 전 세계에서 순차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