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 출범 통해 '디지털 코치' 역량 강화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메이커로 기업 경품 이벤트 지원 네이버클라우드, "AI 스타트업 성장 지원" AI 양재 허브와 업무협약
  • ▲ 무너의 아무너케 팝업스토어ⓒLG유플러스
    ▲ 무너의 아무너케 팝업스토어ⓒLG유플러스
    ◆ LGU+ 대표 캐릭터 무너, 오프라인으로 고객 만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과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소개한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틈에서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무너의 아무너케 팝업스토어’는 인형, 피규어, 양말, 에코백 등 총 50개 이상의 무너 굿즈를 판매한다. 와디즈, 배틀그라운드 등 다른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콜라보 굿즈도 출시 전 미리 만날 수 있다.

    다음달 펀딩 오픈 예정인 와디즈 콜라보 굿즈는 트럼프카드, 다이어리, 휴대용 가글, 셀카 그립, 비건 핸드워시 총 5종으로 틈에서 직접 체험도 가능하다. 아울러 다음달 출시되는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키링 ‘삼뚝무너’도 전시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타사 고객은 틈 앱 또는 무너 커뮤니티 ‘무너’가입 시 10% 할인 받을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틈에 설치된 ‘시현하다’ 포토박스 촬영권이 제공된다.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게임존에서는 방문객들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은 ‘대왕무너 고리 던지기 게임’, ‘무너 종치기 게임’, ‘트럼프카드 뒤집기’, ‘인형뽑기’ 등이 진행된다. 참여시 받는 스탬프를 모두 모은 고객은 ▲무너 스티커 ▲위글위글 레디백 세트 ▲홀맨 무드등 ▲아이헤이트먼데이 에코백 ▲아이헤이트먼데이 양말 등 중 하나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무너, ‘홀맨’, ‘아지’ 등으로 구성된 ‘무너크루’를 소개할 계획이다.

    부스는 무너의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하는 콘텐츠과 굿즈로 구성될 예정다. 무너크루의 연혁과 주요 활동을 소개하는 ‘히스토리존’, 무너의 오피스 일상을 콘셉트로 꾸민 ‘오피스존’, 고객 미팅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미팅&힐링존’ 3가지로 구성된다.

    부스 방문 고객은 다양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11, 14, 16시에 홀맨 무드등, 에코백, 양말 등을 제공하는 ‘룰렛이벤트’와 함께 ‘행운의 무너부적 만들기’, ‘스탬프투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8월 서울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2023 물총축제 - 워터건 페스티벌’에 크래프톤사의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참여해 대형 무너 조형물을 설치하고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9월에는 e스포츠 게임단 ‘젠지 이스포츠’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무너 콜라보 콘텐츠 및 상품 제작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고객이 직접 캐릭터를 경험하면서 LG유플러스 브랜드에 대한 긍정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 SK C&C,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 출범 통해 ‘디지털 코치’ 역량 강화

    SK C&C가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Ackerton Partners)’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종로구 서린동 영풍빌딩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윤풍영 SK C&C 사장, 김완종 CCO를 비롯 유해진 애커튼 파트너스 대표, 홍승민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SK C&C는 제조 생산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디지털 기반 생산 혁신과 R&D, 품질 개선 분야에서 국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애커튼 파트너스 출범을 통해 컨설팅 역량을 더 강화하고 고객 발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SK C&C가 축적해온 산업 및 디지털 IT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결합해 고객의 비즈니스 전략부터 운영 및 실제 현장 적용까지 포괄 지원하는 디지털 코치이자 비즈니스 씽킹 파트너(Business Thinking Partner) 역할을 맡는다.

    이를 위해 기업 전반을 포괄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과 ESG 전략 ▲주요 사업 PI(Process Innovation, 프로세스 혁신) 및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정보화 전략 계획) ▲제조 엔지니어링, DX Tech 등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유해진 SK C&C ICT Digital 부문장과 홍승민 대표 파트너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신규 고객 발굴 및 리딩을 주도할 유해진 대표는 컨설팅사인 액센츄어를 거쳐 ‘07년 SK C&C 통신컨설팅 팀장으로 입사해 전략기획, Hi-Tech 사업구조혁신, 제조사업 개발을 담당했다. ‘16~’19년에는 SK이노베이션에서 IT전략 실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SK C&C의 통신∙유통∙물류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책임지는 통신∙제조 인더스트리 분야 전문가다.

    고객 사업 실행(Delivery)을 주관하는 홍승민 대표는 IBM GBS, EY, 딜로이트에서 전략 및 PI 컨설팅을 수행했다. 이어  포스코DX에서 Digital Factory 구축을 리딩하며 전략부터 현장까지 모두를 경험한 제조 디지털 분야 구루(Guru)급 전문가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고객 요구 사항과 시장 최신 기술을 조합해 현업 및 실행 중심으로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요 산업 및 디지털 기술 분야별로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고 SK㈜ C&C의 산업∙디지털 기술별 최고 전문가들이 컨설팅 지원 조직으로 참여하도록 했다.

    고객의 모든 고민과 요청에 밀착 대응하며 고객 현장에 맞는 최적의 AI 디지털 기술 도입과 적용을 리딩함으로써 고객의 디지털 전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시장 안착과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우선 제조∙통신∙ESG 분야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SK㈜ C&C가 오랜 시간 시장 경험을 쌓았고, 디지털 변화 속도가 빠른 분야들이다.

    SK C&C가 30년 이상 제조, 통신 등에서 쌓아온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ITS(IT 서비스) 사업은 물론 국내 대표 기업 대상 컨설팅을 통해 축적한 컨설팅 방법론, 레퍼런스, 전문가 네트워크 등 지식재산(IP, Intellectual Property)을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미래 생존 및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한다.

    애커튼 파트너스는 금융과 공공 분야 대형 사업과 연계한 ▲ISP(정보화 전략 계획) 및 IT 마스터 플랜 수립 사업 ▲고객 사업 및 마케팅 현장에 맞춘 CX(Customer Experience, 고객 경험) 혁신 지원 사업 ▲현업 종사자가 디지털 혁신에 대한 기획·설계·개발·운영을 직접 할 수 있도록 돕는 AI·Data CoE(Center of Excellence) 컨설팅 사업 등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홍승민 애커튼 파트너스 대표는 “애커튼 파트너스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넘어 컨설턴시를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미래를 만들어가는 디지털 코치가 되겠다는 각오로 출범했다”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 컨설팅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함께 하는 디지털 컨설팅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메이커로 기업 경품 이벤트 지원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이벤트 메이커 기능을 도입하고, 기업의 경품 이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이벤트·프로모션 제작 플랫폼인 디프로모션과 제휴를 통해 기프티쇼 비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메이커란 기업에서 경품 이벤트 진행 시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벤트 페이지 제작부터 운영, 경품 발송, 결과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룰렛 ▲스크래치 ▲퀴즈 ▲SNS 공유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 템플릿을 제공한다. 신상품 출시 등 마케팅 이슈를 비롯해 여름 휴가, 크리스마스와 같은 시즌성 테마가 매월 새롭게 제공되어 디자이너, 개발자 없이도 이벤트 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정보 수집, 당첨자 추첨, 경품 발송 등 번거롭고 복잡한 절차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기업 담당자의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벤트 메이커를 통해 성과 분석도 가능하다. 접속 및 참여 수, 경품 추첨 현황, 유입 경로, 전환률 등 다양한 운영 데이터를 수집하며, 수집된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계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이벤트 메이커 도입을 기념해 '천하제일 이벤트 선발대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프티쇼 비즈를 통한 이벤트 메이커 신규 가입자 대상 200명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제출자 대상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2명에게 롯데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 1명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30만원권과 디프로모션 5만 크레딧을 증정한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책임지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기업 담당자들이 기프티쇼 비즈에서 모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회원들에게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담당자 혜택존을 신설했다. 분기별 구매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5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업 담당자가 직접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자세한 혜택 정보는 기프티쇼 비즈 홈페이지 접속 후, 담당자 혜택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클라우드, “AI 스타트업 성장 지원” AI 양재 허브와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클라우드는 AI 양재 허브와 7일 국내 AI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망한 AI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서울시 창업 인프라 확산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 양재 허브 소속 스타트업 중 100여개 기업을 선정하고, 7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기술지원, 해외진출, 공동 세일즈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그린하우스’의 혜택을 제공한다. AI 연산에 필수적인 고성능 GPU 서버 등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하여 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다.

    또한 기존에 AI 양재 허브로부터 클라우드 이용료 지원을 받은 기업에게 지원금과 동일한 금액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으로 추가 제공하고, 지원 금액을 소진한 기업에게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별도의 약정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추가로 네이버클라우드 담당자에게 직접 기술 컨설팅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기업이 기술 컨설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이슈를 네이버클라우드에 전달하면, 해당 이슈에 대해 기술 지원이 가능한 네이버클라우드 내 각 분야별 담당자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오피스아워’를 진행한다.

    AI 양재 허브는 국내 최초 AI분야 기술창업 육성 전문기관으로 AI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을 지원하고, AI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제공되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지원 혜택은 AI 양재 허브의 기업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양재 허브가 선정한 유망 AI 스타트업이 AI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AI 스타트업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AI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나아가 AI 주권이 강해질 수 있도록 국내 AI 스타트업의 발전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라인 넥스트, 세가(SEGA)와 ‘게임 도시(GAME DOSI)’ 게임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가 일본 유명 게임 제작사 세가(SEGA)와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의 신작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라인 넥스트는 세가와 유명 고전게임 IP(지식재산권)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웹3 게임을 함께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세가 IP를 활용한 신작을 게임 도시에서 선보이고, NFT 제작, 간편결제, 마케팅 등을 지원해 본격적인 웹3 게임의 대중화에 나선다. 협업 타이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가와 함께 전 세계 게이머들을 위한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것”이라며 “세가 팬들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웹3 콘텐츠를 게임 도시를 통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세가는 일본 및 해외 스튜디오를 통해 아케이드,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게임을 개발해 온 글로벌 게임사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개발력을 기반으로 시대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게임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한편, 게임 도시는 지난 5월 정식 출시한 웹3 게임 플랫폼으로,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사용자 및 게임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자체 준비 중인 ‘프로젝트 GD’를 포함해 총 6개 신작 타이틀을 공개한 바 있다. 게임 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T스카이라이프, KT위즈파크에서 ‘브랜드 데이’ 개최

    KT스카이라이프가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 wiz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스카이라이프 브랜드 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당사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 ‘kt wiz 야구경기 보고 선물도 받자!’ 이벤트에서 고객 100명을 선정해 동반 1인까지 야구장 무료입장 기회와 에코백과 타올, 머그 등 웰컴 기프트를 증정했다.

    또 ‘스카이라이프 브랜드 데이’를 기념해 KT위즈파크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밴드형 모기팔찌 선물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했다.

    경기 전 특별 부스에서 룰렛 이벤트를 통해 디즈니 티팟세트, kt wiz 선수들의 사인볼 등 여러 상품을 제공했다. 경기 중에는 이닝 이벤트로 ‘스카이라이프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했다. KT위즈파크에서 스카이라이프 단어를 찾아 응원 메시지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 후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스카이라이프와 관련된 퀴즈를 맞추는 ‘스카이라이프 퀴즈타임’ 이벤트도 진행했다.

    양춘식 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고객을 포함해 모든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웨이브, 장항준 감독 최신작 '리바운드' 공개

    장항준 감독의 신작 '리바운드'가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웨이브(Wavve)가 12일부터 최약체 고교 농구부의 실화를 그린 영화 '리바운드'를 국내 OTT 최초 월정액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개봉한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 대회에서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의 8일간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는 영화다. ‘수리남’의 권성휘 작가, ‘악귀’의 김은희 작가가 집필에 참여했다. 

    배우 안재홍이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 강양현 역으로 분한다. 배우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가 부산중앙고 농구부 선수로 나온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는 '리바운드'를 비롯해 1990년대 대한민국에 농구 붐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시리즈', 드라마 '마지막 승부' 등을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감상할 수 있다.

    ◆ KT, GiGAeyes로 촬영된 국민들의 영상 소개

    KT가 지능형 CCTV인 GiGAeyes로 촬영된 영상을 소개하는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에는 우연히 찍힌 일상의 사건사고부터 실제 범죄현장까지 여러 영상들이 접수 됐다. KT는 보안 목적의 CCTV가 국민들의 일상생활을 담는 영상 플랫폼으로도 확대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은 기가아이즈로 촬영된 영상중 ▲재미 ▲신기함 ▲감동 등을 주제로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 4주간 접수했다. KT는 접수된 영상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편을 기가아이즈 Live TV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했고 ‘좋아요’를 많이 받은 순서대로 대상과 최우수상이 선정됐다.

    대상은 ‘안녕히계세요 여러분’이라는 제목의 쇼츠 영상이다. 집에서 나온 한 남성이 내린 비로 인해 계단에서 미끄려져서 엉덩방아를 찍고 아래까지 내려가는 내용이다. 최우수상은 ‘빨간장판’이라는 제목의 쇼츠 영상을 포함한 4개 영상에게 돌아갔다. ‘빨간장판’ 영상에는 통에 담긴 빨간색 국물이 테이블에서 떨어져 바닥에 쏟아지는 순간이 담겨있다. 

    이 밖에 수상한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는 접수된 영상을 여러 플랫폼을 활용해 소개할 계획이다. KT는 기가아이즈 영상공모전을 공모 대상 등을 제한하지 않은 상시 공모 형태로 전환한다.

    KT는 유튜브 채널의 활용 범위도 확대한다. KT는 직접 CCTV로 녹화한 영상 외에도 소상공인이 촬영하는 매장 안팎의 모습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송출해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기가아이즈 Live TV 유튜브 채널은 기가아이즈로 촬영된 대한민국의 명소들을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채널이다. 제주 성산일출봉이나 강릉 해변과 같은 자연 경관부터 서울역 광장, 경복궁 등 다양하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 상무는 “기가아이즈는 안전과 보안이라는 CCTV의 기본 기능과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기가아이즈가 국민들의 일상에서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분야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KT, 스포츠 스타 5인과 ‘KT 오대장’ 활동 개시

    KT는 국가대표급 스포츠 스타 5인(이하 오대장)과 국민들이 스포츠 대결을 펼치며 기부 등 영향력을 전하는 ‘컨택! KT 오대장’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KT 오대장’은 KT가 후원하거나 kt sports에 소속된 스포츠 스타 5인이 모여 팬들과 소통하며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세번째 시즌을 맞이한 오대장은 ▲축구선수 이강인 ▲kt wiz 강백호 ▲kt wiz 고영표 ▲kt 소닉붐 문성곤 ▲kt 롤스터 기인 선수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시즌은 ‘컨택! KT 오대장’이라는 타이틀로 국민과 함께 만드는 콘텐츠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스포츠 대결을 펼치는 ‘오대장 VS 국민 오대장’ 콘텐츠를 메인으로 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응원단 결성을 위한 비하인드 콘텐츠 ‘오대장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국민들과 소통하고 응원하는 모습들을 담을 예정이다.

    오대장 시즌3의 첫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를 통해 7일 공개됐다. 오는 23일에는 이강인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김계란이 대학생 8인과 함께 진행한 게임 대결을 공개한다. 

    오대장의 다양한 콘텐츠들은 오는 12월까지 KT 공식 유튜브 및 오대장 공식 인스타그램과 콜라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KT는 콜라보 상품 출시도 준비한다. 작년 해태제과의 콜라보 ‘오대장X오예스’에 이어 두번째 콜라보인 ‘오대장X에이스’를 8월 출시로 준비 중이다. 오대장X에이스는 33만개 한정으로 제작되며 수익금 일부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강인 선수는 “지난 KT오대장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국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었는데, 올해는 더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스포츠 선수로서 KT오대장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계속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본부장은 “경기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매력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며 “2023년에도 KT 오대장 활동이 많은 국민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희망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우티,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올여름은 해외로’ 할인 혜택 제공

    우티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올여름은 해외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항공료와 공항 이동 택시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여름은 해외로’ 이벤트는 여름철 휴가를 떠나는 이용자를 위해 마련한 할인 이벤트다. 공항까지 오고 가는 택시비와 항공료를 모두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우티는 아시아나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김포 혹은 인천 공항 출발 또는 도착 시 사용할 수 있는 우티 택시(중개 택시, 가맹 택시 모두 해당) 할인 쿠폰(최대 2만원)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티 앱을 처음 이용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만 적용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우티 이용자들을 위해 항공권 할인(최대 7%)과 추가 수하물 할인(최대 30%)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배부한다. 항공 예약을 완료하면 화면 하단에 자동으로 쿠폰 번호가 생성되며, 해당 쿠폰 번호를 우티 앱 계정 탭의 ‘지갑-프로모션’ 메뉴를 통해 입력 후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적용된다. 아시아나항공 공식 웹사이트를 이용해 한국행 티켓을 구매하는 여행객에게는 기존 우티 앱 이용 여부에 관계 없이 사용 가능한 우티 택시 20%(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 쿠폰은 공항 출발 및 도착 등의 제한 없이 국내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우티 앱은 지역에 따라 호환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한국에서 접속 시 우티로 연동, 해외에서 이용 시 자동으로 우버 앱으로 연동된다.

    톰 화이트 우티 CEO는 “우티는 단순 모빌리티 서비스를 넘어 이용객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