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IP 협약KT, 패밀리박스 '가족 혜택 플랫폼' 변신KT M&S, 디즈니 100주년 기념 PB 상품 선봬
  • ▲ LG유플러스ⓒ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LG유플러스
    ◆LGU+, 대학교 연합 축제 ‘제1회 유쓰 페스티벌(Uth Festival)’ 개최

    LG유플러스는 여름방학 맞이 대학 캠퍼스 연합 페스티벌 ‘유쓰 개강-할 페스티벌(이하 유쓰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쓰페는 8개 대학교에서 총 800명이 함께하는 단체 게임 ‘유쓰력(力) 캠퍼스 대항전’을 비롯해 유쓰를 응원하는 브랜드 체험과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어우러질 예정이다. 유쓰페는 8월 2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 1층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유쓰를 더욱 가까이 경험하고 인증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과 포토존으로 마련되며, 공연에는 ▲임플란티드 키드(피식대학 김민수) ▲자이언티 ▲홀리뱅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도미노피자·와플대학·하이네켄 등 유쓰를 함께 응원하는 제휴사와 함께 먹을거리, 놀거리를 마련해 페스티벌을 꾸밀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유쓰페에 참가할 8곳의 대학을 선정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 이벤트 ‘유쓰력(力) 대항전’을 진행한다. 유쓰페 웹사이트내 신청하기 페이지에서 학교명을 적고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수가 가장 많은 대학교 TOP 8을 선정한다. 신청자에게는 마이쮸 100% 즉시 당첨권을 지급하고, 공유링크를 통해 친구 5명이 신청하면 GS25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을 추가로 선물한다.

    유쓰력 대항전은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1994년생부터 2004년생 사이 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 중인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1회 신청할 수 있다. 유쓰력 대항전 결과로 선정된 TOP 8 학교는 내달 4일 발표되며, 8일에는 학교별 50명을 추첨해 유쓰페 초대권을 1인 2매씩 발송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종료 후, 9월에는 유쓰페에서 다양한 체험과 캠퍼스 대항전을 통해 놀면서 나를 채우는 유쓰력(力)을 가장 많이 모은 학교 3곳을 선정해 2학기 캠퍼스에서 유쓰 특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쓰(Uth)는 LG유플러스가 20대의 고객경험혁신을 위해 전략적으로 선보인 20대 전용 브랜드로 만 19세~29세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20일 생일 선물 같은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유쓰데이’ 7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제주여행’ 관련 혜택을 준비했다. 유쓰 고객들은 ▲제주맥주 제주누보(논알콜) 맥주 2캔 ▲베스킨라빈스 돌하르방 모나카 ▲스노우 VIP 3개월 이용권 ▲제주 프라이빗 독채 숙박권 ▲2023 물총축제 입장권 ▲배틀그라운드 유쓰전용 아이템 4종 ▲U+안심로밍 제로프리미엄 50% 할인 등의 혜택을 신청하고 받을 수 있다.

    또한 유쓰 고객들은 지난 7월 3일 출시된 유쓰 청년요금제와 같은 전용 통신혜택 뿐만 아니라, 시험기간, 성년의 날 등 20대의 기념일을 응원하는 ‘캠퍼스 프로모션’, 유쓰 전용 채팅 상담 등 20대에 맞는 고객경험 혜택·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유쓰가 제안하는 통신·문화 혜택과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분들이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느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이번에 개최하는 제 1회 유쓰페스티벌을 통해 20대가 놀면서 나를 채우는 유쓰의 브랜드 철학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브랜드 선호도와 로열티가 증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IP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콘텐츠 IP 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4일(금)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이효진, 양호철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측은 민관 협업 체계를 구축해 이모티콘 및 캐릭터 IP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콘텐츠 산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측은 콘텐츠 IP 사업을 영위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금융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콘텐츠 IP 보증제도’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캐릭터 등 콘텐츠 IP를 활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추천하고, 콘진원은 콘텐츠 평가를 통해 보증 지원할 콘텐츠 IP와 IP 활용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 대출 보증 및 금리 감면 등의 금융 지원 혜택을 제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콘텐츠 IP 기업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3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도 함께 한다. 우수 이모티콘 IP로 당선된 기업들에 유통∙마케팅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상품화는 물론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해외 상표권 출원 등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K-콘텐츠의 판로 개척과 육성을 위해서는 제작 유통과 사업화를 돕는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을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양호철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는 “국내 이모티콘 창작자의 성장과 K-캐릭터 발전에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길 희망한다”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카카오프렌즈 등 콘텐츠 IP 생태계를 만들어온 기업으로서 IP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T, 패밀리박스 ‘가족 혜택 플랫폼’으로 변신

    KT가 ‘KT 패밀리박스’를 오늘부터 가족에게 맞는 혜택을 찾아주는 ‘가족 혜택 플랫폼’으로 바꾼다고 밝혔다. KT 패밀리박스의 가입자수는 300만을 돌파했으며 월 최대 접속자 수는 200만을 기록했다.

    먼저 회원 가입 대상이 확대된다. 기존에는 KT 결합상품을 이용하는 모바일 2회선 이상 고객만 가입과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다. 앞으로 1인 결합 가족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확대되고 아직 결합 상품을 가입하지 않은 가족들도 초대해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가족 혜택도 강화한다. 기존 제공해 오던 회원수에 따른 ‘보너스 데이터’와 ‘보너스 멤버십포인트’ 혜택은 1인 결합 회원에도 동일하게 확대 적용된다. ‘리워드 데이터’ 혜택이 새롭게 추가되는데, 출석체크 등 가족미션 수행 시 데이터 보상이 즉시 제공된다. 가족 당 월 최대 2000MB까지 추가 데이터 획득 가능하다.

    쿠폰 박스 혜택도 제공한다. 7~8월은 ▲‘요기요 최대 3만원 상당의 할인’ ▲‘소피텔 페메종 주말 뷔페 15%’ ▲‘CJ더마켓 5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와 호텔 숙박권도 추가 제공한다. 

    회원 가입 시 가족 유형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가족 유형에 맞는 혜택을 찾아준다. 7월 영유아·초등학교 자녀 가족에게는 ‘오은영 토크콘서트’, ‘키즈랜드 캠핑’ 응모 기회를 추천한다. 중고등 자녀 가족에게는 KT Y박스의 보너스 혜택 프로그램인 ‘Y틴 프리덤’을 안내하는 식이다.

    그 외에도 가입한 가족 회원 간 생일 등 기념일을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캘린더’, 가족 회원이 KT를 통해 이용 중인 OTT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 현황’ 등 공유 기능을 통해 가족간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KT를 이용해주시는 기존 고객에 대한 깊은 감사함을 담아 패밀리박스 개편을 준비했다”며 “늘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긍정 경험과 만족을 전달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M&S, 디즈니 100주년 기념 PB 상품 선봬

    KT M&S가 올해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PB상품 한정판 3종을 잇따라 출시했다.

    이번에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선보인 PB상품은 ‘미키 마우스’ 등 디즈니의 캐릭터 디자인 소스를 활용했다. ▲육아·1인 가구 맞춤형 블록보틀 텀블러 ▲젊은 감성 캠핑족을 위한 아웃도어 컵 세트 ▲학생·사무직 근무자를 위한 살균 겸용 무선 충전기 제품에 해당 디자인을 접목했다.

    특히 해당 상품은 23년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아트웍을 사용하고 국내 중소기업과 협업했다.

    7월 31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및 전국 KT 플라자 디즈니 콜라보 매장 78곳을 방문하는 고객은 해당 3종의 상품을 정상가 대비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KTM&S는 21년 하반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의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디즈니 상품 유통사업에 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통신유통 사업과의 시너지를 도모함과 동시에 비통신 상품까지 유통하는 종합유통 전문회사로서의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KT엠모바일, 갤럭시 Z5 ‘찜’하기 프로모션 진행

    KT엠모바일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폴더블폰 갤럭시Z5 시리즈 출시에 맞춰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 갤럭시Z5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은 7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시행한다. 다이렉트몰 신청으로 참여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KT MVNO 사업자 전체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추첨 경품 프로모션이다. 찜하고 가입 시 ▲갤럭시 북3 Pro 360(1명) ▲비스포크 큐브 와인 냉장고(2명)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32인치(3명) ▲네이버페이 5만 원(555명)을 추첨 증정한다. 선착순 1천 명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도 증정한다.

    또 자급제 보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 18개월 이용 시 단말기 구매가의 최대 45%를 현금으로 보상해 준다.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자급제 폰+알뜰폰’ 조합으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KT엠모바일 관계자는 “최근 알뜰폰 가입자의 자급제 폰 이용률이 약 90%에 달할 만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갤럭시Z4 출시 당시 신규 가입자의 약 8%가 갤럭시Z4 자급제로 개통을 하며 ‘플래그십 자급제 폰+알뜰폰’ 조합의 인기를 실감한다”고 밝혔다.

    1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무선통신서비스 가입 현황’에 따르면 알뜰폰 가입자는 141만34804명이다. 이동통신 회선의 약 18.1%(기타회선 제외)를 기록하며 알뜰폰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편, KT엠모바일은 지난 6월 출시한 밀리의 서재 기존 요금제 3종에서 6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출시한 요금제는 ▲모두다 맘껏 10GB+(밀리의 서재 FREE)(월 1만8900원) ▲모두다 맘껏 15GB+(밀리의 서재 FREE)(2만900원) ▲데이터 맘껏 15GB+·100분(밀리의 서재 FREE)(월 2만5300원)으로 7GB부터 최대 100GB까지 데이터 사용 패턴에 맞춰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갤럭시Z5 시리즈 출시에 맞춰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과, 14만 권의 전자 도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뮤직, '#왓_인_플' 스토리 담은 음악플레이리스트 공개

    지니뮤직은 인터뷰형식의 스토리형 음악 콘텐츠 ‘#왓_인_플 (What’s in your PLAYLIST?)’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왓_인_플’은 인터뷰를 통해 한 사람의 일상과 음악이야기를 공개한다. 이야기속에서 그 사람이 좋아하는 음악 음악취향이 드러나고 그의 음악플레이리스트는 네티즌들로부터 공유된다.

    지니뮤직이 처음 공개한 ‘왓_인_플’1-3 회차는 지니뮤직 직원 리베, 네티, 라미의 일상이 담겨있다. 회사의 수평문화를 만들기 일환으로 지니뮤직은 닉네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1회차는 #INFP #밴드타쿠 #신입사원 '리베'의 회사 생활, 소소한 일상과 추천 플레이리스트 공개 됐다. 이어 공개된 2회차에서는 ‘네티’가 드라마 OST에 푹빠진 이야기, 서울에 상경한 이야기, 홈파티를 즐기는 일상과 플레이리스트를 볼 수 있다. 3회차에서는 '라미'의 일상과 개성있는 음악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사회 첫발을 내딛은 신입사원 '리베'의 일상과 음악이야기가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었다. ‘#왓_인_플’ 1회차에 등장한 리베는 지니뮤직 신입사원이다. 리베는 지니뮤직에 입사해 지니 이용자와 같이 음악을 '듣는 사람들'과 감정을 공유하며 음악에 대한 본인의 사랑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리베는 자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 15곡을 공개했다. ▲True lover - 백예린 ▲영원은 그렇듯 - 리도어 ▲B.Y.S - Keshi 등 평소 즐겨듣는 음악들이 담겨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당사는 신개념 인터뷰 형식의 음악플레이리스트 ‘왓_인_플’을 런칭했다”며 “이야기로 음악을 풀어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코너로 사람들의 일상, 취향, 음악 이야기를 들어보며 리스너들 간의 느슨한 연대를 느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프랑스 '어메이징 페스티벌' 참가

    네이버웹툰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대중 문화 축제에 참가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로, 웹툰 IP를 활용한 체험형 이벤트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배치한 대형 부스로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네이버웹툰은 2019년 12월부터 프랑스어 서비스 ‘웹툰(WEBTOON)’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앱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닷에이아이([data.ai])’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운영하는 ‘웹툰’은 7월 기준 매출과 월간 활성 이용자 수에서 프랑스 웹툰 앱 중 1위다. 

    어메이징 페스티벌은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대중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행사다. 1999년부터 매 년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문화 축제 ‘재팬 엑스포(Japan Expo)’의 ‘엑스포-인-엑스포(Expo-in-Expo)’ 형태로 지난해 처음 개최했다. 일본 만화, 일본 애니메이션, 일본 게임, 일본 음악 등 일본 대중문화만 소개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한국 ▲미국 ▲유럽 ▲아프리카 등 일본을 제외한 국가들의 대중문화도 모아서 소개하기 위해 새롭게 생겼다. 네이버웹툰은 지난해 어메이징 페스티벌에서 전 세계 웹툰 플랫폼 중 단독으로 부스를 열고 프랑스 현지인들에게 웹툰을 알린 바 있다.

    유럽인들에게 생소한 네이버웹툰 브랜드와 웹툰이라는 디지털 만화 형식을 집중 홍보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에는 행사를 찾은 관람객들이 한국과 프랑스의 다양한 웹툰 IP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준비했다.

    특히 ‘뜯어가는 포스터’와 ‘툰필터’ 체험의 인기가 높았다. 인기 웹툰 속 캐릭터가 그려진 타포린 백과 네이버웹툰 공식 로고가 그려진 토트백 등 약 1만5000개의 사은품도 모두 동이 났다.

    ‘뜯어가는 포스터’는 웹툰이 그려진 대형 포스터를 관람객들이 직접 뜯어서 가져가는 이벤트다. 네이버웹툰이 2014년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진행한 이벤트를 프랑스에서 재연했다. 프랑스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작품 다섯 편 ▲'사신소년' ▲'언니, 이번 생엔 내가 왕비야' ▲'입학용병' ▲'투신전생기' ▲'화산귀환'과 ▲영어 오리지널 웹툰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 ▲프랑스 오리지널 웹툰 '비커즈 아이 캔트 러브 유(Because I can’t love you)' 등 총 일곱 편의 웹툰 포스터를 제공했다.

    웹툰 속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툰필터’ 체험도 큰 인기를 끌었다. 네이버웹툰이 개발한 툰필터는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나의 모습을 웹툰 캐릭터로 실시간 변환시키는 기술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신소년' ▲'투신전생기' ▲'화산귀환' ▲'비커즈 아이 캔트 러브 유(Because I can’t love you)' 등 총 네 편의 작품 속 캐릭터로 활용한 필터를 선보였다.

    3일에 걸쳐 총 12명의 프랑스 현지 웹툰 작가와 함께 진행한 사인회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네이버웹툰이 운영하는 아마추어 창작 공간 ‘캔버스’와 현지 공모전 등을 통해 발굴한 창작자들이다. 네이버웹툰은 프랑스 웹툰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현지 창작자를 꾸준히 키워왔으며 그 결과 현재까지 70편이 넘는 프랑스 오리지널 웹툰을 탄생시켰다.

    2020년부터 네이버웹툰 플랫폼에서 웹툰을 그리고 있는 프랑스 작가 ‘아트 오브 케이(Art-of-K)’는 "웹툰을 통해 기존 출판시장보다 더 많은 독자들에게 내 스토리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었고 이렇게 행사를 통해 수많은 팬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행사 참여 소감을 말했다.

    14일에는 프랑스 대표 출판사 미쉘라퐁(Michel Lafon)과 함께 ‘미쉘라퐁과 웹툰의 특별한 파트너십(Michel Lafon and WEBTOON : a unique partnership)’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한국에서 시작된 웹툰의 역사 ▲디지털 콘텐츠로서의 웹툰 소개 ▲프랑스 만화 시장의 특징 ▲출판 예정인 웹툰 단행본 등에 대해 청중 앞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달 26일 미쉘라퐁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출판 만화 시장이 전통적으로 강세인 프랑스 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의 일환이다. 2024년까지 '내 남편과 결혼해줘', '입학용병' 등 인기 한국 웹툰 여덟 편이 미쉘라퐁을 통해 단행본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차하나 네이버웹툰 유라시아 총괄 리더는 “올해 행사에서는 강력한 팬덤을 가진 작품 뿐만 아니라  툰필터와 같은 웹툰의 기술력까지 전면에 내세우며 프랑스 웹툰 1위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킬 수 있었다”며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내 웹툰에 대한 업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현지 창작자, 출판사 등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압도적 리더십을 더욱 견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쉴더스, ‘캡스 영상반출 솔루션’ 출시 “강력한 보안 성능으로 영상 유출 차단”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는 CCTV 영상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캡스 영상반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CCTV 영상의 녹화 및 조회, 반출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력과 통계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오는 9월 25일부터 시행되는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를 앞두고, 환자 및 의료진의 개인 민감정보 보호를 위한 대응 및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CCTV 영상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우선 관리자 인증 체계를 높였다. 시스템 접속은 지정된 관리자 계정으로만 가능하다. 양자난수생성(QRNG) 기술이 적용된 지문인식기로 2단계 보안인증을 거쳐야만 영상 반출을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접근할 수 있는 메뉴를 세분화하여 영상 관리의 수준을 높였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이 솔루션의 주요 특징이다. AI 기반으로 사람의 움직임을 자동 감지∙추적하는 자동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한다. 영상 내 마스킹 선택 영역을 추가로 설정하거나 제외할 수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 워터마크를 적용해 유출 및 위∙변조를 사전에 방지하고 유포자 추적 워터마크 기능도 탑재해 문제 발생 시 유출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제한된 기간과 횟수 내에서 반출자 암호를 입력해야만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를 마련하고, 수술실 현황 및 녹화 장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봉수 SK쉴더스 CXE그룹장은 “딥페이크 기술 악용 등 영상 위∙변조 사례가 늘어나며, 영상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지문인식기 등 철저한 보안인증 기능을 탑재한 캡스 영상반출솔루션은 9월 의료법 개정안 시행을 앞둔 의료 기관 관계자들에게도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될 것”이라 전했다.

    새롭게 출시된 캡스 영상반출 솔루션의 이용요금, 상세 스펙 등 자세한 정보는 SK쉴더스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LGU+, 장애가정 청소년 위한 ‘두드림U+ 요술통장’ 문화체험 여름캠프 개최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14일과 15일 양일간 춘천 왕터리조트에서 장애가정 청소년 멘티와 LG유플러스 임직원 멘토 등 약 50여명이 함께하며 멘티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두드림U+ 요술통장 2023 여름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드림U+요술통장’은 매년 150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을 선발해 장학금과 1대1 멘토링을 지원하는 LG유플러스의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이다.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5년간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LG유플러스가 매칭 기금을 적립하는 장기 자산형성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장학금과 컨설팅 등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 사회 진출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여름캠프 참가자들은 ▲수상레저 체험 ▲카라반 체험 ▲유람선 체험 ▲BBQ 파티와 캠프파이어 ▲문화체험 등의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추억을 쌓았다.

    ‘두드림U+ 요술통장’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가정에서 매월 2만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2만원, LG유플러스는 6만원을 함께 적립해 총 10만원을 모은다. 매달 10만원씩 5년간 모은 약 600만원의 자금은 청소년에게 졸업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두드림U+요술통장’은 지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의 활동을 통해 총 278명의 졸업생에게 약 17억 4200만원의 졸업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멘토링, 문화 체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돕고, 임직원들 역시 청소년 멘티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은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장애가정 청소년 멘티에게는 풍성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LG유플러스 멘토에게는 멘티와의 따스한 추억을 선물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가정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임직원 ESG 의식 고취와 사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생태계 다양성 보전을 위한 ‘개구리 사다리’ 설치 ▲하천 수질 정화 등에 도움을 주는 ‘EM흙공 만들기’ 등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NHN페이코, 신한은행과 캠퍼스 전용 '스윗 패키지' 선봬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이하 NHN 페이코)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페이코 캠퍼스’ 이용 고객 대상 ‘스윗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윗 패키지’는 NHN페이코가 신한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특별 혜택 서비스로, 페이코 앱 내 신한은행 계좌를 연결한 페이코 캠퍼스 인증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이벤트 시작 기간인 17일부터 신한은행 계좌를 최초로 등록한 선착순 5만 명에게는 2000 페이코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페이코 앱 내 전체 탭 클릭 후 캠퍼스 서비스 진입 시 프로모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더불어 신한은행 연결 계좌로 1원 이상 결제 시, 10% 적립 혜택은 물론 하루 한번 최대 5만 페이코 포인트를 제공하는 랜덤 룰렛 이벤트도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NHN페이코는 간편결제 업계 최초로 국내 대학에 페이코 캠퍼스존을 조성, 현재 전국 70%가 넘는 240개 대학교 인근 식당, 카페, 매점 등에 페이코 가맹점을 구축했다.

    특히 엔데믹 이후 본격적인 대면 개강을 맞이해 신규 이용자 유입이 가파르게 늘었다. 올해 7월 기준 페이코 캠퍼스의 누적 이용자 수는 35만 명을 넘어섰다. 통학버스 승차권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의 누적 이용 건 또한 100만 건을 돌파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캠퍼스의 핵심 고객층인 20대 초반 대학생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9월 개강 시즌을 맞아 실속 있는 캠퍼스 전용 혜택을 신한은행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