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향긋한 골든퀸쌀밥’ 초도 물량 완판코스맥스, 4중 기능성 화장품 허가 취득롯데호텔군HQ, 폭염 대비 구호 800개 전달
  • ▲ ⓒ티몬
    ▲ ⓒ티몬
    ◇ 티몬, ‘티몬X오뚜기88데이’ 사전 이벤트

    티몬이 8월 7일부터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열리는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88데이’를 앞두고 1주일간 특별 사전 이벤트를 펼친다.

    8월 6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이벤트는 티몬 앱에서 ‘티몬X오뚜기88데이’ 사전 홍보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고 URL을 상품문의 게시판에 남기면 된다. 이후 0원 응모딜을 구매하면 총 80명을 선정해 ‘X.O.감자떡만두’를 비롯해 ‘오즈키친 치킨 윈&봉’, ‘콘치즈피자’, ‘마르게리타피자’, ‘카레크림뇨끼’ 등을 선물한다.
  • ▲ ⓒ컬리
    ▲ ⓒ컬리
    ◇ 컬리, ‘향긋한 골든퀸쌀밥’ 초도 물량 완판

    컬리가 CJ제일제당과 공동 개발한 ‘향긋한 골든퀸쌀밥’(이하 골든퀸쌀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으로 준비한 7000 세트(210g, 개들이)가 모두 소진됐다. 골든퀸쌀밥은 같은 기간 동안 컬리에서 판매한 70여 종의 즉석밥 중 전체 순위 4위를 기록했다.

    골든퀸쌀밥은 순수 국산 품종인 ‘골든퀸 3호’로 만들었다. 골든퀸 3호는 밥 냄새가 갓 튀겨낸 팝콘처럼 구수한 향미 품종으로, 골든퀸쌀밥은 일반 즉석밥보다 풍미와 찰기가 뛰어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장점이다.

    컬리는 CJ제일제당과의 협의를 통해 골든퀸쌀밥의 긴급 추가 생산을 결정하고 이날부터 2차 판매를 재개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미국 와인 기획전 전개

    CU가 파리의 심판을 오마주한 ‘CU의 심판’이라는 콘셉트로 미국 와인 기획전을 8월 한 달간 펼친다.

    파리의 심판은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와인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세계적으로 그 맛과 품질을 인정받던 프랑스 와인들을 제친 사건이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8월 한달 동안 KBpay로 결제 시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라인업은 ‘1924 더블 블랙 까베르네소비뇽’, ‘포트배럴 피노누아’, ‘머피굿 샤도네이’, ‘피노누아’, ‘까베르네소비뇽’, ‘퀼트 패트릭 오브 더 랜드’, ‘캔달 잭슨 그랑리저브 샤도네이’, ‘캔달 잭슨 그랑리저브 카베르네소비뇽’ 등이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독거노인 위해 8000만원 상당 지원

    유니클로(UNIQLO)가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돕기 위해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냉방비 지원을 위한 현금 5000만원과 3000만원 상당의 기능성 의류를 전달한다.

    홀로 사는 독거노인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유니클로가 함께 진행하는 ‘착한바람 캠페인’의 일환이다.

    유니클로가 지원한 5000만원은 독거노인 가정의 여름철 전기요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추가로 유니클로의 대표 접촉냉감 기능성 의류인 에어리즘 2000장이 독거노인에게 전달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태극기 게양하기’ 캠페인 전개

    GS25는 8월15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게양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은 GS리테일과 디지털 폰트회사 ‘산돌(sandoll)’, 종합식료품회사 ‘오뚜기’가 태극기 디오라마(풍경이나 그림을 배경으로 두고 축소 모형을 설치한 것) 세트 8150개를 제작하여 고객에게 경품으로 지급하는 행사다.

    캠페인은 GS25에서 진라면, 짜슐랭, 진비빔면, 오뚜기밥, 오뚜기쇠고기미역국밥 등 오뚜기 행사상품 20종을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하면 된다. 결제 시 ‘우리동네GS’앱 내 이벤트 화면에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스탬프를 2개 모으면 응모가 가능하다.
  • ▲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오른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너시스BBQ
    ▲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오른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너시스BBQ
    ◇ BBQ 윤홍근 회장, 글로벌 인재경영 확대 위한 현장경영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로 손꼽히는 미국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요리학교’에 방문해 미래 외식산업 리더 양성을 위한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장학금 3만달러를 전달했다.

    뉴욕에 위치한 CIA 본교 하이드파크 캠퍼스에 방문하여 CIA 마스터 쉐프 마크 에릭슨(Mark Erickson) 총장과 함께 우수 장학생 BBQ 미국지사 채용 및 장학금 지원 등 폭넓은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BBQ 미국법인이 지원한 이번 장학금은 CIA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장학금 지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청정원,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떡볶이에 진심인 연구원과 마케터들이 합심한 떡볶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신제품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을 출시한다.

    ‘매콤달콤국물 떡볶이’는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4가지 국내산 채소를 우려낸 채수에 고춧가루를 넣은 특제소스로 맛을 냈다. 연육 함량이 높은 어묵을 사용했다.

    ‘모짜로제 떡볶이’는 국내산 우유와 생크림을 넣은 크림에 고춧가루를 더해 매콤함을 더했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 토핑으로 고소함을 살렸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푸드 상품 ‘1000원’ 프로모션

    세븐일레븐이 고물가 상황 속에서 신한pLay로 결제 시 푸드 상품을 초저가인 1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8일 물가 안정화를 위해 2000원으로 구매 가능한 ‘이천원의 행복’ 푸드 상품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신한카드와 함께 해당 상품을 반값 할인에 나선다.

    8월 한달 간 신한 플레이 앱으로 ‘이천원의 행복’ 푸드 상품 3종을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50% 할인을 적용해 1000원으로 구매 가능하며, 여기에 SKT 우주패스 적용 시 1000원당 3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아 최저 700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 ▲ ⓒ롯데호텔군HQ
    ▲ ⓒ롯데호텔군HQ
    ◇ 롯데호텔군HQ, 폭염 대비 구호 800개 전달

    롯데호텔군HQ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00만원 상당의 취약 계층을 위한 폭염 대비 구호 물품 800개를 전달했다.

    물품은 여름철 체감온도를 내릴 수 있는 홑겹 이불, 열 냉각 시트, 쿨스카프부터 모기 기피제, 물티슈 등 생필품, 취약 계층의 건강을 고려한 유산균, 과일청, 이온 음료까지 총 13종으로 구성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선정한 전국의 노인복지관 15곳을 통해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취약 계층에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 커피앳웍스,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카스티요’ 출시

    커피앳웍스가 다섯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5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카스티요(Colombia La Macarena Castillo)’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콜롬비아 카우카 주 피엔다모에서 수확한 고품질의 카스티요 품종을 활용했다. 라거맥주 효모를 이용해 발효한 것이 특징으로 48시간동안 무산소 가공을 거친 후, 상온에서 한 차례 더 발효한 복합 발효 가공 방식을 활용했다.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카스티요’는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드 커피(7000원) ▲드립백(1800원) ▲원두(100g 1만3000원, 200g 2만4000원)에 선보인다.
  • ▲ ⓒbhc
    ▲ ⓒbhc
    ◇ bhc 해바라기 봉사단, 수해복구 활동 나서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가천대역과 복정역 사이 인근 탄천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탄천이 범람돼 주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없게 되자 이를  복구해 시민들이 다시 쾌적하게 이용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탄천을 방문해 하천 범람으로 인해 산책로 주변에 쌓인 부유물 확인 등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윤조마스크’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윤조에센스 한 병을 그대로 담은 윤조마스크를 리뉴얼 출시한다.

    윤조마스크 1장에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3주 권장 사용량을 그대로 담고 있다. 중요한 이벤트에 앞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거나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마스크 시트 역시 한층 새로워졌다. 한지의 주원료인 어린 닥나무 원사를 사용해 순면보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에 닿는 자극과 마찰을 줄였다. 중량 대비 10배나 높은 흡수율을 구현해 윤조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머금어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준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정관장, 양양 고스트비치에 ‘정몰 바’ 운영

    정관장이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양양 고스트비치에서 열린 ‘2023 GO EAST FESTA’(GEF)에서 ‘정몰 바(BAR)’를 운영했다.

    이곳에서는 정관장몰에 신규 회원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논알콜-헬시 칵테일인 ‘활기펀치’를 제공했다. ‘활기펀치’는 정관장 홍삼에 전통 생약재와 비타민을 함유한 ‘활기력’에 상큼한 오렌지를 더한 논알콜 칵테일이다.

    SNS에 정몰 부스나 칵테일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정몰 리유저블백, 야광봉, 에브리타임밸런스핏, 화애락 이너제틱 등으로 구성된 ‘페스티벌 키트’를 증정하고, 정몰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신제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프로파워샷,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애경산업 ‘프로 파워샷’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직선이 강조된 심플한 디자인으로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을 상징했으며, 크고 무거운 기존 세탁세제와 달리 한 손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트리거 손잡이를 설계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플라스틱과 세제 사용량 감소 등 클린 케어의 콘셉트를 적용한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를 사용해 주거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오브제로써 가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 ⓒ코스맥스
    ▲ ⓒ코스맥스
    ◇ 코스맥스, 4중 기능성 화장품 허가 취득

    코스맥스가 업계 최초로 4중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을 포함한 3중 기능성에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의 개선’ 기능을 추가해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최초 사례다.

    코스맥스는 4중 기능성화장품에 ▲판테놀 ▲세라마이드 등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물론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이용해 보습효과가 뛰어난 ▲셀룰로오스 ▲히알루론산 ▲폴리글루타믹애시드 등의 성분도 적용했다. 코스맥스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 고객사를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
    ◇ 한섬 오에라, ‘캘리브레이팅 컬렉션’ 신제품 출시

    한섬이 운영하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가 캘리브레이팅 컬렉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한섬은 올해 초 '스킨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선쿠션'를 새롭게 선보인데 이어 미백 크림 등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센스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80㎖, 12만2000원)’는 미스트 타입 에센스로 간편하게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셀라 워터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180㎖, 11만8000원)’는 클렌징과 스킨케어 기능을 동시에 갖춰 간편한 클렌징 루틴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