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클로버게임즈 신작 게임 ‘잇츠미’에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네이버파이낸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전국 11만 3천여 공인중개사와 상생한다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출시 이벤트..."최대 1000만원 이사지원금"
  • ▲ SK텔레콤 모델들이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의 체험전시와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SK텔레콤
    ▲ SK텔레콤 모델들이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의 체험전시와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SK텔레콤
    ◆SKT, 0청년 프로모션으로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예약 '인기'

    SK텔레콤은 8월 1일부터 시작된 갤럭시 Z 폴드5·플립5의 사전예약에서 청년 대상의 프로모션이 플래그십 단말 최대 예약량을 보였던 갤럭시 Z 폴드3·플립3 수준의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외부 화면이 대폭 커진 혁신적 디자인의 갤럭시 Z 플립5에 대해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 샵에서 전체 갤럭시 폴더블 5 예약 고객 중 69%의 고객이 갤럭시 Z 플립5를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이 갤럭시 폴더블 5의 구매고객 대상으로 진행중인 ‘5! my wonderFlip’ 캠페인도 이번 사전예약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0 청년 고객에게는 추가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 Z 플립5 예약은 2030 고객이 67%를 차지하고 있으며 갤럭시 Z 폴드5 또한 2030 고객이 57%를 차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예약 기간 동안 0청년 요금제가입고객 선착순 10만 명을 대상으로 응모만 해도 100% 당첨되는 ‘럭키 0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복권을 긁어서 나오는 0의 개수에 따라 ‘CU’상품권 1000 원부터 최대 2만 원까지 즉시 지급하는 방식이다.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예약 고객 선착순 5만 명대상으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원부터 최대 2만 원까지 100% 당첨되는 ‘꽝 없는 복불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이 이벤트는 처음 나온 포인트에 복불복 도전을 통해 최대 2배까지 더 커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추가 기회도 제공해 재미를 더한다.

    또한 8월 10일, 20일, 30일의 0 day와 8월 7일부터 18일까지의 T day에 0청년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0 day에는 만 13~34세인 T멤버십 고객(VIP·GOLD·SILVER 등급)을 대상으로 ▲‘다이소’ ▲‘락휴’ 코인 노래연습장 ▲‘와플대학’ ▲‘deer’ 공유 킥보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CU’, ‘GS25’, ‘뚜레쥬르’ 상품을 1000원에 제공하는 ‘1000 원에 줌’, 그리고 0 청년 요금제 퀴즈를 통해 ‘설빙’, ‘비타500’ 등 상품을 제공하는 ‘청년 더 줌’ 혜택을 제공한다.

    T day에는 T멤버십 고객(VIP·GOLD·SILVER 등급)을 대상으로 ‘톤28’ 1.5만 원 할인, ‘샐러디’ 3000 원 할인, ‘도미노피자’ 50% 할인, ‘온더보더’ 5! mywonderFlip 세트 5만 원 혜택을 제공하며, 0 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각각 2만원 할인, 4000원 할인, 60% 할인, 탄산음료 2개 증정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럭키찬스로 555명에게 추첨을 통해 거꾸로 접히는 폴더블 우산도 증정한다.

    또, 군인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SK텔레콤은 0 청년 x 밀리패스 사이트에서 ‘밀리패스’ 인증을 통해 이벤트 응모 하고 T다이렉트샵에서 폴더블5를 개통한 군인 고객들 선착순 1000명에게 삼성전자와 함께 10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홍대 인근에 위치한 SK텔레콤 플래그쉽 스토어 T팩토리에도 갤럭시 폴더블5 미니어처체험존이 조성돼 있어 2030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현재 T팩토리 1층에서는 ‘Horok! Subway Liquor Trip’(호록 서브웨이 리커 트립)이라는 체험형 전시가 진행중인데, 고객들이 지하철을 타고 다양한 주종의 세계주류를 여행한다는 컨셉으로, 원하는 지하철역(주종)에 들러 세계 각국의 주류를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어 청년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1층에서 체험형 전시를 즐긴 고객들이 2층에 들어서면 갤럭시 Z 폴드5·플립5가 전시된 ‘0청년 x 5! my wonderFlip’ 미니어처 체험존을 만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영화·커피·로밍 50% 할인, 데이터 50GB 추가 제공과 같은 0청년 요금제 혜택들을 비치된 갤럭시 폴더블5 단말로 확인하고, 플랙스캠과 NFC 액세서리 등 갤럭시 폴더블 5 단말의 특장점을 체험할 수 있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부사장)은 "혁신적 디자인의 갤럭시 Z 폴드 5·플립 5 사전예약이 청년층을 겨냥한 '0 청년' 혜택과 프로모션을 만나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단말 개통이 시작되는 8일부터는 제휴카드, T안심보상 등 파격적인 구매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HN클라우드, 클로버게임즈 신작 게임 ‘잇츠미’에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이하 NHN클라우드)는 게임사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의 신작 RPG ‘잇츠미(IT’S ME)’에 ‘NHN앱가드(NHN AppGuard)’와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클로버게임즈가 지난 7월 국내 출시한 ‘잇츠미’는 판타지 세계 속 직업과 현대적인 직업을 선택해 채집, 낚시, 벌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생활형 RPG다. 클로버게임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7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와 70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거둔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도입했던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와 게임 공통 기능 제공 솔루션 ‘게임베이스’를 잇츠미에도 도입했다. 

    NHN클라우드의 ‘NHN앱가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이다. 클로버게임즈는 NHN앱가드를 잇츠미에 도입하면서 방대한 게임 세계관을 비롯해 다양한 인게임 및 직업 콘텐츠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어뷰징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보안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 클로버게임즈는 로그인·인증, 결제, 언어설정 등 게임 공통 기능을 일괄 제공하는 ‘게임베이스’도 잇츠미에 도입해 효율적인 게임 개발 환경을 조성했다. 잇츠미의 개발 조직은 게임 구동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의 개발 공수를 게임베이스를 통해 절감하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및 고도화하는 데 주력할 수 있게 됐다.

    NHN앱가드와 게임베이스를 자사 게임에 도입한 게임사들은 각 솔루션의 효과에 힘입어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에 두 솔루션이 적용된 잇츠미는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월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넘겼으며, 자사 게임 5종에 두 솔루션을 도입한 모비릭스의 신작 ‘무한 영웅’도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높은 순위를 달성한 바 있다.

    또 NHN앱가드는 최근 모바일앱 보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일본에서도 대형 게임사들을 고객으로 연이어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능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NHN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게임 특화 솔루션은 게임사가 오롯이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하고 있다”며 “국내에 이어 해외에도 게임사가 게임 특화 솔루션을 활용해 공통 기능 개발 및 보안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게임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전국 11만 3천여 공인중개사와 상생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이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부동산 중개시장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2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본관에서 만나, 네이버페이 부동산을 통해 공인중개사들의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 부동산 매물 정보 유통을 활성화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로서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의 회원으로 등록된 전국 11만 3000여 개업공인중개사들의 프로필과 경력정보 등이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노출된다. 구체적인 노출 방식은 협의 중으로, 협회 회원 중개사들은 네이버페이 부동산에서 매물정보를 탐색하는 사용자들에게 자신만의 전문성과 강점을 강조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한방’에서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전송할 수 있는 매물 건 수가 월 최대 20건으로 확대된다. ‘한방’ 플랫폼을 통하는 경우 네이버페이 부동산에 매물을 별도 등록비 없이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13년 네이버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업무협약을 맺은 지 10년만에 진행됐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11만 공인중개사들과 다시 한번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상생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부동산 중개 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 가능한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출시 이벤트..."최대 1000만원 이사지원금"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최대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9일 출시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대차보증금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최저 3.79%의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되며, 채권양도 통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함께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총 3가지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체크리스트를 한 번만 작성하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3가지 상품의 대출 한도 및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이러한 상품 라인업 확대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한 고객 유입이 늘었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 이후 약 2주간 한도 및 금리 조회 건수는 약 4만 건으로 출시 전보다 증가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의 폭도 넓어졌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임대차보증금 제한이 없다. 이에 전월세보증금 대출 고객의 평균 보증금은 기존 2억 2000만원에서 3억 8000만원으로 높아졌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의 평균 연령은 37세로, 기존 대출 평균 연령(31세)보다 높았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8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약 한 달 간 모든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 대상으로 이사지원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한 후 약정까지 이어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33명에게 총 9000만원 규모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한다.

    이 중 당첨고객 3명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주어진다. 아울러 30명에게는 100만원, 300명에게는 1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제공된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만 한 고객이더라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만 명에게 배달 서비스 앱 '요기요' 쿠폰 1만원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사를 앞두고 인테리어, 집들이 등으로 이사비용 부담이 큰 고객들을 위해 이사지원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최대 5억원까지 늘어난 대출한도는 물론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등의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 마포 노을공원에 ‘NHN PLAY숲’ 조성…기후행동 동참

    엔에이치엔(이하 NHN)이 환경재단과 함께 건강한 생태계 보전을 위한 ‘꿀숲벌숲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NHN PLAY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NHN PLAY숲’은 최근 이상 기후 현상으로 급감하고 있는 꿀벌 개체수 회복을 위해 NHN이 환경재단과 함께 조성한 밀원수림이다. 꿀벌의 주요 먹이원인 밀원수를 식재해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기후 위기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기획됐다.

    앞서 NHN은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작은 정원’을 통해 총 100그루의 밀원수를 마련했다. 지구의 날을 기념해 씨앗키트와 화분을 제공, 임직원이 새싹을 틔울 시 NHN이 4명 당 밀원수 한 그루를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했다. 한달 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총 400여 명의 임직원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Little Action)’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리필 스테이션 체험, 폐병뚜껑 활용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등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절감해왔으며, 올해 2월에는 사내 탄소배출권 상쇄 캠페인을 통해 총 200톤의 탄소배출권을 구매 및 상쇄시키며 기후행동에 동참한 바 있다.

     2022년 한국 ESG기준원 평가에서 종합‘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환경 부문(E) 등급이 전년대비 두 단계 오르며 종합 등급 상승을 견인했다.

    NHN 관계자는“이번 숲 조성이 꿀벌 생태계 복원은 물론 기후 위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HN은 ‘작은 움직임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리틀액션의 의미처럼 건강한 지구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LGU+, ESG 정보 강화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는 ESG 정보를 강화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활동의 성과와 지향점은 물론 비재무적 정보를 공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최신 개정안인 'GRI 2021'을 반영해 산업별로 세분화된 '부문별 표준'을 신규 도입했다. 기존에는 공통 표준 3개와 주제별 표준 33개에 따라 보고서를 작성했다면, 올해 보고서에는 보편표준 3개와 주제별 표준 31개, 신규편성된 부문별 표준 40개를 지표로 추가해 이전보다 많은 ESG 정보를 수록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도 도입해 LG유플러스의 경영 활동과 가장 크게 연관이 있는 5가지의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각각의 목표와 세부 계획을 밝힌 뒤 이에 대한 전략과 활동 성과를 ‘중점 이슈’로 분류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회사에 가장 중요한 ESG 이슈를 선정하기 위해 사회·환경이 기업의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평가 방식이다.

    이중 중대성 평가로 LG유플러스는 당사의 경영 활동과 관련이 있는 5대 핵심 이슈를 ▲고객 만족도 향상 ▲에너지 사용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일과 삶의 균형 추구 ▲재생에너지 사용량 확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강화 등으로 선정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환경분야에서 내·외부 소통을 바탕으로 한 환경경영과 용수관리·폐기물 관리 등을 통한 자원순환 활동 현황, 친환경 통신 기술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또 사회분야에서는 ▲인권경영 ▲다양성 확보 ▲안전보건 ▲사회공헌 ▲동반성장 등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정도경영과 준법경영, 리스크 관리 등에 LG유플러스의 경영 상황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보고서 구성 측면에서 LG유플러스는 기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형식에서 벗어나 개조식 형태의 보고서 작성법을 활용해 불필요한 서술을 줄이고 가시성을 증대했다. 또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 홀맨, 아지 등을 활용해 보고서의 디자인을 구성해 보고서에 시각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무겁고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는 한편 캐릭터 홍보도 병행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이번 보고서는 LG유플러스의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ESG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며 “LG유플러스의 다양한 ESG 활동과 목표 등을 앞으로도 보고서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엠게임, ‘퀸즈나이츠’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엠게임은 자사가 자체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퀸즈나이츠’는 한 달 만에 예약자 100만명을 달성했다.

    ‘퀸즈나이츠’는 마왕에게 납치된 여왕을 구하기 위해 기사단장과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다.

    게임은 챕터와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챕터 별 보스를 소탕한다. 또한, 기본 스테이지 이외에도 전투 상황 별 최적의 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가디언’ 수집, 유저 간 커뮤니티를 위한 길드, 개인 간 전투(PvP)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퀸즈나이츠’는 지난 7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원스토어 베타테스트를 진행했다. 

    엠게임 측은 베타테스트 완료 후 다양한 의견을 취합해 밸런스 조정과 유저 선호도 반영, 오류 개선 등을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의 안정성을 높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재찰 엠게임 모바일 게임본부 이사는 “정식 출시 전까지 베타테스트 진행 시 주셨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완벽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전예약 목표 달성에 따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와 코스튬 의상 등 보상을 참가자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퀸즈나이츠’의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컴그룹, 노숙인 및 소외계층 의료지원사업 후원

    한글과컴퓨터그룹은 라파엘나눔재단의 노숙인 및 국내외 소외계층 의료지원사업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한컴그룹과 라파엘나눔재단은 3일 서울 성북구 라파엘센터에서 홈리스 클리닉 사업비 및 진료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변성준 한컴그룹 부회장과 안규리 라파엘나눔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라파엘나눔재단은 외국인 이주노동자 무료 진료소인 사회복지법인 라파엘클리닉과 아시아 저개발국가 의료소외계층을 돕는 사단법인 라파엘인터내셔널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라파엘나눔재단은 이번 후원금과 진료물품을 활용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노숙인들을 비롯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등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지원사업에 나선다. 노숙인 대상 감염 위험 예방 교육, 사회복귀 지원 프로그램 등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컴그룹은 지난 2015년 라파엘클리닉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라파엘나눔재단과 인연을 맺었으며, 이주노동자 및 다문화가정, 노숙인 등 의료소외계층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안규리 라파엘나눔재단 이사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진료 등 투명하고 올바르게 쓰겠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변성준 한컴그룹 부회장은 “이번 후원이 의료 소외계층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 나눔을 실천해 도움의 손길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PS 스토어 페이지 오픈

    넷마블은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플레이스테이션(PS) 스토어 페이지를 오픈하고 콘솔 버전 개발 관련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PS 스토어 페이지 오픈과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는 PC 플랫폼에서 얼리액세스 중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을 플레이스테이션5(PS5)에서 구동 및 조작할 수 있게 구현한 과정을 비롯해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활용한 원활한 조작 ▲3D 오디오 기능 ▲CBT 일정 및 스펙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PS 스토어 페이지의 경우 국내 스토어를 통한 검색은 지원하지 않으며 북미·유럽 지역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북미(미국·캐나다) 지역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3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콘솔 버전 CBT를 진행해 게임성과 안전성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CBT에는 ‘빛의 아그니스’와 ‘붉은 달’ 등 2종의 맵이 지원되며, 신규 영웅 ‘릭터’를 포함한 36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TPS와 MOBA 장르가 혼합된 게임으로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5:5로 상대편 기지를 파괴하는 게임이다. 3인칭 시점에서 오는 공간감과 영웅, 100여 종 아이템의 조합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전작인 ‘파라곤’의 그래픽, 전략성을 이어가면서 속도감, 전략적 변수를 높였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디스코드(https://discord.gg/paragontheoverprime), 공식 홈페이지(paragon.netmarb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FAST 사업 확대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FAST(free ad-supported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FAST란 기존 TV방송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중간 형태로 OTT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료 없이 이용하는 대신에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최근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확대로 여러 OTT플랫폼으로 흩어진 콘텐츠 시청을 위해 소비자는 지불해야 하는 구독료 부담과 구독 피로가 계속되면서, FAST서비스가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방송미디어 시스템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재 CJ그룹 계열사 및 방송 채널 사업자 등 총 56개 채널에 송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송미디어 컨설팅 ▲통합 솔루션 구축과 운영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등 서비스로 빠르게 변화하는 방송 패러다임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MS)은 콘텐츠 관리, 편성, 광고 송출 서비스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 전문 콘텐츠 아카이브 기능 탑재로 콘텐츠 분실과 같은 사고 걱정 없이 안전하게 플랫폼 운영이 가능하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IT인프라도 사용 가능해 중소 CP(Contents provider,콘텐츠 공급자)사의 인프라 비용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콘텐츠 수급에서는 이미 애니메이션, 스포츠, 해외여행,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확보해 플랫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콘텐츠 제작사들의 글로벌 진출도 돕는다.

    번역, 더빙, 자막 등 방송 콘텐츠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CJ올리브네트웍스 분당사옥에는 HDR10+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콘텐츠 전용 스튜디오를 지난해 오픈해 콘텐츠 재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봉호 CJ올리브네트웍스 미디어플랫폼담당은 ”다양한 광고 에이전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콘텐츠가 FAST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KT, 5G정부업무망 구축사업 GMG 장비 보안 인증

    KT는 5G정부업무망 사업 보안장비인 ‘정부모바일게이트웨이’(GMG)가 국가정보원의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 인증은 정보 보안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인증 체계다. 장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검증하고 보호 수준을 평가해 인증한다. 

    KT GMG는 이번 인증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해 외교부, 특허청, 인사혁신처를 대상으로 5G정부업무망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5G정부업무망 서비스의 핵심 장비인 GMG는 가상사설망(VPN)을 통하지 않고도 높은 보안성과 편리한 정부망 접속 및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T 융합기술원의 인프라DX연구소가 기획과 설계를 하고, 아리엘네트웍스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GMG가 적용된 5G정부업무망에서는 정부 업무 환경을 기존 유선통신망과 데스크톱 PC에서 5G 무선통신망과 노트북 조합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따라서 재택근무나 출장, 이동시에도 제약없이 정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KT는 5G정부업무망에 적용된 기술에 기반을 둔 ‘마이오피스’라는 서비스를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KT는 공공 분야와 기업 고객에게 5G 무선망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전환(DX) 솔루션을 지속 제시할 계획이다.

    이일범 KT 기업무선플랫폼사업담당(상무)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5G정부업무망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