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세븐일레븐 인기 상품 단독 소싱… 36종 선봬고유 상품MD 운영 체계 확립으로 가맹점 매출 강화 기대'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페스타'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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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 상품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1927년 미국 댈러스에서 태동한 세계 최초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편의점 브랜드로서 현재 전세계 20개국, 8만5000여 점포가 운영 중이다. 하루 이용객만 6000만명이 넘는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세븐일레븐 패밀리십을 활용해 미국, 태국, 대만, 베트남, 일본 등 5개국 현지 세븐일레븐의 인기상품을 선별해 총 36종의 히트상품을 선보였다. 국가별로는 대만 4종, 미국 3종, 태국 4종, 베트남 2종, 그리고 일본 23종이다.

    대표상품으로는 ▲베트남 ‘비폰닭고기쌀국수’ ▲태국 ‘오쿠스노’ ▲대만 ‘만한대찬’ ▲일본 ‘랑그드샤화이트초코’, ‘스트롱사와레몬’ 등이 있다.

    세븐일레븐의 글로벌 상품 강화 행보는 올해 초 차별화 전략 상품 기획 및 개발을 목적으로 PB개발·글로벌소싱팀을 신설하면서부터 시작됐다. 팀 구성과 함께 글로벌 세븐일레븐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며 각국의 상품 정보수집과 현지 소비자 반응, 그리고 국내 도입시 운영 정책 수립, 성공 가능성 분석 등에 집중했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세븐일레븐과의 성공적인 상품 교류 프로젝트를 기념해 11월 한달 간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 전종에 대해 카카오페이 결제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세븐 프리미엄(7-Premium)’ 5종 구매시 세븐카페(HOT) 라지를 무료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서울 잠실 소재)엔 이번 행사를 기념하는 팝업존이 들어선다. 금일 오전 서울 잠실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 내에 글로벌 상품을 홍보하는 팝업존을 별도로 구성하고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로 해외 각국의 상품 소비 트렌드 정보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고, 해외 인기 상품의 직소싱도 누구보다 용이한 것이 세븐일레븐 브랜드만의 특장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