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대신 '빼빼로데이' 마케팅 총력산리오·춘식이·도라에몽·파워퍼프걸 등 캐릭터 전면 배치이종 콘텐츠 연계 통한 카테고리 확장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유통업계가 연말 쇼핑 성수기의 시작인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한 협업 및 단독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는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차별화 세트상품 35종 차별화 빼빼로 2종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파워퍼프걸이 마치 팝 아트를 연상케 하는 톡톡 튀는 색채감과 주인공들의 개성 있고 자신감 넘치는 특징이 빼빼로데이를 즐기는 고객층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올해 차별화 캐릭터로 선정했다.

    GS25는 11월 9일까지 카카오페이로 파워퍼프걸 빼빼로데이 세트상품 35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30%를 페이백 해주고, 10일까지 낱개 차별화 빼빼로 2종에 대해 2+2 행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실속 행사도 마련했다.

    GS25는 성수동 소재 GS25도어투성수(GS25 성수연무장길점)에서 이달 29일까지 ‘GS25 x 파워퍼프걸’ 팝업스토어 열어 빼빼로 상품을 비롯한 파워퍼프걸 의류 등 굿즈 판매와 체험 존을 운영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 110종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단독 기획 상품으로는 먼저 ‘먼작귀’ 시리즈가 있다. 세븐일레븐은 8종의 빼빼로 상품과 함께 ‘다꾸족(다이어리 꾸미기족)’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먼작귀 커스텀 스티커세트도 별도로 판매한다.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콜라보도 선보인다. 특히 2023년 산리오캐릭터즈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국내 1위 인기 캐릭터로는 시나모롤이 꼽힌 만큼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시나모롤 관련 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욕실바구니, 정리용 바구니 등으로 활용도가 높은 ‘시나모롤다용도바스켓’, 디저트 인증샷을 남기기 좋은 ‘시나모롤디저트접시세트’, ‘시나모롤 미니트레이’, ‘시나모롤 코스터’ 등이 대표적이다.

    ‘도라에몽’ 기획 상품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빼빼로데이에 ‘도라에몽에코백’, ‘도라에몽노트케이스’, ‘도라에몽그립톡세트’ 등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캐릭터 굿즈를 더해 빼빼로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10일까지 우리카드로 구매 시 빼빼로상품 30여종과 페레로로쉐 초콜렛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1일까지 빼빼로 전 종에 걸쳐 1만원 이상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아트워크(브랜드를 위해 단독으로 제작되는 아트소스)가 그려진 쇼핑백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 ⓒ세븐일레븐
    CU는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차별화 상품 40여종을 선보인다.

    CU의 올해 대표 상품은 라인프렌즈 미니니(minini)와 협업한 빼빼로 기획 상품 10종으로, 상품 구매 시 빼빼로와 함께 미니니 캐릭터가 그려진 특별 굿즈를 얻을 수 있다.

    미니니의 굿즈로는 접시(1만9800원), 스티커(1만900원), 다이어리(1만7700원) 등이 있다. 이 상품들 중 수세미(1만4700원), 도시락 통(2만7500원) 등의 굿즈는 기존 빼빼로데이 상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굿즈이기 때문에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는 ‘미니캐리어(3만4500원)’ 2종은 포켓CU에서 이달 7일까지 예약 구매하면 11일 14시 이후 점포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5%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CU 는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 혀땳은앙꼬’, 인스타그램 팔로워 15.3 만의 ‘우주먼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버터의 ‘버터패밀리’, 유명 카페 캐릭터인 ‘서울앵무새’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도 출시한다.

    이달 10일까지 고객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로 기획 상품 31종을 구매할 시 최대 50%까지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빼빼로 단품 전 상품(7종)에 대해 50% 현장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올해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는 패키지 디자인과 가지고 싶은 굿즈가 포함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는데 힘을 쏟았다.

    먼저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캐릭터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스튜디오 덴스’와 손을 잡았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춘식이 기획상품은 ▲춘식이 초코빼빼로·아몬드빼빼로(단품 각 1700원) ▲춘식이 스티커 빼빼로 4입 세트(9500원) ▲춘식이 스트레스볼 키링 빼빼로 5입 세트(1만6600원) ▲춘식이 무릎담요 빼빼로 4입 세트(1만8600원) ▲춘식이 타포린백 빼빼로 8입 세트(1만7600원) ▲춘식이 미니 캐리어 파티팩 빼빼로 3입 세트(3만9600원) 등 총 7종이다.

    차별화된 춘식이 기획 세트와 함께 이마트24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NewJeans)’가 패키지 전면에 등장하는 ▲뉴진스 케이크빼빼로 10갑(1만7000원) ▲ 뉴진스 어쏘트·크런키·아몬드·초코빼빼로 8갑(각각 1만3600원) ▲롯데 편지지 빼빼로 3갑(5100원) ▲롯데 커넥팅·쇼핑백·팝업카드 빼빼로 4갑(각각 6800원) 등 총 17종의 시즌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11월 11일까지 ‘스위티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먼저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빼빼로데이 대표 상품인 ‘롯데 빼빼로 기획상품 5종(쇼핑백·커넥팅·편지지·샘플러·팝업카드)’은 4080원부터 선보이며,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빼빼로 기획상품 5종(초코·아몬드·크런키·어쏘트·케이크)’은 1만88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해태 포키 기획상품 5종도 4080원부터 판매한다.

    단독 상품들도 선보인다. ‘롯데 미니언즈·월리 빼빼로’는 각각 4080원과 5440원에 선보이며 ‘하리보 젤리 6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10% 할인해 판매한다. 젤리 6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10% 할인가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로아커 가데나 미니 피넛버터’는 5990원 1+1에 판매하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 ABC 초코렛’은 20% 할인한 1만230원, ‘허쉬 미니 사이즈 3종(크리미 밀크·크리미 밀크아몬드·쿠키 앤 크림)’은 각 3990원, ‘엠앤엠즈 펀 사이즈 2종(밀크·피넛)’은 4500원 할인해 각 9990원에 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