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 17년째 진행
  • 귀뚜라미그룹이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제17회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활동'을 3일과 9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07년 발족 후 17년째 이어지고 있는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는 귀뚜라미그룹과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고자 마련한 생활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봉사활동에는 귀뚜라미그룹과 한국가스안전공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저소득 가정 및 홀몸 어르신 가정 주거환경개선과 ▲노인복지관 홀몸 어르신 및 재가 노인을 위한 김장 나눔 활동을 펼친다.

    3일에는 서울 강서구 내 취약계층 가정 4세대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벌인다. 낡은 벽면 도배와 장판, 가구 교체 등을 진행하는 동시에 집안 대청소를 통해 얼룩과 먼지를 제거한다.

    아울러 가정 구성원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귀뚜라미 카본매트와 이불 등 월동용품을 지원하고, 보일러 전문가와 가스 안전요원을 배치해 보일러 및 가스시설 안전 점검도 실시한다.

    9일에는 충북 진천군 노인복지관에서 김치 담그기와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자들은 직접 마련한 절임 배추에 양념을 넣고 버무려 김장한다. 완성된 김치는 밀폐용기에 포장해 취약계층 16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