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가전·디지털 블랙프라이데이… 최대 75% 할인하이트진로, 100년 위스키 '커티삭' 팝업스토어 오픈오리온, 마이구미·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 출시

  • ▲ ⓒ쿠팡
    ▲ ⓒ쿠팡
    ◇ 쿠팡, 가전·디지털 블랙프라이데이… 와우회원 최대 75% 할인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인기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LG전자·에이수스·신일·모리츠 등 쿠팡에서 인기가 높은 가전·디지털 브랜드가 참여한다. 냉장고·노트북·청소기·이어폰 등 인기 제품 2000여개를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에 인기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초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타임특가’ 코너를 운영한다. 23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노트북을 98만원 대에, 24일에는 TCL 50인치 TV를 39만원 대에 판매한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수능 끝나자 게임 가전 매출 늘어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일주일(2023년 11월 16일부터 11월 22일까지)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게임 가전 매출이 직전 일주일(2023년 11월 9일부터 11월 15일까지) 대비 약 40% 늘었다.

    이중 특히 콘솔 게임기 매출이 약 3배 늘며 게임 가전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플레이스테이션5 본체’ 등 콘솔 게임기 대표 상품도 인기다.

    이밖에 무선 컨트롤러 등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주변기기 매출도 3.5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30일까지 게임 행사 상품을 특별 혜택가에 판매한다. 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 S’를 20% 할인 판매하고, 콘솔 게임기와 게임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세트 상품인 ‘스파이더맨2리미티드에디션번들’, ‘파이널판타지16번들’, ‘FC24번들’ 등 행사 상품도 최대 21% 할인한다.
  • ▲ ⓒGS더프레시
    ▲ ⓒGS더프레시
    ◇ GS더프레시 PB ‘리얼프라이스’,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

    GS더프레시는 초저가 상생형 자체 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가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GS리테일은 지난 10일 리얼프라이스 스낵 제품 4종(▲버터갈릭새우칩 ▲미니꽈배기 ▲버터콘 ▲재미있는 팝콘)이 ‘2023 펜타워즈(Pentawards)’ 식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펜타워즈는 패키지 부문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가시성과 주목도를 모두 높인 패키지는 실제 제품 매출 향상에도 영향을 끼쳤다. GS리테일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패키지 리뉴얼 전인 2021년과 비교했을 때 2023년(1~10월) 매출이 140% 증가했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노랑풍선 유럽 패키지 최대 50만원 할인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2월 3일까지 ‘노랑풍선과 함께 유럽 완전 정복’ 프로모션을 열고 유럽 패키지 상품을 단독 할인 판매한다. 

    노랑풍선 유럽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5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이트별로 매일 한 장씩 지급한다.

    ‘릴레이 특가’ 코너에서는 매일 달라지는 단독 기획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23일에는 ‘스페인/포르투갈 9일’, ‘동유럽4국 9일’, ‘튀르키예 9일’ 등을 소개한다.

    24일은 설연휴에 떠나는 ‘서유럽 인기 패키지’, ‘동유럽/발칸 인기 패키지’ 상품을, 25일은 ‘프랑스/영국 8일’, ‘스위스/이탈리아 8일’, ‘아부다비/두바이 6일’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 ▲ 유한킴벌리 김진희 고객만족본부장(왼쪽)이 수상 후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김진희 고객만족본부장(왼쪽)이 수상 후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재활용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사례 수상

    유한킴벌리는 지난 22일 열린 ‘탄소중립 실천기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핸드타월 재활용 캠페인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유한킴벌리는 사용 후 폐기되는 핸드타월을 수거해 다시 핸드타월 제품의 재생원료로 활용하는 자원순환(Circular Economy)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산업계 내 기업·지자체·공공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실천한 탄소저감사례를 높게 평가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손의 물기만 닦는 용도로 사용한 핸드타월은 우수한 자원으로서 10장 중 9장 이상이 원료로 재사용될 수 있으며, 소각량을 줄이고 수입 재생펄프도 일부 대체 가능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100년 위스키 ‘커티삭’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가 글로벌 수입주류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유명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 Sark)’과 유통계약을 맺고 새롭게 출시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서울 가로수길 에어드랍스페이스에서 커티삭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커티삭은 19세기에 건조된 범선 ‘커티삭’을 모티브로,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탄생한 위스키이다. 가짜 위스키가 만연했던 당시 진품만을 취급했던 선장 ‘윌리엄 맥코이’가 유통하면서 유명해졌다. 지금까지도 미국에서 ‘리얼 맥코이’는 ‘진짜’라는 뜻으로 통용된다.

    커티삭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커티삭의 배경이 된 범선을 형상화한 포토존 ▲선원으로 분장한 연극배우들과 함께하는 미션수행존 ▲커티삭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기프트존 ▲’2023년 아시아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사우스사이드팔러와 함께 개발한 하이볼, 칵테일 시음존 등 5개층 10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김치의 날’ 맞아 김장 나눔 봉사활동

    풀무원이 22일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뮤지엄김치간 6층 ‘김장마루’에서 ‘풀무원과 종로구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풀무원 임직원 31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평소 김치 체험 수업이 진행되는 김장마루에서 통배추 김치 150포기(300kg)를 담갔다.

    뮤지엄김치간은 봉사단이 직접 만든 김치와 풀무원에서 출시한 포기김치 완제품 150포기(300kg)를 더해 총 600kg 분량의 김장김치 300포기(60박스)를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에 기탁했다.

    또 충청북도 괴산의 풀무원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쌀 300kg도 함께 전달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마이구미’·‘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 출시

    오리온이 소포장으로 취식 편의성을 높인 ‘마이구미’, ‘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을 출시했다.

    마이구미 버라이어티 팩은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 포도, 청포도, 복숭아에 파인애플 맛까지 한 봉지에 담았다.

    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은 오렌지, 복숭아 맛 미니꿈틀이와 함께 소포장마다 콜라 또는 요구르트 맛 왕꿈틀이를 무작위로 넣어 특유의 펀(fun) 콘셉트를 한층 강화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식품안전 관리 디지털 플랫폼 제안

    풀무원은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HACCP인증원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HACCP KOREA 2023’에 참여했다.

    행사 2부 정책포럼 세션에서 풀무원 오승훈 SCM기획실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Digital Trust Ecosystem 구축의 필요성’을 주제로 블록체인을 이용한 식품안전 정보관리, 식품안전 생태계 구축, 정보 소유권 문제 등 식품안전 정보의 공유와 회수에 대해 발표했다.

    이에 풀무원은 식품 공급망 내 다양한 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식품안전관리 디지털 플랫폼인 DTE를 구축하여 각종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 삼립, 네이버 해피빈과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호빵℃ 캠페인’ 진행

    SPC삼립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호빵℃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진행되며 SPC삼립은 소비자 참여 건수에 따라 해피빈 모금함에 적립되는 기부금과 매칭해 최대 1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다문화ᆞ한부모 가정,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되며,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난방비ᆞ방한용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연탄지원 등 선택한 지원 분야에 따라 기부될 예정이다.

  • ▲ ⓒ제주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제주삼다수를 생산·유통하는 제주개발공사가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체계적 관리를 통한 취수원 보전 및 품질경영 성과를 입증하며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선정된 것에 이은 성과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선수용 롯데골프껌’ 롯데 골프단에 2차 전달

    롯데웰푸드가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롯데 골프단 선수들에게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전달했다.

    이번에 껌을 전달받은 선수는 김효주, 이소영, 최혜진, 황유민 총 4명이다.

    전달한 선수용 롯데골프껌은 1차 전달 제품에 대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개인화된 맞춤형 껌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과라나추출분말, 비타민B3, B6, B12, 아르기닌 등 경기 운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 중 선수가 선호하는 요소만 담았다. 이외에도 식감, 크기, 맛 등을 취향에 맞게 조절해 껌을 씹으며 각자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0대 명소 매장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1870개의 매장 중 10개 매장을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으로 소개하며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