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S 내 언어 고객 눈높이 맞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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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 내 언어를 고객 눈높이에 맞춘 ‘UX writing 가이드’를 수립했다고 5일 밝혔다.

    UX writing 가이드는 고객이 신한알파를 이용할 때 영업점에서 전문가를 직접 만나 설명을 듣는 것처럼 이해하기 쉬운 글로 정리한 글쓰기 원칙이다.

    투자 용어가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사용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고 고객의 관점으로 표현하는 ‘고객 중심 원칙’이 포함됐다. 

    해당 가이드는 임직원 누구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글쓰기 방법을 제공한다.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가이드 수립으로 고객을 위한 바르고 쉬운 언어 지침서를 보유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