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계좌별 필요정보 한눈에
  •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연금투자 가이드북 '연금부자의 ETF, 에이스'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가이드북은 최근 높아지고 있는 연금 계좌 내 ETF 수요에 발맞춰 제작됐다. 

    가이드북에 따르면 이제 막 은퇴 준비를 시작한 2030세대 중 절반 이상(52.0%)이 사적 연금 운용 방법으로 ETF를 꼽았다. 이에 연금 계좌 내 ETF 잔고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이드북은 연금 계좌에서 ETF 투자 시 얻는 세제 혜택은 물론 연금계좌에서 투자 가능한 ACE ETF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연령대별 ETF 연금 투자 요령과 연금계좌 활용법에 대한 질의응답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실제 투자 시 지침서로 활용될 수 있게 제작됐다.

    연금계좌별 투자 가능한 ACE ETF 소개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됐다. 연금계좌는 연금저축(개인연금)과 퇴직연금(확정기여형·개인형퇴직연금)으로 구분되는데, 가이드북은 각 계좌별 투자 가능한 위험자산 투자 한도 및 상품을 표로 나타냈다.

    특히 각 항목에 해당하는 ACE ETF를 예시로 적어 투자자 이해를 높였다. 

    연령대별 ETF 연금 투자 요령에서는 연령대별 소득과 남은 투자 기간 등을 고려해 추천 ACE ETF가 제시됐다. 

    한투운용 연금투자 가이드북은 ACE ETF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