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퍼퓸 아틀리에’ 2535세대 구매 30% 증가홈플러스, 30개국 1등 브랜드 구성 ‘월드 푸드 페스티벌’ 열어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부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퍼퓸 아틀리에’ 2535세대 구매 30% 증가

    신세계면세점이 올 상반기와 7~11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내 월평균 향수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하반기 들어 25세부터 35세의 구매가 상반기 대비 3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7월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향수 전문관 ‘퍼퓸 아틀리에’를 운영하고 있다. 7~10월은 임시 매장 형태로 운영했고 리뉴얼을 거쳐 지난달 초 정식 오픈했다. 232㎡(약 70평) 규모로 바이레도, 르라보, 크리드, 아쿠아 디 파르마 등 국내외 58개의 인기 브랜드를 이곳에 입점시켰다.

    신세계면세점은 온라인 쇼핑 등 편리한 상품 비교에 익숙한 20~30대 젊은 층의 소비 행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것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수십 개의 향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면세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완전히 새로워진 스테디셀러 스낵 3종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왕고래밥 교자맛’, ‘스윙칩 고수맛’, ‘대파크림치즈감자칩’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며 관련 카테고리를 적극 확장해 나가고 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먹어 봤음직한 스테디셀러 ‘고래밥’, ‘스윙칩’에 ‘교자’, ‘고수’가 더해진 상품이다. 

    기존에 선보였던 스낵류의 시즈닝은 대체로 ‘고소한맛’, ‘매콤한맛’, ‘달콤한맛’ 등에 머물렀던데 반해 ‘교자맛’, ‘청양마요맛’, ‘고수맛’ 등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시즈닝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해외여행의 증가로 향신료 및 익숙한 식재료를 색다른 조합으로 곁들이는 식문화가 보편화됐다는 점에 착안해 해당 상품을 선보이고 관련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혜자도시락 연말 나눔 캠페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고객이 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 GS25가 1000원씩 기부하는 ‘메리 밀(Merry Meal)’ 캠페인을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 등 혜자도시락 10종을 구매하면서 ‘우리동네GS’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면 앱 내에 기부 스탬프가 생성된다. 고객은 이렇게 생성된 스탬프를 기부하면 된다.

    GS25는 고객이 기부하는 스탬프 1개당 1000원을 적립하고 누적 적립금이 1000만원이 되면 GS25가 해당 금액으로 ‘예소담 김치(5Kg)’ 약 500박스를 구매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독거노인분들께 기부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아모레퍼시픽 ‘메가브랜드위크’ 개최 

    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강력한 3단 콤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브랜드위크’ 아모레퍼시픽 편을 진행한다.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오설록 ▲일리윤 ▲해피바스 등 가족, 연인 및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10회 제공한다. 여기에 각 상품 페이지에서 적용 가능한 ‘최대 20% 중복쿠폰'도 지급한다. 결제 단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카드사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메가 타임 특가 코너도 진행한다. 오후 1시까지 3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특별 추가 쿠폰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등 선물 수요가 많은 시즌을 맞아 연말 선물 특가 상품도 판매한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복지재단, 닥터웰니스와 노인건강돌봄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13일 주식회사 닥터웰니스(고진 대표)와 노인건강돌봄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 닥터웰니스 고진 대표, 굿라이프연구소 백두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이랜드복지재단은 산하 노인복지관에 ▲다면적 노인평가기반의 노인건강돌봄사업 개발 ▲ 노인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에 대한 영양 및 학술적 자문 ▲노인 건강식 및 식이운동 솔루션 지식교류 등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 건강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노인건강증진사업을 닥터웰니스와 함께 전개한다.

    닥터웰니스는 노인 건강식 단백채움을 출시하여 전문화된 노인 건강 전문회사로 특별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프라가 취약한 진도, 목포지역 노인에게 건강식품 단백채움을 접목한 전문 근감소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30개국 1등 브랜드 구성 ‘월드 푸드 페스티벌’ 열어

    홈플러스가 14일부터 2주간 역대 최대 규모의 ‘월드 푸드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각 국가별 1등 브랜드와 홈플러스 단독 선출시 상품 등을 포함, 국내 유통사 중 최대 구성으로 약 30개국 800 여개 품목을 판매하며, 대표 브랜드 1+1 행사, 균일가, 최저가 프로모션 등 다양한 할인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악마의 잼이라 불리는 누텔라 잼이 비스킷 사이에 담겨 직구 구매로 인기가 높은 ‘누텔라 비스킷’, 달달한 오레오, 엠엔엠즈, 트윅스와 함께 바삭거리는 팝콘 조합으로 끝판왕 팝콘으로 유명한 ‘스낵팝 팝콘 3종’과 흑임자, 치즈맛의 ‘훈와리 메이진 모찌’ 등은 이번 페스티벌 기간 대형마트 중 홈플러스에서 가장 먼저 판매한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인공지능 피부진단 시스템 연구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인공지능(AI) 기반 피부 진단 시스템, ‘닥터 아모레(Dr.AMORE®)’의 개발 과정과 성능,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관련 논문은 지난 12일 SCI급 국제 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Cosmetic Science(국제 화장품 과학 저널)'에 실렸다. 

    ‘닥터 아모레(Dr.AMORE®)’는 한국 여성들의 피부 이미지를 바탕으로, 피부 임상 전문가의 평가를 딥러닝해 만든 인공지능(AI) 기반 진단 시스템이다. ‘닥터 아모레’를 활용한 분석 결과는 피부 임상 전문가들의 육안 평가와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며, 관련 연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인공지능 진단 시스템으로 정밀한 피부 진단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청정 마스터’ 편 공개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테라의 새로운 TV 광고 ‘청정 마스터’편을 공개하고 연말 주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테라 브랜드 광고 특유의 상상력으로 청정라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위트 있고 세련된 볼거리와 분위기로 표현했다. 1인 3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공유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광고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

    광고는 어느 바(Bar)에서 손님이 테라를 주문하자 주류 진열장의 벽면이 열리고 비밀의 공간이 나타나며 시작된다. 맥아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맥아 마스터’ 공유에 이어 ‘토네이도 마스터’ 공유가 등장해 토네이도를 맥주병에 담아낸다. 신규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이날부터 방영된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에이스스퀘어 대구태전점’ 그랜드 오픈

    에이스침대는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에 42번째 대형 프리미엄 매장 ‘에이스스퀘어 대구태전점’을 오픈했다.

    에이스스퀘어 대구태전점은 지상 6층 규모, 약 978㎡(약 296평)의 넓은 공간에서 에이스침대의 다양한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형 프리미엄 매장이다. 칠곡중앙대로와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을 통해 편리하게 방문 가능하며, 구미와 김천 등 인접 도시 고객들도 칠곡IC를 이용하면 쉽게 찾아올 수 있다.

    에이스침대는 에이스스퀘어 대구태전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재고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예비부부 대상으로 진행되는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프로모션 혜택까지 중복 적용이 가능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 동참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가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동원 F&B 김성용 대표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김진홍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 제로를 약속하며 다음 주자로 농심 켈로그 정인호 대표를 추천했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3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 물품 650여점을 전달했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소형가전 등 재사용 물품은 전국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이번 물품 기부를 통해 약 1.4톤의 온실가스와 약 2000킬로리터의 물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212그루를 심은 효과와 같다.


  •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대한적십자사와 제과봉사 활동 펼쳐

    동아오츠카가 연말연시를 맞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북부봉사관과 성북나눔터에서 쿠키와 머핀을 만들고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쿠키와 머핀, 초콜릿 등 직접 제과한 제품에 이웃사랑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날 만든 제과 제품은 각각 희망풍차 결연세대와 사회복지시설 등으로 보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