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카카오엔터, ‘외과의사 엘리제’ 애니메이션 글로벌 론칭넷마블, 틱톡 팔로워수 100만명 돌파
  • ▲ KT가 와이파이 6D 공유기를 출시했다 ⓒKT
    ▲ KT가 와이파이 6D 공유기를 출시했다 ⓒKT
    ◆KT, 성능·디자인 개선 ‘와이파이 6D’ 공유기 출시

    KT가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 WiFi 6D는 최대 1.2Gbps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기존 단말 대비 약 47% CPU 성능이 개선되고, RAM은 2배 확장됐다. 내장형 안테나로 설계돼 디자인 면에서도 개선됐다.

    기존 와이파이 단말은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해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하는 경우들이 있어 무선 품질에도 일부 영향이 있었다. KT는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성능과 디자인을 살린 인테리어 오브제 같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개발했다.

    KT는 WiFi 6D를 출시하며 교체가 가능한 공유기 스킨 2종(스노우화이트, 월넛 색상)을 함께 출시했다. 스킨을 활용하면 공유기 외부 디자인을 바꿀 수 있어 인테리어 연출에 용이하다.

    한편, KT는 단말 출시를 기념해 6개월간 11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프로모션 적용 시 패키지 기준(인터넷 에센스 와이파이 패키지, 3년약정)으로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김병균 KT Device본부장(상무)은 “우수한 보안과 개통기사의 밀착 A/S를 통해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고품질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번 WiFi 6D는 고객 니즈에 맞게 디자인도 강화한 만큼 만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알파,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KT알파가 운영하는 B2B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 비즈’와 프리미엄 여성 패션브랜드 ‘르투아’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각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2024년을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기프티쇼 비즈와 르투아는 온라인 조사와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부문별 경쟁사 대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위의 영예를 안게 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다. 올해 초 수신자가 최대 20개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쿠폰’ 론칭을 앞두고 있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프리미엄 여성 패션브랜드 ‘르투아’는 2022년 10월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이래 최상급 천연소재와 세련되고 클래식한 디자인, 높은 구매 접근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론칭 1년 만에 누적 주문액 450억원, 누적 주문수량 45만건을 돌파했고 2023년 상반기 홈쇼핑모아 패션·잡화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카카오엔터, ‘외과의사 엘리제’ 애니메이션 글로벌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애니메이션 ‘외과의사 엘리제’가 글로벌 지역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국내 TV 채널로는 11일 오전 1시 애니플러스에서, 같은 날 티빙, 웨이브, 왓챠, IPTV 3사(LG/SK/KT) 등을 통해 오전 중 1화를 선보인다.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AT-X와 지상파 TOKYO MX를 포함해 BS닛테레(日テレ), KTV(カンテレ) 등에서 공개된다. 북미와 남미 유럽 등은 크런치롤을 통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웹툰화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인기 IP ‘외과의사 엘리제’는 국내 누적 조회 수 2억5000만회를 기록했다. 일본 ‘2020 픽코마 어워드’ 수상 등으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모은 작품이다.

    악명 높은 황후로 처형당한 첫번째 삶 이후 촉망받던 외과 의사로 두번째 삶을 살던 주인공이 이전 생의 기억을 모두 가진 채 다시 첫 번째 삶의 시작점으로 회귀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스케치로 풀어냈다. 특히 중세를 배경으로 메디컬 장르를 흥미진진하게 조화시켰다는 평을 받았으며, 주체적인 여성 서사도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해 2월 애니메이션 협업 소식을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다. 애니메이션 출판물로 유명한 일본 종합 콘텐츠 기업 카도카와가 기획 프로듀싱을, 마호필름(MAHO FILM)이 제작을 맡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외과의사 엘리제’가 보여주는 일본 유수의 배급사, 제작사와의 협업 사례는 글로벌에서 나날이 커지는 K웹툰과 웹소설의 위상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IP 시너지를 일으킬 다양한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틱톡 팔로워수 100만명 돌파

    넷마블은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식 틱톡 채널은 2022년 12월 50만 팔로워를 확보했다. 약 1년만에 국내 게임사 브랜드 채널 최초(개별 게임 채널 제외)로 100만 이상을 달성했다.

    650여개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15개국 이상의 팔로워들로부터 23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는 등 대표적인 뉴미디어 채널 중 하나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세븐나이츠 키우기’ 관련 콘텐츠는 총 4500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지난해 11월에는 MZ 세대를 겨냥한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틱톡’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올해 틱톡을 기반으로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신작을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릴스, 쇼츠 등의 콘텐츠를 준비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2024년 캐주얼 퍼즐게임 신작 5종 출시

    위메이드플레이가 한국산 글로벌 캐주얼 게임을 의미하는 ‘K-퍼즐’ 프로젝트로 올해 출시할 신작 5종을 소개했다.

    K-퍼즐 1호 게임으로는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어비스리움 매치’가 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블록을 맞추는 대중적인 퍼즐 콘텐츠와 게임 곳곳에서 만나는 어비스리움 IP, 다양한 창작형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도 1월 대만에서의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상반기 출시를 위한 담금질에 나선다. 로그라이크 장르를 퍼즐 게임에 이식한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무작위 기술 선택, 보스 전투와 액션, 장비와 캐릭터 육성을 즐길 기대작으로 꼽힌다.

    플레이링스의 뒤를 이을 자회사들의 K-퍼즐 프로젝트 데뷔작도 관심을 모은다. 플레이매치컬은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1월 독일, 캐나다 등 4개국 사전 예약을 확정했다. 퍼즐 플레이로 몬스터를 공격하고 육성, 전략을 즐길 수 있는 RPG향 미드코어 퍼즐 게임 ‘던전앤스톤즈’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자회사 플레이킹스는 퍼즐 플레이와 스토리 전개 등에 유저의 선택권을 더해 자유도를 높인 이색 퍼즐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신작 출시는 3분기로 예정돼있다.

    스탠드에그와 협업작 ‘애니팡 머지’도 1분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애니팡 IP의 확장을 선보일 게임으로 1월 사전예약과 2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K-퍼즐이라는 자랑스러운 슬로건을 단 신작들이 캐주얼 게임의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회사의 성장과 한국 캐주얼 게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