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프로그램 간접 체험… 창업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 ▲ 제1회 고교 SID AUDITION 수상자. ⓒ한양대
    ▲ 제1회 고교 SID AUDITION 수상자. ⓒ한양대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창업교육센터는 고교 창업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제1회 고교 SID(Start-up Idea Day) AUDITION' 행사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취업의 문턱을 낮춰 창업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한양대 ERICA 창업 프로그램 간접 체험을 통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자 운영됐다.

    지난 24일 한양대 ERICA 학연산클러스터 4층 Knowledge Factory 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안산 강서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총 2개 학교 소속 4개 팀의 5명 학생이 참여했다.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고교생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가 펼쳐졌다.

    대상은 안산 강서고등학교 염혜영(3학년, 노래를 통한 문해력 부족 해결을 위한 플랫폼) 학생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임지훈(1학년, 치매 예방 서비스 우리:Wuri) 학생이 공동 수상했다.

    우수상은 강서고 양정은, 방희정(3학년·2학년, 사회적 기업 판매 상품 어플) 학생이, 도전상은 디지털미디어고 이한림(2학년, 실질적 문맹률을 낮추기 위한 숏폼스타일 뉴스 플랫폼) 학생이 각각 받았다.

    한양대 ERICA 창업교육센터는 여름학기 고교 SID Audition 및 전국 창업경진대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고교 창업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이어 나감으로써 창업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