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조마루·춘식이 등 캐릭터 활용 굿즈 앞세워가방·휴대전화 꾸미기부터 무릎담요·피크닉매트 등1만~4만원대 구성으로 부담 줄여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캐릭터를 내세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인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다양한 캐릭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손잡고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공략에 나선다.

    먼저 ▲조구만 ▲토대리(개굴TV) ▲혀땳은앙꼬 ▲버터패밀리 ▲이야이야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올리베 브랜드와의 콜라보 상품 40여 종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조구만을 그려 넣은 코스터 세트(1만7200원), 갑티슈 커버(1만7200원), 파우치 키링(2만1500원), 마우스 패드(2만3000원), 접이식 백팩(2만8000원) 등을 선보인다.

    직장 생활의 애환을 그려내는 ‘토대리’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은 떡메모지(1만200원), 입체파우치(1만3400원), 인형키링(2만1100원) 등을 내놓는다.

    과자, 초콜릿과 함께 수면 안대와 에어 목베개를 포함한 힐링세트(1만6900원)도 있다.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굿즈 라인업도 확대했다. 그리스 전통 생활문화, 조리도구와 미식 예술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이야이야앤프렌즈’를 비롯해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 인형키링 브랜드 ‘올리베’의 굿즈 상품 15종(1만800~2만1000원)도 선보인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는 ‘Sweet Together’라는 콘셉트로 발렌타인데이 행사에 나선다.

    다양한 초콜릿 상품부터 스폰지밥, 마루는 강쥐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선물세트까지 총 150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그중 약 40%를 1만 원 이하로 구성해 고객 부담을 덜었다.

    주요 상품으로는 ▲초콜릿&스폰지밥 굿즈 선물세트 33종 ▲초콜릿 & 마루는 강쥐 굿즈 선물세트 5종 ▲모남희 키링 ▲모남희 아이패드 파우치 ▲페레로로쉐 선물세트 ▲티냐넬로를 포함해 초특가로 선보이는 유명 와인 10여 종 등이다.

    특히 올해는 ‘갓세일’과 연계해 초콜릿, 캔디, 과자 등 다양한 간식 상품 30여 종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롯데 가나마일드, 네슬레 킷캣 청키,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초코볼 등 ‘1+1’, ‘2+1’ 행사도 추가한다.

    결제수단 할인행사 규모도 대폭 확대했다. 1월 12일까지 GS Pay로 스폰지밥 기획세트 상품 결제 시 GS&POINT 4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행사카드 결제 시 ‘2+2’, 4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 ⓒGS리테일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빵빵이’를 비롯해 ‘양파쿵야’, ‘디즈니 캐릭터’ 등을 앞세워 130여종의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가방 꾸미기를 즐겨하는 ‘백(Bag)꾸러’를 겨냥해 가방과 파우치 등의 기획상품을 다수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빵빵이뽀글이메신저백’은 덤블 소재 가방에 초콜렛, 과자가 동봉되어 있다.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크로스백 디자인에 빵빵이 얼굴이 그려진 미니 동전지갑이 함께 달려있다.

    ‘빵빵이얼굴가방세트’는 빵빵이 얼굴로 만든 인형 소재 가방에, ‘빵빵이에코백세트’는 빵빵이와 옥지 두 캐릭터로 장식된 에코백에 초콜렛과 과자를 넣어 구성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중심으로 휴대폰 장식을 즐기는 ‘폰꾸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빵빵이스마트폰거치대세트’도 준비했다. 빵빵이와 옥지 캐릭터로 장식된 랜덤 디자인의 스마트폰 거치대가 과자와 함께 동봉했다.

    또한 2030 세대 사이에서 ‘맑은 눈의 광인’ 컨셉으로 인기 몰이한 캐릭터 ‘양파쿵야’를 메인으로 한 ‘양파쿵야스티커세트’도 선보인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손잡고,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는 패키지 디자인과 소장하고 싶은 굿즈가 포함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춘식이 캐릭터의 장점에 추가적인 매력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디자인 스튜디오 덴스(THENCE)’와 손잡고 젊은 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만한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만들었다.

    대표 상품으로는 ▲춘식이 틴거울 세트(1만3000원) ▲춘식이 아크릴키링 세트(1만7000원) ▲춘식이 파우치키링 세트(2만원) ▲춘식이 미니캐리어 피크닉매트 세트(3만8000원) ▲춘식이 무릎담요 세트(1만8600원) ▲춘식이 타포린백 세트(1만9000원) ▲춘식이 렌티큘러칩 초콜릿세트(1만원) ▲춘식이 페레로로쉐 T3 4입(1만800원) ▲춘식이 페레로로쉐 T5 4입(1만7200원) 등 총 9종이다.

    2월말일까지 춘식이 굿즈 기획상품을 카카오페이로 1만원·2만원·3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000원·1만원·1만5000원 페이백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