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홈 카테고리 거래액 3배 이상 성장풀무원식품, 롤유부초밥 후속으로 컬러 롤유부초밥 선봬신세계면세점, 아르마니 팝업 매장 오픈

  • ▲ ⓒ29CM
    ▲ ⓒ29CM
    ◇ 29CM, 홈 카테고리 거래액 3배 이상 성장

    29CM의 홈 카테고리 올해 1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크게 성장하며 역대 최대 월 거래액을 기록했다. 차별화된 브랜드 셀렉션을 앞세운 ‘이구홈(29HOME)’ 브랜딩으로 카테고리 집중도를 높이고, 첫 대형 기획전 ‘이굿홈위크'를 통해 고객 유입을 확대한 결과다.

    29CM는 지난달 가구, 인테리어, 주방과 생활용품을 비롯해 29CM가 큐레이션 한 고감도 브랜드를 선보이는 홈 카테고리를 ‘이구홈'으로 새롭게 브랜딩 했다. 이와 함께 520여 개 홈 브랜드가 참여한 ‘이굿홈위크'로 패션은 물론 공간에도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별해 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였다.
  • ▲ ⓒLF
    ▲ ⓒLF
    ◇ LF, 영 타겟 골프웨어 ‘더블플래그’ 24SS 컬렉션 출시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Flag)’가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영 골퍼’를 위한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SS 시즌은 ‘시티 골프(CITY GOLF)’, ‘DBFG’ 두 가지 컬렉션으로 전개된다. ‘시티 골프(CITY GOLF)’ 컬렉션은 골프와 패션 트렌드 모두를 중시하는 영 골퍼를 위한 라인이며, ‘연습장부터 라운딩까지 재미로운 골프 생활’을 메인 테마로 잡고 이에 어울리는 밝고 위트 있는 골프 룩을 제안한다. 

    더블플래그 신상품은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과 더블플래그 브랜드몰, 무신사, 더카트골프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완성도 높인 유부 요리 ‘컬러 롤유부초밥’ 출시

    풀무원식품이 인기 제품 ‘롤유부초밥’의 후속 제품으로 비주얼 완성도와 요리 활용도를 더욱 높인 ‘컬러 롤유부초밥’(2~3인/6980원)을 출시했다.

    롤유부초밥의 인기를 통해 풀무원은 손쉽게 완성되는 롤 형태와 든든한 한 끼 식사이자 근사한 플레이팅을 위한 프리미엄 유부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이에 요리로서의 TPO를 강화한 신제품 ‘컬러 롤유부초밥’을 후속으로 출시했다.

    제품은 펼친 유부와 재래김에 단호박·시금치 컬러가루, 참깨디핑소스를 구성품으로 새롭게 더했다. 동봉된 컬러가루는 단호박과 시금치 가루로 색을 더해 밥에 섞어 조리한 뒤 안심하고 취식할 수 있다.
  • ▲ ⓒ대상
    ▲ ⓒ대상
    ◇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대상이 조부모 가정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 18세 미만의 손자녀와 조부모가 생계 주거를 함께하는 저소득 조부모 가정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각도로 힘을 보탤 방침이다.

    대상은 2021년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이번 재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추가로 3년간 총 3억 원을 후원하고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아동 발달 단계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일상 생활의 결핍 완화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실제로 일상 생활 전반에 걸친 지원 활동에 앞장선다.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위한 식료품과 영양보충제를 제공한다. 의류를 비롯한 생활 및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낙후된 아동 방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 ▲ ⓒ요기요
    ▲ ⓒ요기요
    ◇ 요기요, 카카오모빌리티와 배달 업무 확대 업무협약 체결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기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자사의 스마트한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의 원활한 라이더 수급을 위한 배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요기배달’의 일부 배달 주문을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플랫폼 ‘카카오 T 픽커’를 통해 수행하게 된다. 요기요는 도보, 자전거, 킥보드 등을 통한 '카카오 T 픽커' 내 ‘도보배송’을 연계함으로써 ‘요기배달’의 업무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경기도 부천을 시작으로 ‘카카오 T 픽커’를 통한 ‘요기배달’의 배달 대행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T 픽커’ 앱을 다운 받은 뒤 안전 교육 이수와 운송 수단을 최종 선택하면 누구나 ‘요기배달’의 배달을 수행할 수 있다.
  • ▲ ⓒ야놀자
    ▲ ⓒ야놀자
    ◇ 야놀자 플랫폼, 설 맞이 놀거리 특화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가 설 맞이 놀거리에 특화된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

    야놀자는 지난 2022년부터 성수기 시즌마다 매주 엄선한 인기 레저 상품을 초특가로 판매하는 ‘놀이위크’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총 5만8000장의 쿠폰을 발급하고, 3억 원 이상의 고객 혜택을 제공했다. 증가하는 레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지난해 야놀자 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새해에도 레저 카테고리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간다. 야놀자는 오는 12일까지 ‘설 연휴 놀거리’ 프로모션을 통해 진행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요 테마별 레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스키, 스파 등 겨울 인기 레저부터 테마파크, 키즈 카페까지 30여 개 추천 레저 상품을 최대 69% 특가로 판매하고 상품별로 최대 20%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어린이 오디오북 ‘딸기콩’ PC버전 오픈

    웅진씽크빅이 1등 어린이 오디오북 플랫폼 ‘딸기콩’의 PC버전을 오픈하고 업데이트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딸기콩은 모바일 앱(App)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PC버전을 출시했다. PC버전에서는 ▲오디오북 재생 ▲이벤트 참여 ▲정기 구독 결제 등 모바일 앱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PC버전은 딸기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며, 맥(Mac)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추후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2월 한 달간 딸기콩 12개월 구독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비스 구독기간을 1년 더 연장해주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 ⓒ대교
    ▲ ⓒ대교
    ◇ 대교, 전국 초등학생 응시 가능한 ‘기초학력평가’ 오픈

    대교의 대표 학습브랜드 눈높이가 오는 29일까지 전국 초등학생이 응시 가능한 ‘2024학년도 기초학력평가’를 진행한다.

    ‘2024학년도 기초학력평가’는 초등 2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진학을 앞둔 전국의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고, 자신의 학습 수준을 파악해 오는 3월 진행되는 전국학력진단검사에 대비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눈높이 회원은 물론 비회원도 모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재 초등 1~2학년은 읽기·쓰기·셈하기, 초등 3~6학년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과목을 평가한다. 

    ‘기초학력평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해 서비스 응시 학생 중 추첨을 통해 태블릿PC와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하고, 응시 후 눈높이 회원으로 최초 등록하는 학습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갑진년 갑진혜택 갑진행운’ 이벤트 전개

    신라면세점이 2월 12일까지 서울점 및 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 2024명 대상 최대 777만원 선불카드 당첨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2월 한달 간 ‘2024 진정한 용띠 모집’ 이벤트로 용띠 고객 대상 S리워즈 시내점 1만 포인트, 인천점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맞춘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214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신라베어 발렌타인 쿠키(선착순 300명)를 증정하고, 즉석 뽑기를 통해 향수와 화장품 트래블 키트 등 추가 경품 당첨 행운의 기회를 제공한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아르마니 팝업 매장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2월 29일부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아르마니’ 팝업 매장을 연다.

    이번 매장은 ‘아르마니 뷰티’를 상징하는 강렬한 붉은색과 함께 갑진년을 상징하는 용을 표현한 고급스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팝업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아르마니 뷰티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팝업 매장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상황버섯 발효주 ‘천년약속’ 패키지 출시

    골든블루는 상황버섯 발효주 ‘천년약속(Millennium Promise)’의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선보이게 된 스페셜 패키지는 ‘천년약속’ 3병과 '천년약속'을 음미하기 좋은 전용잔 2잔으로 구성됐다.

    천년약속은 효모를 이용해 만드는 일반적인 약주와 달리 상황버섯의 균사체를 발효원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14도다.
  • ▲ ⓒKT&G
    ▲ ⓒKT&G
    ◇ KT&G상상마당, ‘KT&G SLA’ 전시회 개최

    KT&G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작가 아카데미 ‘KT&G SLAP’ 14기 수료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3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KT&G SLAP 14기를 수료한 작가 8명이 꾸미며 인물, 풍경, 사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다채롭게 표현한 작품 80여점을 선보인다.

    KT&G SLAP은 신진 사진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온 ‘상상마당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60여명의 사진작가를 배출했다.
  • ▲ ⓒ페르노리카 코리아
    ▲ ⓒ페르노리카 코리아
    ◇ 페르노리카 코리아,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 전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국내 대표 바(BAR) 5곳과 함께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법정 음주 가능 연령의 성인들에게 음주 시 충분한 물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바 장생건강원’, ‘제스트’, ‘바 참’, ‘공간’, ‘파인앤코’ 등 참여 바들은 해당 바들은 개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 영상을 업로드하고,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들을 대상으로 책임음주 수칙을 알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버거·도넛’ 복합 매장 구로디지털역점 오픈

    롯데GRS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한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 매장을 복합 외식 매장으로 탈바꿈해 입점 상권에 따른 매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번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도넛 구로디지털역점은 기존 매장과는 다르게 각 브랜드별 주문 및 저시력자 및 고령층을 위한 고대비·음성안내 기능 등 1차적 고도화한 무인 키오스크 설치 및 각 브랜드별 조리 효율화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기 투자를 결정했다.

    고도화된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패티조리)를 비롯해 도넛 온장고, 도넛 자판기를 배치해 24시간 도넛을 구매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