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재단장해 작년 12월 28일 오픈6주간 방문객 15%, 매출 10% 늘어친환경 채소존, 건식 숙성육존, 건강 상품존 등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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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식료품 전문 매장으로 재단장한 롯데마트 은평점이 차세대 매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그랑 그로서리 은평점’은 재단장 이후 지난 2월 7일까지 6주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방문 고객 수는 약 15%, 매출은 약 10%가량 늘었다. 

    초반 성과는 44m에 이르는 긴 공간을 간편식과 즉석 조리식품으로 채운 ‘롱 델리 로드’가 주도했다. 

    롱 델리 로드는 직영 베이커리 ‘풍미소’를 시작으로 미국식 중화요리를 뷔페처럼 담아갈 수 있는 ‘요리하다 키친’과 대형마트식 오마카세를 표방하는 ‘요리하다 스시’, 마리네이드 생선 필렛과 시즈닝 스테이크 등 이색 간편 구이류를 한 곳에 모은 ‘요리하다 그릴’까지 다양한 코너로 구성됐다. 

    이전의 은평점에서는 보지 못했던 차별화된 즉석 조리 식품과 간편식 상품은 주 고객층인 신혼부부와 3040세대의 적극적인 소비를 이끌어냈다.

    신선과 가공 매장은 트렌디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상권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매장을 구현한 점이 고객의 지지을 얻었다.

    친환경 농산물로 건강함을 더하고 도심형 스마트팜으로 신선함을 배가한 농산은 40%, 대형마트 최초 건식 숙성육을 비롯해 마블나인 티본스테이크와 와규 중에서도 8등급 이상만을 선별한 MBS8+ 구이 등 프리미엄 육류 구색을 확대한 축산은 15% 가량 매출이 늘었다. 

    또한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건강 상품 특화존 ‘베러 포 유(Better For you)’와 식물성 냉동 식품을 판매하는 ‘제로미트존’ 등 특색 있는 특화존을 구성한 가공매장도 재단장 이전보다 우수한 실적을 달성 중이다.

    박준범 롯데마트 그랑 그로서리 은평점장은 “향후에도 그랑 그로서리만의 차별화 먹거리를 꾸준히 선보여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는 동시에 롯데마트를 대표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