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발표 4월30일… 상장·부상 등 수여
  • ▲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 ⓒ국토교통부
    ▲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항공안전기술원과 함께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드론 이용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관련 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참여 주제는 △드론 활용과 서비스 분야 △드론산업(드론 레저스포츠 포함) 발전 분야 △드론 안전 분야 등이다.

    공모는 대국민 일반공모와 업계·학계·기관 종사자 등 전문가 공모 2개 분야로 분리돼 이달 15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심사는 효과성(30%), 실현 가능성(30%), 창의성(20%), 지속가능성(20%)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심사결과는 드론정보포털을 통해 4월30일 발표 예정이다.

    국토부는 대국민 일반 공모 대상 1명, 드론전문가 공모 대상 1명에 대해 국토부 장관상과 부상(상품권 2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각 공모 분야 6명에 대해 항공안전기술원장상과 부상(상품권 100만 원)을 준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드론산업 도약을 위해 처음 실시되는 것으로 K-드론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수요자 입장에서 심사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드론 제도 개선과 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