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 1조6000억원 ↑롯데백화점, 동탄·김포공항점서 팝업 스토어 전개레고 꽃다발 만들기부터 단독 제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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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키덜트족을 겨냥한 ‘레고 러빙 유’ 릴레이 팝업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키덜트족을 공략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4년 약 5000억원 규모였던 키덜트 시장은 2020년 1조6000억원까지 성장했다.

    특히 레고는 본인이 선호하는 품목이나 영역에 깊게 파고드는 ‘디깅’ 소비 문화와 ‘레테크(레고+재태크)’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이번 팝업은 동탄점(3월 8~24일)과 김포공항점(3월 29~4월 14일)에서 진행된다. 체험 콘텐츠는 물론 어덜트·기프트 상품 50여종과 한정판 레고 시리즈를 선보인다.

    먼저 레고 꽃 관련 제품을 포함해 4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미니 꽃다발 만들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꽃꽂이 화병 만들기’ 체험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1인당 최대 3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시간대별로 5~7팀으로 한정해 진행한다.

    전문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레고 꽃꽂이 클래스도 롯데문화센터와 연계해 진행한다. 레고 꽃을 활용해 ‘플라워 기프트 박스’, ‘반짝이는 라탄 조명 화병 만들기’ 등 다양한 클래스를 동탄점, 김포공항점에서 진행한다.

    5가지 테마의 쇼룸도 선보인다. 레고의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이번 팝업의 메인인 ‘보태니컬’ 테마와 함께 영화, 여행, 자동차, 클래식을 테마로 공간을 조성했다. 쇼룸에서는 12종의 레고 스토어 단독 전시 제품과 총 50여종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