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여수 지역 추가로 전국 7개소 확대태블릿PC, 아이캔두 코딩 상품 등 무상제공격차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 ▲ ⓒ교원그룹
    ▲ ⓒ교원그룹
    교원그룹이 IT 소외지역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올해 전국 7개소로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2021년부터 에듀테크 전문성을 활용해 학생들의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운영하며 나눔 활동을 벌이고 있다.

    확대에 따라 현재 충남 천안, 강원 태백, 경기 광주, 경북 구미, 전북 고창 등 5개교에서 올해 경남 밀양과 전남 여수에 추가 개관하며 전국 7개 권역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 체계를 갖추게 됐다.

    새롭게 개관하는 에듀테크 교실은 경남 밀양에 위치한 밀성초등학교(6호)와 전남 여수의 무선초등학교(7호)에 마련했다. 교원그룹은 학교 내 유휴 공간을 스마트 교육에 적합한 교실로 탈바꿈하고, 에듀테크 교육에 필요한 교원 아이캔두 코딩 상품 및 전집, 이에 필요한 태블릿PC를 무상 제공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아이들이 에듀테크 교실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