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25명에게 장학금‧진로 멘토링 제공
  • ▲ 카카오뱅크 조선영 ESG팀 팀장(왼쪽)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동범 사무총장이 지난 13일 경기도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Search-Up Camp'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조선영 ESG팀 팀장(왼쪽)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동범 사무총장이 지난 13일 경기도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Search-Up Camp'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과 함께 이공계 장애대학생 진로개발 지원사업 모두(MODU)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두(MODU)는 ‘Make Our Dream Unlimited’의 줄임말로 ‘장애, 진로 분야 등 한계 없이 자신의 꿈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뱅크는 이공계 장애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진로 개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과 진로 멘토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가 모두(MODU) 프로젝트를 위해 기부한 금액은 총 1억5000만원이다.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이 사내 노후 노트북 자선경매에 직접 참여해 모금한 약 4500만원에 회사가 약 1억 500만원을 더해 마련했다.

    기부금은 오는 12월까지 이공계 장애대학생 25명에게 장학금과 맞춤형 진로 멘토링, 공공기관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장애대학생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Search-Up Camp'를 진행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경기도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조선영 카카오뱅크 ESG(환경‧사회‧지배구조)팀 팀장과 김동범 한국장총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