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32호점 오픈… 신선식품, 특화존 강화‘한돈 YBD 황금돼지’, ‘농협안심한우 암소’ 등 최적가 제공비식품 매장, ‘선택과 집중’ 전략 통한 효율화 증대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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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는 경남 김해시 내동에 위치한 ‘홈플러스 김해점’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32호점으로 새 출발 한다고 17일 밝혔다.

    김해점은 영업면적 약 5700평 이상 규모에 식품·비식품 층 구분이 없는 단층 구조로 ‘편리한 쇼핑’이 가능한 점포로 꼽힌다.

    한 곳에서 한 방에 해결 가능한 ‘원 스톱(One-Stop) 쇼핑’을 구현해 유통 격전지로 불리는 김해 지역 내 ‘대형마트 톱클래스’ 입지를 굳건히 다져왔다. 실제 전국 홈플러스 매출 상위권 점포 중 하나로 2000년 개점 첫날 매출 12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본 매장은 김해시 최중심지인 내동에 자리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며, 대규모 아파트 등 주거지가 밀집한 구산동, 삼계동과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고객 수요가 몰리는 곳이다.

    점포 주변으로 학교·공원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탄탄한 배후 수요를 갖췄고, 2027년까지 약 9400여 세대 신규 입주가 예정되어 높은 성장 잠재력도 겸비했다.

    홈플러스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매장 구성과 고객 편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을 통해 김해시 내 홈플러스만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를 매장 입구 전면에 배치해 고소한 빵 냄새를 시작으로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산 코너 ‘더 미트 마켓’에서는 ‘한돈 YBD 황금돼지 삼겹살/목심’을 처음 선보인다. YBD는 요크셔, 버크셔, 듀록 등 3가지 품종의 장점만 고루 담아 부드러운 맛, 탄탄한 육질,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더불어 ‘암소한우’, ‘카라라 와규’, ‘1855 블랙앵거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육류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델리 코너는 최근 론칭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강정 브랜드 ‘솥솥’, 판매량 1000만팩을 돌파한 ‘당당’ 시리즈, 고시히카리 쌀 100%로 만든 ‘고백스시’ 등 이미 맛과 품질이 검증된 다양한 델리 메뉴의 인기가 예상됨에 따라 생산 설비와 판매 공간 확대에 힘썼다.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사가 높아진 만큼 저당 소스, 원물 간식 등 여러 건강 먹거리를 한데 모은 ‘베터초이스’ 코너와 트렌디한 리큐르(리큐어) 상품을 엄선해 기획한 주류 특화매장 ‘믹솔로지 존’도 고객 맞을 채비를 마쳤다.

    라면 200여 종(세계라면 70여 종)을 매대에 가득 채운 ‘라면 박물관’, 국내·외 유명 소스를 모은 ‘월드 소스’, 상온·냉장·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한 '다이닝 스트리트' 특화 존도 신설했다. 특히, 라면 박물관에서는 베트남 유명 쌀국수 브랜드 ‘쿵 딘(CUNG DINH)’을 단독 론칭한다. 

    비식품 매장은 핵심 점포 위주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바탕으로 효율화 증대에 주력했다. 쿠쿠, 테팔 등 ‘소형가전 브랜드숍’부터 주방 전문관 ‘키친웨어(Kitchenware)’, 완구 체험공간 ‘토이 어드벤처 랜드(Toy Adventure Land)’ 등이 있다. 

    유혜경 홈플러스 리테일경험본부장(상무)은 “김해시 으뜸 대형마트로 손꼽히는 김해점은 오랜 기간 고객 일상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어온 매장”이라며 “맞춤형 고객 경험 확장을 목표로 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형마트 톱클래스로서 계보를 이으며, 김해시 대표 쇼핑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