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에피소드, 유튜브 조회수 40여일 만에 1000만회 돌파식사이론 애니메이션 광고 유튜브 합산 조회수 2000만회 육박식사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는 세계관 바탕으로 헬스앤웰니스 간편식 시장 공략
  • ▲ 롯데웰푸드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광고ⓒ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광고ⓒ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의 헬스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광고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내가 먹은 음식이 몸에 새겨진다면?’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선보인 식사이론 광고의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이 공개 약 40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식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식사이론의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먹는 것이 곧 나의 몸이 된다는 일반론을 애니메이션으로 독창적으로 풀어낸 이번 식사이론 광고를 통해 몰입감 있는 세계관을 완성했다. 

    기존 간편식 브랜드 광고에서 보기 드문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식사이론 광고는 지난 10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내가 먹은 음식들이 몸에 타투로 나타나는 기현상에 의해 펼쳐지는 다양한 상황들을 담았다. 

    세 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 시리즈는 15일 오전 8시 기준 1편 1042만회, 2편 416만회, 3편 478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개 40여일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2000만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식사이론 광고는 ‘스튜디오좋’과 협업해 제작된 작품으로, 독특한 시각적 표현과 강렬한 연출이 특징이다. 

    실사 영상과 2D 및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하고, 차별화된 연출 기법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심리 스릴러 애니메이션 특유의 기괴하면서도 섬뜩한 분위기를 기획 의도에 맞게 완성했다. 

    세계관을 설정하고 탄탄한 스토리까지 부여한 이번 식사이론 광고는 소비자에게도 한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보는 재미는 물론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기존 간편식 브랜드와 차별화된 식사이론 애니메이션 광고 시리즈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많은 분들과 공감대를 형성한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세계관을 꾸준히 확장하며, 식사이론이 간편식 시장의 대표 헬스앤웰니스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