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 마케팅컨설팅회사 PSL 인수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이 영국의 자회사인 아이리스(Iris)를 통해 영국의 B2B 가격전략 컨설팅회사 PSL(Pricing Solution Limited)의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캐나다 토론토 본사와 영국 법인을 소유한 PSL은 가격전략수립, 가격계량

    2017-03-02 이연수
  • 알고 보면 쉬운 '기발한'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 시대가 도래한 이래 누구나 사용하게 된 ‘해킹’이란 말은, 컴퓨터 시스템의 취약점을 타고 침입해 귀중한 정보를 빼가거나 시스템을 망가뜨리는 ‘블랙 핵(Black hack)’을 지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착각하기 쉽지만, 사실 해킹의 원형인 핵(hack)

    2017-02-21 이연수
  • 미 해외파병 군인에게 슈퍼볼 중계

    [크리에이티브 산책] 현대자동차 미국 '부활절 달걀(Easter Egg)' by 이노션 지난 1월 폴란드 자강(Żagań)에 미군 4만여 명이 배치됐다. 폴란드와 리투아니아 접경에 위치한 칼리닌그라드에 세워진 러시아 미사일기지에 대응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가

    2017-02-17 이연수
  • 매칸-서비스플랜, 라이언즈 헬스 심사위원장 배출

    2017년 라이언즈 헬스에서 맥칸 헬스(McCann Health)의 ECD 준 래피(June Laffey)와 서비스플랜 헬스&라이프(Serviceplan Health & Life)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마이크 로저스(Mike Rogers)가 각각 제약 부

    2017-02-16 이연수
  • 조나단 밀든홀, 크리에이티브 효과 심사위원장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효과상 심사위원장으로 에어비앤비의 CMO인 조나단 밀든홀(Janathan Mildenhall)이 선정됐다. 크리에이티브 효과상은 전년도 및 전전년도 칸 라이언즈 수상작 및 예선통과작 중 뛰어난

    2017-02-15 이연수
  • 환경 지킴이 영웅이 되는 간단한 방법

    기아자동차 ‘영웅의 여정(Hero's Journey)’ by David & Goliath  지난 2월 5일 미국 슈퍼볼이 최다득점역전 등 각종 진기록을 세우며 막을 내렸다. 올해엔 평년보다 살짝 줄었다지만, 해마다 1억1천1백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슈

    2017-02-10 이연수
  • 유니버설 뮤직-페레이러, 칸서 엔터테인먼트 심사

    2016년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에서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의 글로벌 수석 올리비에 로버트-머피(Olivier Robert-Murphy)와 페레이러 & 오델(Pereira & O'Dell)의 공동설립자이자 CCO인 PJ

    2017-02-09 이연수
  • 서비스플랜 염대훈 ECD 두바이링크스 심사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염대훈 ECD가 2017년 두바이 링크스(Dubai Lynx)의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과 이노베이션 두 부문에서 심사를 맡게 됐다. 두바이 링크스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이 주최하는 중동의 지역광고제로 오는 3월 8일 두바이에서

    2017-02-07 이연수
  • 기업 구매담당자도 '사람'이다

    통신수단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면서 마케팅을 인바운드 마케팅과 아웃바운드 마케팅으로 구분하던 시대는 끝난 것 같다. 웹과 모바일의 보급으로 인해 사람들이 커뮤니케이션을 취사선택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스팸 메일을 차단하고, 텔레마케팅 전화를 미리 알아차리게

    2017-02-07 이연수
  • 수전 라인-에릭 살라마, 칸서 '혁신' 심사한다

    2017년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에서 BBG 벤처즈(Ventures)의 수전 라인(Susane Lyne)과 칸타르(Kantar)의 CEO 에릭 살라마(Eric Salama)가 각각 이노베이션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게 됐다. 수전 라인은 벤처 투자가

    2017-02-06 이연수
  • 삼성전자 전세계 최다 수상 광고주

    삼성전자가 건 리포트(Gunn Report)에 의해 2016년 전세계 광고제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광고주로 집계됐다. 2위와 3위는 버거킹과 폭스바겐이 각각 차지했다. 건 리포트는 전세계 광고제들의 수상작들의 통계를 분석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보고서다.&

    2017-02-03 이연수
  • '이지라이더' 가죽재킷 아재들 향수 자극

    미국은 자동차왕국이다. 현대 자동차의 기원을 어디에 둬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자동차가 대중에게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분명 헨리 포드가 바로 미국에서 대량생산 방식을 도입하면서부터였다. 2차대전 당시 독일의 아우토반이 전략상 매우 큰 역할을 했다는

    2017-02-03 이연수
  • '17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장 16명 발표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심사위원장 16명이 발표됐다. 일차로 발표된 심사위원은 칸 라이언즈의 16개 부문 심사를 이끌게 되며, 라이언즈 헬스,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효과상 심사위원장은

    2017-02-01 이연수
  • 콘텐트 대홍수시대 브랜드의 생존법

    1980년 탄생 후 한 동안 일부 전문적인 용도로만 이용되던 월드와이드웹(www)이 일반에게 보급되면서 콘텐트의 역사는 완전히 바뀌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콘텐트의 수요자와 공급자의 구분이 모호해졌다는 것이다. 현대 콘텐트 특성 중 상당 부분은 이 수요자와 공급

    2017-01-31 이연수
  • 눈사람 군단 물리치는 SUV 니산 '로그'

    1977년 첫 에피소드가 개봉된 이후 스타워즈는 전세계에 퍼진 일종의 문화현상이 됐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흔히 사가(Saga: 북유럽 영웅 전설)라 불린다. 신화나 전설과 같은 설화는 보통 민족이나 지역 혹은 인물에 대한 기원을 설명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어느 한 시점

    2017-01-26 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