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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문화센터 '대면' 강좌 늘려… '위드 코로나' 준비
백화점 업계가 겨울을 맞아 문화센터 강좌를 두고 회원 모집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비롯해 골프, 재테크 등 다양한 트렌드의 강좌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은 올 겨울 문화센터 회원 접수
2021-10-26 강필성 기자 -
하늘길 열리자, 편성 확대… 홈쇼핑업계, 여행 상품 출시 봇물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시대를 앞두고 홈쇼핑 업계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그간 참았던 해외여행을 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홈쇼핑 업계는 해외여행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항공권 판매에 나서며 손님 맞이에 나섰다.26일 관련
2021-10-26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유럽 20개국에 참이슬 알린다… "트럭 광고로 인지도 높여"
유럽에 한국의 대표적인 술 소주 알리기가 본격화 된다.하이트진로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참이슬 랩핑 트럭을 운용, 코로나 시대에도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랩핑 트럭 광고
2021-10-26 강필성 기자 -
아워홈, 구내 식당 포장용기도 '친환경' 도입
아워홈은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포장용기와 커트러리(수저, 포크, 나이프 등)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한다고 26일 밝혔다.최근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 일회용 포장용기 사용량이 많아졌다. 이에 아워홈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여 환경
2021-10-26 김보라 기자 -
선불충전금에 엇갈린 희비… 쿠팡 '웃고' 이베이 '울고'
이커머스 업계 선불충전금에 희비가 엇갈렸다. 올해 들어 선불충전금이 크게 증가한 곳이 있는 반면에 감소세를 면치 못하는 곳이 극명하게 엇갈린 탓이다. 대표적으로 쿠팡, 네이버 등의 업체들은 선불충전금 규모가 크게 늘어난 반면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은 감소
2021-10-26 강필성 기자 -
"5500만원 그림도 완판" 아트감각 키우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아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 아트테크(Art+Tech) 열풍이 불면서 유통업계가 미술 전시회 개최는 물론 작품 판매까지 나서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맞아 이달 25일 자정부터
2021-10-26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음료 "동치미에 탄산으로 MZ 세대 입맛 잡는다"
롯데칠성음료가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시원함의 대명사 동치미에 탄산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과 함께 마시기 좋고, 식후 입가심으로 즐기기에도 좋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245m
2021-10-26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차세대 식품소재 '시스테인', 북미서 '비건' 인증
CJ제일제당의 차세대 식품소재 시스테인(L-Cysteine)이 북미 지역 최고 권위의 비건(Vegan) 인증을 받고 대체육을 비롯한 미래 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시스테인을 비롯한 프리미엄 조미소재 브랜드인 '플레이버엔리치(FlavorNr
2021-10-26 임소현 기자 -
에뛰드·랄라블라·에스쁘아… 화장품 격전지 '명동'서 사라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으로 K뷰티의 격전지인 서울 명동이 흔들리고 있다.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주요 고객이던 외국인 관광객이 끊기면서 화장품 매장이 명동에서 사라지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는 지난 15일부로 명동점 플래그십스
2021-10-26 김보라 기자 -
"담배 꽁초 줍고, 수중 정화 활동"… 필립모리스, 친환경 경영 앞장
필립모리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어서다.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필립모리스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2차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2021-10-26 한지명 기자 -
3Q 예상 실적 밑돈 한샘… 비용상승에 4분기 상승 '절실'
가구업계 1위 한샘이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 품에 안긴 가운데,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밑돌았다. 성수기인 4분기를 기대하고는 있지만 대형 쇼룸 투자 등의 비용이 증가했고,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이 부담을 주고 있어 실적부
2021-10-26 임소현 기자 -
조창걸 한샘 회장, IMM에 지분 매각 계약…최종가 1조4500억원
한샘은 창업주이자 최대주주인 조창걸 명예회장이 자신과 특수관계인의 보유 지분을 사모투자펀드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고,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 당초 양측은 지난달 거래를 종료할 계획이었지만 거래 금
2021-10-25 임소현 기자 -
"소상공인과 상생"…이커머스, 판로 개척·MOU 등 협업 확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팔을 걷어 부쳤다. 플랫폼이 단순 중개업자를 넘어 소비자와 입점 업체, 인근 지역 소상공인 모두 고객으로 포용하는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이제이나인 등 지역의 신선상품 소상공인
2021-10-25 한지명 기자 -
코로나發 물류 대란… 연말 대목 앞둔 유통업계 골머리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유통 업체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연말 최대 쇼핑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공급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우려가 커지자 유통 기업들은 사태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유럽 등 대형 유통업체들은 할인 판매 시
2021-10-25 한지명 기자 -
NS홈쇼핑 모델에 상무님 등장… 일반 모델이 현실핏 보여준다
NS홈쇼핑은 ‘바디 포지티브’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NS쇼핑북 11월호부터 일부 패션상품을 일반인인 임직원 모델을 활용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최근 패션계의 트렌드로서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는 자기 몸을 사랑하는 신체긍정주의를 일컫는 말이다.N
2021-10-25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