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위 과징금 49억원 부과… 하림 "과도한 제재 아쉬워"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그룹이 27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 부과와 시정명령에 대해 "충분히 소명했음에도 과도한 제재가 이뤄져 매우 아쉽다"고 밝혔다.하림그룹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특히 승계자금 마련을 위한 부당지원 및 사익편취라는 제재 사유들에 대해 조사 및 심의 과정

    2021-10-27 김보라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7개 상장사 ESG ‘통합 A’ 등급 받아

    현대백화점그룹은 한국기업지배구조연구원(KCGS)이 실시한 2021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에버다임·현대바이오랜드 등 7개 평가 대상 상장 계열사가 모두 ‘통합 A’등급을 받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앞으

    2021-10-27 강필성 기자
  • 위드 코로나 앞둔 주류업계, 주류도매사와 '상생' 경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진이 이어지면서 주류업계가 주류도매사와의 상생에 나섰다. 경영난을 겪는 주류도매사의 회복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한 것.27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위드 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주류구매대금 분할 결제를 시

    2021-10-27 강필성 기자
  • 쿠팡, 앱에서 회원정보 노출… "깊이 사과드린다"

    쿠팡이 앱 내 일부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것과 관련 공식적인 사과를 했다. 27일 쿠팡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애플리케이션 개선 작업 중 일부 회원의 앱에 다른 사람의 성명과 주소 정보가 일시적으로 노출된 현상을 발견했다.쿠팡 측은 “정보 노출을 인지한 즉

    2021-10-27 강필성 기자
  • "불닭볶음면 인기 수제맥주로"… CU, '불닭망고에일' 선봬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삼양식품과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The Satellite Brewing)이 손잡고 만든 ‘불닭망고에일’을 단독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불닭망고에일은 라면과 맥주의 이종 상품 간 결합을 통해 수제맥주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

    2021-10-27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ESG 종합 ‘A’ 획득… 지속가능경영 결실

    GS리테일이 2021년 ESG 종합 등급 ‘A’를 획득했다.GS리테일은 지난 2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가 실시한 ‘21년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GS리테일은 개별 분야인 환경분야(E), 사회책임분야(S), 지배구조분야(

    2021-10-27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연말 성수기 앞두고 노조에 속 앓이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유통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지만 홈플러스만은 예외다. 홈플러스 노동조합과의 갈등이 수년째 봉합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고스란히 연말 성수기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노조는 연말에도 대규모 궐기대회를 추진 중이다.&n

    2021-10-27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협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7일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인증받았다.‘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기업

    2021-10-27 임소현 기자
  • '개인 맞춤형 건기식에 주목'… CJ제일제당도 정기배송 서비스 선봬

    국내 식품업계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이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케어위드가 운영하는 개인 맞춤 영양제 추천 플랫폼인 ‘필리’에서 건기식 제품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월 CJ제일제당이 케어위드와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

    2021-10-27 임소현 기자
  • '한우데이' 맞은 대형마트 빅3… "한우 반값에 산다"

    대형마트들이 오는 11월 1일 ‘한우 데이’를 맞아, 1등급 한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한우데이'는 전국 한우협회에서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 '한우 먹는 날'로 지정한 날이다. 소 우(牛)자에 1(一)이 3개가 들어간 것에 착안해 1이 3번 겹치는 11월1일로

    2021-10-27 한지명 기자
  • 치솟는 채소값에 소비자 발동동… 식품·유통업계, 김장철 총력전

    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온 가운데 식품·유통업체들이 김장족과 김포족(김장 포기족)을 겨냥한 공세에 나섰다. 최근 채소와 김장에 필요한 양념 가격이 크게 뛰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밥 수요가 크게 늘면서 포장김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2021-10-27 김보라 기자
  • "할로윈 특수 잡아라" 주류업계, 2030 공략

    미국에서 유래된 할로윈데이가 2030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유통 대목으로 자리 잡았다. 주류업계는 해마다 할로윈데이 특수를 맞아 다양한 기획 제품 및 패키지 상품을 출시해 왔다. 그러나 올해는 대체로 차분한 분위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021-10-27 한지명 기자
  • 유한킴벌리, 생활용품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가입

    유한킴벌리가 생활용품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언제, 어디서나 협업, 소통할 수 있는 가상오피스 구현,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딩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2021-10-27 김보라 기자
  • NS홈쇼핑 "3代 노포 맛집을 가정간편식으로"

    3대째 이어가는 노포 맛집을 가정간편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NS홈쇼핑이 ‘마산아구찜거리’에서 3대째 이어온 50년 전통의 노포 맛집 ‘오동동아구할매집’과 손잡고 아구찜 가정간편식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N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28일 오후 3시4

    2021-10-27 한지명 기자
  • 한국콜마, '파우컴퍼니' 지분 투자… "MZ세대 정조준"

    한국콜마가 MZ세대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한국콜마는 뷰티 전문 플랫폼 기업 파우컴퍼니의 지분 약 11%를 확보하는 투자를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파우컴퍼니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인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파우

    2021-10-2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