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앤락, 수거한 밀폐용기로 '컴백 에코백' 생산… 업계 최초
락앤락은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재생 폴리프로필렌(PP)을 활용한 에코백을 선보였다. 업계 최초다. 3일 락앤락에 따르면 자원 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통해 수거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업사이클링한 것으로,
2021-06-03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신선한 식자재 사용했더니… 단체급식장 재계약율 92%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 중인 단체급식사업장 점포 재계약을 잇따라 성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에서 확보한 신선한 식자재를 정성껏 제공한 것이 높은 재계약율로 이어졌다고 분석한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재계약에 성공한 위탁 운영 단체급식사업
2021-06-03 김보라 기자 -
제주삼다수, 공장 L2 신규 생산설비 준공… "유연생산 시스템 본궤도"
제주삼다수가 근로자의 '안전'과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통한 친환경 경영을 위해 공장혁신을 추진 중이다.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최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소재 제주삼다수 생산공장에서 'L2라인 신규 생산설비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2021-06-03 김보라 기자 -
구본걸 회장 개인회사 ‘해우촌’, 자본잠식에도 LF 지분 매집… 올들어 10차례
구본걸 LF 회장의 개인회사 해우촌이 올해 들어 잇따라 LF의 지분을 사들이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자본잠식 상태의 중소기업이 연 초부터 10차례 LF의 주식을 매집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향후 해우촌이 LF의 지배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도 업계의 관심사다.&n
2021-06-03 강필성 기자 -
"민초단 잡아라" 오리온, 여름 한정판 민트초코파이 출시
오리온은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브랜드 ‘초코파이하우스’의 2021 여름 한정판 ‘민트초코파이’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홈디저트족 증가 트렌드 속 최근 민트초코 맛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다는 것에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민트초코파이는 카카오 비스킷에 민트 시럽을
2021-06-03 김보라 기자 -
갤러리아百, 미술작품으로 VIP 고객 취향저격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을 중심으로 비대면 갤러리 투어와 갤러리 팝업스토어 등 VIP 고객을 타겟으로 미술작품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최근 미술시장이 집에서의 휴식이 길어지는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급격히 신장, ‘럭셔리 하우징’ 콘텐츠가 VIP 고객들에게 인기
2021-06-03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쾌적하고 여름나기 ‘집콕 홈캉스’ 개최
본격 휴가철 준비가 시작된다.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주방/식기 등 약 80여종의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북
2021-06-03 강필성 기자 -
SSG닷컴, 글로서리 200종 최대 반값 할인
SSG닷컴이 강점인 그로서리 역량을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순항하고 있다. 신선식품의 경우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으며, 밀키트/반찬은 지난해 높아진 내식(內食) 수요 증가에 힘입어 5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SSG닷컴은
2021-06-03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환경의 날 맞아 환경부 협업 단독 행사
이마트가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 환경부와 협업해 혜택을 대폭 높인 단독 행사를 진행하고 친환경 소비 촉진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이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2천여개의 신선·가공·생활·주방용품 등 친환경 인증 상품을 ‘그린카드’ 또는 ‘에코머니’ 로고가
2021-06-03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조선호텔 침구 활용한 ‘에코백’ 증정 이벤트
신세계백화점이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소비 문화 조성에 나선다.신세계는 조선호텔 침구를 재활용해 에코백과 반려동물 방석을 만들고, 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백(plogging bag)을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또 인기 있는 친환경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는 행사도 마련
2021-06-03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환경의 날 맞아 ‘장바구니’ 증정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재활용 가능한 장바구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무(無) 플라스틱 캡 세제 ‘무궁화 친환경세제’를 1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같이가요 장바구니’를 증정하는 행사이다.롯데마트는 유엔에서
2021-06-03 강필성 기자 -
이랜드파크, '베어스타운' 소유 자회사 예지실업 흡수합병
켄싱턴호텔앤리조트를 운영하는 이랜드파크가 경기 포천에 위치한 베어스타운 스키장과 콘도를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예지실업을 흡수합병한다.이랜드파크는 완전 자회사인 예지실업을 오는 8월 1일 자로 흡수합병한다고 2일 밝혔다. 주주확정 기준일은 이번 달 10일이며, 합병 결의
2021-06-02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제주 매장에서 시작되는 일회용컵 '제로'
2025년까지 한국 내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사라지는 계획의 첫 번째 프로젝트를 환경부와 함께 제주도에서 시작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일 스타벅스 제주서해안로DT점에서 환경부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공항공사, SK텔레콤, CJ대한통운, 행복커넥트 등 7개
2021-06-02 임소현 기자 -
바디프랜드, 1Q 영업익 248억원… 전년比 11배↑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 바디프랜드가 올 1분기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거뒀다.바디프랜드는 올해 1분기 매출(연결 기준) 1521억원, 영업이익 248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0.2%, 영업이익은 1089.4% 각각 성장했다.
2021-06-02 김보라 기자 -
레뱅드매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컨셉 굿즈 선보여
와인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칠레를 대표하는 친환경 와이너리 얄리와 함께 ‘친환경 굿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최근 환경을 생각한 윤리적 소비가 주요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친환경을 넘어
2021-06-02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