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그룹, 아동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복지사각지대 지원

    SPC그룹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주거환경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 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게시된 사연

    2021-06-01 임소현 기자
  • 11번가, 서울·수도권 '당일 배송' 서비스 개시

    11번가는 당일배송 서비스 '오늘주문 오늘도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오늘주문 오늘도착은 매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주문한 상품을 주문 당일 배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11번가 파주 물류센터에 입고된 판매자 위탁 상품과 일부 11번가 직매입 상품이 대상이다

    2021-06-01 한지명 기자
  • 위메프오 "단골 마케팅 통했다… 매출 높아져"

    위메프가 운영하는 배달플랫폼 '위메프오'가 플랫폼을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강화하면서 외식업 사장님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위메프오는 '단골 케어 기능' 도입 후 10주간(2021년 3월 10일~2021년 5월 18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골 케어'

    2021-06-01 한지명 기자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PET 패키지 리뉴얼… 250㎖도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6월부터 '처음처럼' 페트(PET) 제품의 패키지를 리뉴얼한다고 1일 밝혔다.리뉴얼한 '처음처럼' PET 제품은 '처음처럼'의 대표적 속성인 '부드러움'과 '한국 대표 소주'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한국의 곡선 미(美)를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2021-06-01 한지명 기자
  • 홈앤쇼핑, 중기우수상품 ‘일사천리’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홈앤쇼핑은 설립취지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맞춰 중소협력사의 실질적인 판로지원에 주력한 결과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홈앤쇼핑의 ‘일사천리’사업은 저렴한 수수료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상품을 발굴부터 방송 론칭까지 책임지는 홈

    2021-06-01 강필성 기자
  • '최악 지났다' 실적 반등 성공한 면세점… 남은 과제는

    코로나19의 대표 피해 업종으로 뽑히던 면세업계의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7월 노마스크 등 해외여행 정상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다. 주요 면세점들도 올해 1분기 흑자전환 하면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관련 최근

    2021-06-01 한지명 기자
  • 라한호텔 경주, 홈쇼핑 1시간만에 8천실 판매… 매출 12억원 돌파

    라한호텔 그룹은 지난달 3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라한셀렉트 경주의 패키지 상품 약 8000실을 판매했다고 1일 전했다.약 1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방송에서는 1박 상품인 ‘딜라잇풀 호캉스 패키지’와 2박 상품인 ‘원더풀 키즈 패키지’ 2종을 선보였다. 방송

    2021-06-01 임소현 기자
  • 효성 세빛섬,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미술 멘토링 교육 참가단 모집

    세빛섬이 미술 영재 키우기에 나선다.1일 효성에 따르면 세빛섬은 11일까지 서을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는 '신진작가&미술 영재 멘토링 프로그램'의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세빛섬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미술 교육에 임하기 어려운 미술 영

    2021-06-01 성재용 기자
  • BBQ, '디지털 마케팅' 교육했더니… 4월 대비 매출 62.5% 상승

    제너시스비비큐가 최근 주문 및 배달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가속화되자 가맹점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에 나섰다.BBQ는 디지털정보 활용이나 외부 플랫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들에게 외부 배달채널 시스템과 BBQ앱의 사용법과 마케팅 활용 사례 등 집중 설명했다고 1

    2021-06-01 임소현 기자
  • 제주삼다수, 친환경 재생페트 개발… "친환경 기준 제시할 것"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환경부와 식약처의 폐플라스틱 식품용기 재활용 확대 추진에 맞춰 재생페트(R-PET) 시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서는 지구가 아니라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1일 제주개

    2021-06-01 김보라 기자
  • 전인천 티몬 대표 “새로운 시도 두려워 않는 문화 만들자”

    전인천 티몬 대표이사가 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온라인 미팅에서 ‘조직 간의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관리차원에서, 이날 미팅은 회사의 성장에 필요한 조직문화에

    2021-06-01 강필성 기자
  • 아워홈, 스마트 무인 도시락 서비스 '헬로잇박스' 도입 확대

    아워홈은 스마트 무인 도시락 서비스 ‘헬로잇박스(Hello-Eat Box)’ 점포 입점을 적극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헬로잇박스’는 냉장 및 냉동 도시락을 포함해 신선식품, 음료, 스낵 등을 판매하는 무인 플랫폼이다. 아워홈은 최근 구내식당 비대면 서비스가

    2021-06-01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 플라스틱 손잡이 '아웃'… 종이로 대체

    동서식품은 6월부터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동서식품이 추진하는 종이 손잡이로의 교체는 환경부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생활폐기물 탈 플라스틱 대책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이번에 종이 손잡이가 적용되는 품목은 맥심 모카

    2021-06-01 김보라 기자
  • 신원 '패션명가' 재건 가동… 박정빈 부회장, 마크엠으로 승부수

    패션 중견기업 신원이 패션명가 재건에 나섰다. 남성 여성복 위주의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스트리트 브랜드 마크엠을 필두로 올해 공격적인 매출 확대 전략이다. 수년간 적자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흑자전환을 이뤄낼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2021-06-01 김보라 기자
  • 신세계 강남점, 글로벌 1위 등극 기대감… 日 이세탄 넘어서나

    신세계 강남점이 세계 1위 백화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일본 최대 백화점이자 세계 1위 백화점으로 꼽히는 이세탄 신주쿠점의 매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추락했기 때문이다. 기존 약 5000억원 이상의 매출 격차를 보이던 두 백화점은 지난해를

    2021-06-0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