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한 폐렴 확산] 유통업계, 사람 안만나는 '온라인' 웃었다
중국에서 시작된 ‘우한 폐렴’이 국내에서 확산하는 가운데 유통업계 희비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다. 오프라인 업체들은 방문객이 감소할 것을 우려해 울상이지만, 온라인 업체들은 관련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웃음을 띠고 있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2일 우한 폐
2020-02-03 한지명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3차 감염까지… 국내 레저업계 "사실상 개점휴업"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국내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국민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3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주말 내 국내 우한폐렴 확진자 수가 빠르게 증가해 15명으로 늘었다.중국에서는 우한 폐렴의 누적 사망자 수가 2003년
2020-02-03 임소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 인도네시아 최대 유통사 'MAP'와 파트너십 체결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인도네시아 현지 최대 유통 회사 MAP(PT Mitra Adiperkasa Tbk) 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Business Partnership) 계약을 체결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배동현 대표이사와 MAP 그룹 샤르마(V.P. Sharma) CEO가
2020-02-03 김보라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FC부문 물적 분할… 푸디스트 신설 법인 설립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FC부문(위탁급식 및 식자재 유통 사업)을 1일자로 물적 분할해 신설 법인 '푸디스트 주식회사'를 설립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물적 분할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호텔&레저 서비스 사업과 위탁급식&식자재 유통사업 사업 분리를 통한
2020-02-03 임소현 기자 -
CU, 2020년 가맹점 상생 협약… "가맹점 수익성 대폭 높여"
CU가 전국 가맹점주들과 2020년 가맹점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월부터 본격적인 시행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올해 CU 가맹점 상생 협약은 기존 지원 사항들을 기반으로 가맹점주의 권익 향상 및 점포 경쟁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 내용들로 채워졌다. CU는 2017년
2020-02-03 한지명 기자 -
GS25, 1500억원 규모 '2020년 신 상생지원제도' 공개
GS25가 1500억원 규모의 2020년 신상생지원제도를 3일 공개했다.GS25는 신상생지원제도를 통해 업계 1위인 점포 단위 면적 당 매출(2018년 가맹사업 정보공개서 기준)을 경쟁사와 초격차로 벌리겠다는 방침이다. 동시에 영업 비용 효율화 등 경영주 실수익을 높여
2020-02-03 한지명 기자 -
[포토]홈플러스 "2월8일 정월대보름, 미리 준비하세요"
홈플러스가 지난 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호두, 땅콩 등 부럼과 오곡밥 재료들을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정월대보름(2월8일, 음력 1월15일)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각종 부럼류과 오곡밥 재료들을 선보인다. 피땅콩(200g, 국내산)과 피호두(400
2020-02-02 임소현 기자 -
롯데百 '291 포토그랩', TIME, 도시 풍경의 기록 사진전 진행
롯데백화점의 사진 기반 복합문화공간인 291 포토그랩스가 오는 29일까지 ‘시간’을 주제로 한 'TIME, 도시 풍경의 기록' 사진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291 포토그랩스’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5층에 지난 2019년 4월 오픈한 유명 작가들의 사진 작품
2020-02-02 김보라 기자 -
'1분에 3.4봉지 판매'… 이마트, '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 출시
이마트가 지난해 노브랜드 매출 1위를 차지한 노브랜드 닭꼬치 의 바통을 이어받을 신제품 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800g, 1만2980원)를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는 건강, 다이어트 트렌드를 반영해 닭 가슴살을 활용했으며, 원재료로 생닭을 사용하고
2020-02-02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공식 크리에이터 '마튜브' 서포터즈 모집
롯데마트는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지난 해 10월 첫 선을 보인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 마튜브(마트+유튜브) 서포터즈 1기 모집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마튜브’는 롯데마트의 상품을 소재로 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다른 고객들에게 공유되는 서비스로,
2020-02-02 김보라 기자 -
현대그린푸드, 새벽에 산란한 계란 당일 판매
현대그린푸드는 31일 현대백화점 식품관에 자체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 갓란(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상품명인 ‘갓란’은 당일 갓 낳은 계란이라는 의미다.'산들내음 갓란'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자연방사 유정란으로, 오전 9시 전 수확해 세척·선별·포장·이력
2020-01-31 김보라 기자 -
한샘리하우스, 양재점·인천점 리뉴얼 오픈
한샘은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양재점과 인천점을 리뉴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양재점과 인천점은 부엌가구, 수납가구, 욕실, 건자재 등 인테리어 리모델링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직접 보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2020-01-31 임소현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막자" 유통업계, 발벗고 나섰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유통업계가 발벗고 나섰다. 중국 우한에서 긴급 귀국한 우리 교민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 지원이 잇따르고 있다.롯데그룹은 31일 오전 전세기로 귀국한 우한 교민이 임시생활공간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격리시설에서
2020-01-31 김보라 기자 -
남영비비안, 방역마스크 100만장 공급 계약 체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의 급속 확산으로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남영비비안이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31일 남영비비안은 KF94 방역마스크 '뉴크린웰 끈조절 스타일 황사방역용마스크’ 100만장을 케이팝굿즈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남영비비
2020-01-31 김보라 기자 -
20주년 미샤, 역대 최고 제품은…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에이블씨엔씨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 투표를 실시한 결과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미샤 역대 최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미샤는 공식 홈페이지 뷰티넷을 통해 지난달 13일부터 약 2주간 제품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다. 20년간 가장 사랑받은 제품을 선
2020-01-31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