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시 제공되는 종이 주문확인서 발급 전면 중단… 모바일로 전환월 A4용지 250만 장 연 3000만장 절약, 30년간 나무 3000그루 ‘보호’반영구적 ‘알비백’, 물로 만든 아이스팩 등 도입… 친환경 경영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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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은 온라인 주문 시 함께 제공되던 종이 형태의 주문확인서 발급을 전면 중단하고 1일 오후 주문 건부터 모바일로 일괄 전환한다고 1일 밝혔다.SSG닷컴은 모바일 주문확인서 발급 전환 작업을 통해 매달 A4용지 250만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연간으로 환산 시 약 3000만장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30년 된 나무 3000그루를 베어내지 않는 것과 같은 효과다.이에 앞서 SSG닷컴은 기존 이용 고객의 혼선이 발생할 수 있을 것을 고려해 한 달전인 3월 5일부터 모바일 주문 확인서에 대해 소개하는 ‘스마일 핑거 캠페인(Smile Finger Campaign)’을 펼쳐 왔다.이 기간 고객이 SSG닷컴 자사 배송 시스템인 ‘쓱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 화면에서 ‘모바일 주문확인서 받기’와 ‘종이 주문확인서 받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하지만 1일 오후 주문 건부터는 100% 모바일 주문확인서가 적용되며 상품 수령 시카카오톡 알림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도록 바뀐다.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바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더라도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일회용품 절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