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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街, 경자년 새해 앞두고 '쥐띠 마케팅' 후끈
'2020년 쥐띠 해'를 맞아 유통업계의 프로모션이 활발하다. 경자(庚子)년의 경(庚)은 백(白)을 의미한다. 흰색 쥐가 주인공인 해로 쥐(鼠)는 다산과 풍요, 부(富)의 상징이다. 업계는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쥐 캐릭터를 등장시켜 꽁꽁 얼어붙
2019-12-31 김보라 기자 -
"택배 서비스 강화"… GS25, 편의점 택배 전용 앱 출시
GS25는 편의점 택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GS25 택배 앱은 택배 서비스 접수부터 도착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통합 택배 플랫폼이다. 택배 예약은 고객이 발송하고자하는 택배의 배송 정보를 앱에서 사전에 등록할 수 있다.&n
2019-12-31 한지명 기자 -
[2019년 결산] '럭셔리·워라밸'에 활기 띤 '호텔·레저업계'
기해년(己亥年)이 저물고 있다. 올해 유통업계는 유난히 다사다난했다. 사상 최악의 실적으로 위기를 맞은 전통의 유통 회사들은 생존을 위해 모두 수장을 교체했고, 내실경영을 강화했다. 전례 없는 생존경쟁에 들어가며 살아남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이다. 유통업계를
2019-12-31 임소현 기자 -
SSG닷컴, 새해부터 서울 전 지역으로 ‘새벽배송’ 확대
SSG닷컴이 새해부터 서울 전 지역으로 ‘새벽배송’ 권역 확장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6월 말 서울 11개구 대상 일 배송물량 3000건으로 첫 새벽배송을 시작한 이래, 6개월 만에 관공서나 학교 등 비주거지역을 제외한 서울 전역으로 배송 권역을 확장하는 것이
2019-12-31 한지명 기자 -
'3200억 투자'… 쿠팡, 대구 최대 규모 물류센터 착공
쿠팡이 3200억원을 투입해 대구에 역대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마련한다. 축구장 46개(10만평) 규모의 초첨단 메가 물류센터로 영남권 로켓배송 확대에 중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쿠팡은 30일 대구 달성군 구지면 대구 국가산업단지 부지에서 물류센터 착공식을 열었다
2019-12-30 한지명 기자 -
[빙그레 人事] 박정환 부사장 外
<승진>◇부사장△구매담당 박정환◇전무이사△경영기획담당 박창훈◇전무△냉동사업담당 이성천◇상무보△광주공장장 황태근 △총무팀 허영현
2019-12-30 김보라 기자 -
롯데홈쇼핑, 슈가맨 양준일 ‘엘클럽’ 모델로 발탁
롯데홈쇼핑은 최근 JTBC 예능프로그램 ‘슈가맨 3’에 출연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양준일'을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 광고 모델로 발탁, 영상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엘클럽의 2020년 홍보 모델로 양준일을 선정했다. 영상은 히트곡인 '
2019-12-30 한지명 기자 -
갤러리아명품관, 남성 명품 강화로 2020년 새해 연다
갤러리아명품관이 2020년을 맞아 대대적인 남성 명품 강화에 나선다. 갤러리아백화점 분석에 따르면 2018년 명품 남성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32% 신장했으며, 2019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2% 증가했다.갤러리아명품관은 웨스트 4층 남성 매장에 명품 브
2019-12-30 한지명 기자 -
티몬, 10년 째 ‘소셜기부’ 누적 기부액 10억 눈앞
티몬은 올해로 10년차를 맞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가 올해 6년 연속 기부금 1억원을 넘어서 누적 기부금이 9억4253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티몬에서 월 1회씩 진행하고 있는 소셜기부는 티몬의 창립해인 2010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사회공
2019-12-30 한지명 기자 -
확 달라진 편의점 설 선물세트 “프리미엄 상품 강화”
편의점에서도 명절 선물의 프리미엄화 경향이 뚜렷해지는 추세다. 3800만원에 달하는 와인이나, 홍삼 중 최고급품인 천삼 선물세트를 들여오는 등 선물세트 라인업을 고급화하고 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내년 설을 맞아 '에르메스 클릭H팔찌'(87만원)와 '보테가
2019-12-30 한지명 기자 -
"프랑스 5900원, 칠레 4900원"… 대형마트, 초저가 와인전쟁
"보르도 와인 5900원, 칠레 와인 4900원"대형마트가 프랑스와 칠레 등 와인 생산국 현지보다 더 저렴한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대형마트의 와인 초저가 경쟁이 내년에는 더욱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3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내년 1월 1일부터 프랑스 보르
2019-12-30 박소정 기자 -
백화점·대형마트 새해 벽두부터 ‘세일’ 공세
유통가가 2020년 새해 벽두부터 할인과 초특가 공세에 나선다. 백화점은 다양한 경품과 상품권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 신년 정기세일을 준비했고 대형마트는 새해 첫날부터 대규모 초특가 행사를 열어 소비자의 지갑을 공략한다. 연초 소비심리를 공략하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넘어
2019-12-30 한지명 기자 -
한국콜마, ISO37001인증 획득… "윤리경영 강화"
한국콜마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ISO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으로 조직의 부패를 사전에 예방하고 통제하고 있
2019-12-30 김보라 기자 -
"벌써 책가방 준비" 패션업계, 신학기 경쟁 돌입
내년 신학기를 앞두고 패션업계가 분주하다. 패션·스포츠 브랜드뿐 아니라 아웃도어 브랜드는 방학 전부터 책가방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캐릭터, 패턴 플레이 등 디자인 중심에서다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까지 대거 쏟아지고 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의
2019-12-30 김보라 기자 -
삼성패션연구소 "패션업계 내년 키워드는 '명분'"
삼성패션연구소는 올해 패션업계 10대 이슈와 내년도 전망을 분석한 보고서를 30일 발표했다. 올해 패션업계 이슈로는 가장 먼저 장기화된 불황이 꼽혔다. 올해의 한국경제는 내수 부진, 미중 무역 전쟁 및 반도체 경기 악화로 인한 수출입 부진 등 대내외적 악조건의 영향으로
2019-12-30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