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점 막혔는데”… 편의점업계, 유사 점포와 경쟁까지 이중고
“햇반 1개, 라면 1봉, 바나나 2개… 5000원부터 배송됩니다.”(B마트)편의점업계가 과밀출점에 따른 자율규약을 시행하면서 신규 출점이 제한된 가운데 최근 이른바 ‘유사 편의점’들이 등장하고 있다. 소포장 배달 서비스를 본격화한 배달 애플리케이션(앱)과 편의점으로
2020-01-03 한지명 기자 -
"새해 벽두부터 또 올랐다"… 샤넬·롤렉스·디올 등 명품 기습 인상
연초부터 장바구니 물가가 심상치 않다. 최근 햄버거·음료 등 소비재 가격이 줄줄이 인상한 데 이어 명품 가격도 새해 벽두부터 일제히 올랐다.3일 업계에 따르면 디올은 지난 2일부로 일부 품목의 가격을 8% 인상했다. 이에 따라 패브릭 소재의 디올 오블리크 백은 380만
2020-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양동영 동아오츠카 대표 "단합∙협력으로 새로운 도약 이루자"
양동영 동아오츠카 대표이사가 지난 2일 열린 시무식에서 "단합(團合)과 협력(協力)으로 새로운 도약을 이루자"고 당부했다.양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도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해준 직원들의 열정에 자부심을 느꼈다"고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2020-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김윤 삼양그룹 회장 "위기 극복하고 미래 준비하자"
삼양그룹이 2020년을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해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삼양그룹은 지난 2일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김윤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시무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김윤 회장은 이날 CEO 메시지를
2020-01-03 김보라 기자 -
헬로네이처, 업계 최초 저탄수화물 전용 '감탄존' 오픈
온라인 푸드샵 헬로네이처가 3일 업계 최초로 저탄수화물식 전용 ‘감탄존’을 오픈한다.감탄존은 ‘탄수화물을 줄였다(감소)’라는 뜻으로, 건강상 이유로 당질 섭취를 줄이거나 탄수화물 대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식이요법을 하는 고객,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야 하는 피트니스족
2020-01-03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원두커피 500원'… 1월 한달 내내 초특가 할인
이마트24가 늘어나는 커피 수요를 잡기 위해 1월 한 달간 커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를 위한 별도의 커피 이벤트도 준비했다.이마트24는 1월 한 달간 즉석커피를 포함한 냉장커피, 캔커피, 파우치 커피 등 총 184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2020-01-03 한지명 기자 -
“편디족 잡아라” GS25, 지난해 디저트 매출 125.6% 신장
GS25가 푸딩과 음료가 결합된 신개념 디저트음료 ‘디어푸딩’을 3일 선보였다.디어푸딩은 흔들어서 마시는 캐러멜 푸딩 콘셉트로 개발된 디어푸딩은 곤약 분말, 팩틴 등을 함유해 부드럽고 말랑한 푸딩의 식감을 음료에 구현해냈다는 설명이다.냉장고에 차갑게 보관 후 흔들지 않
2020-01-03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2020년 새해 첫 시즌오프 세일… 최대 90% 할인
롯데면세점이 새해 첫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유명 브랜드를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겨울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막스마라, 발리, 투미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쇼핑 할 수 있는 기회로 할인율은 각 점
2020-01-03 한지명 기자 -
아모레퍼시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일상의 시간과 공간인 욕실에 새로운 의미를 더한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FILLVOID(필보이드)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욕실이라는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필보이드가 선보이는 첫 번째 제
2020-01-03 김보라 기자 -
엔제리너스, 일부 품목 가격 인상… '아메리치노' 100원↑
엔제리너스가 3일부터 전체 판매 운영 제품 중 엔제린스노우와 싱글오리진 커피를 포함한 일부 29종(엔제린스노우 8종, 커피류 8종, 티&음료 13종)에 대해 판매 가격을 조정한다고 밝혔다.아메리치노는 5100원에서 5200원으로, 싱글오리진 아메리카노 5000원
2020-01-03 김보라 기자 -
[2020 기획] 식품·프랜차이즈, 올해 과제는 '자사 온라인몰·앱 안정화'
온라인이 한국 쇼핑시장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80조원 규모로 오는 2022년 19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같은 폭발적인 시장 성장과 함꼐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도 변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른바 '아이(ey
2020-01-03 임소현 기자 -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 딸기빙수 매출 비중 25% 증가
서울신라호텔이 지난해 겨울 첫 선을 보인 딸기빙수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 신품종 딸기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2일 서울신라호텔이 지난해 딸기빙수 판매기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의 전체 음식 메뉴 매출 중 딸기
2020-01-02 김보라 기자 -
30주년 맞은 GS25, 거래액 '9000만원→8조원' 9만배 성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출범 30주년을 맞았다.GS25는 지난 1990년 12월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앞에 ‘LG25 경희점’을 1호로 대한민국 순수 국내 브랜드 편의점의 문을 열었다. 국내 유통업을 운영한 노하우와 꾸
2020-01-02 한지명 기자 -
[신년사] 허영인 SPC그룹 회장 "올해 경영 키워드, 글로벌·책임·정도"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올해 경영 키워드를 글로벌 경영, 책임 경영, 정도 경영으로 정했다.허 회장은 2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2020년 신년식에서 "75년 간 축적한 역량을 바탕으로 창의적 도전에 나설 것"을 강조하며 이 같이 밝혔다.또한 모든 일에 주인의식
2020-01-02 김보라 기자 -
SPC그룹, '에그슬럿' 론칭 중단… 외식사업 확장 '빨간불'
SPC그룹이 미국 에그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슬럿(eggslut)' 론칭을 중단했다. 경기 불황에 따른 외식업 침체 등의 영향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로 외식사업을 이끌던 허희수 전 SPC그룹 부사장의 공백 때문이라는 분석이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PC는 최근 허
2020-01-02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