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이디야인의 저력으로 새로운 도약"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2020년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의 해로 선포했다. 2일 서울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문창기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의 중점 추진 사항들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문

    2020-01-02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아시아 넘어 글로벌 회사로 도약"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만전을 기해 아시아를 뛰어 넘어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차 부회장은 "지난해 녹록지 않은 대내외 사업환경에서도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전 사업부에서 사상 최대 실

    2020-01-02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음료, 종량세 맞춰 ‘클라우드·피츠’ 가격 인하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1월1일부터 시행되는 종량세를 적극 수용해  ‘클라우드’와 ‘피츠 수퍼클리어’ 출고가를 인하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수익성과 시장 점유율 회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이에 ‘클라우드’는 캔맥주 500㎖ 기준 1880

    2020-01-02 한지명 기자
  •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변화하지 않으면 침몰한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2일 열린 그룹 합동 시무식에서 2020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0년을 그룹의 새로운 10년의 출발점이자, 성장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실천해 나가는 전환점으로 삼고, 성장에 대한 확신

    2020-01-02 한지명 기자
  • 무신사, 2020년 임원 인사… 미디어 부문장에 김현수 이사 영입

    무신사가 2020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 각 사업 부문별 경쟁력을 높이고 실행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기존 본부, 팀 단위 조직을 미디어 부문, 인프라 부문, 사업 부문, 서비스 부문, 경영지원 부문 총 5개 부문으로 구분하고 부문 내 본부와 실로

    2020-01-02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결국 답은 고객에게 있다”

    “결국 답은 고객의 불만에서 찾아야 합니다.”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2일 발표한 2020년 신년사에서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정 부회장은 “불경기는 기회가 적어진다는 의미일 뿐, 기회가 아예 사라진다는 것이 아니다”며, 준비된 기업은 불경기에 더 큰 성장을 할

    2020-01-02 한지명 기자
  • 맥도날드, 디카페인 커피 출시… 커피 시장 공략 가속화

    맥도날드는 퀵서비스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자사의 커피 브랜드인 맥카페(McCafe)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커피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혀, 꾸준히 성장하는 국내 커피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

    2020-01-02 김보라 기자
  • 풀무원, 계열사 대표 영입·임원 2명 승진 인사

    풀무원은 풀무원건강생활㈜ 대표에 황진선(54)씨를 영입하고, 풀무원 및 계열사 임원 2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다음은 대표이사 영입 및 임원 승진 명단.◇풀무원건강생활㈜△황진선(黃眞善) 대표이사◇풀무원△김상구(金相具) QSM실장◇풀무원식품△윤명랑(

    2020-01-02 김보라 기자
  • [2020 기획] "온라인에 다 걸었다" 승부수 띄운 패션·화장품업계

    온라인이 한국 쇼핑시장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80조원 규모로 오는 2022년 19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같은 폭발적인 시장 성장과 함꼐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도 변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른바 '아이(ey

    2020-01-02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경자년 신제품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20년 흰 쥐의 해인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를 비롯한 새해 음료 3종과 푸드 6종, 상품 25종을 전국 매장(미군부대 등 일부 매장 제외)에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는 부드러운 풍미와 쫀

    2020-01-01 박소정 기자
  • CU, 올해 편의점 간편결제 비중 10% 돌파 전망

    퍈의점 CU가 올해 편의점에서 모바일 간편결제 이용 비중이 전체 고객의 10%를 넘어설 것으로 1일 전망했다.CU가 최근 3년 간 모바일 간편결제 이용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결제 건수에서 간편결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1.9%, 2018년 4.1%, 201

    2020-01-01 박소정 기자
  • 이마트24, 요기요와 배달 서비스 시작

    이마트24는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주문하면, 배달 업체 '바로고' 라이더가 주문 받은 이마트24를 방문해 배송을 담당하게 된다.이마트24는 1월1일부터 다양한 상권에 위치한 전국 35개

    2020-01-01 박소정 기자
  • [2020 기획] '유통 공룡 vs 이커머스' 온라인 전쟁에 '승부수'

    온라인이 한국 쇼핑시장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80조원 규모로 오는 2022년 19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폭발적인 시장 성장과 함꼐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도 변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른바 '아이(e

    2020-01-01 한지명 기자
  • 이마트, '140억 규모' 겨울 패션 할인 행사 개최

    기습적인 한파에 이마트가 겨울 패션 클리어런스 행사에 본격 돌입한다.이마트는 오는 2일부터 2주간 140억 규모의 '데이즈/브랜드의류 겨울패션 할인행사’를 연다고 1일 밝혔다.의류, 이너웨어, 잡화 등 겨울 패션 아이템 전부문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할인율을 대폭

    2020-01-01 박소정 기자
  • 롯데백화점, 2020년 쥐띠 아이들을 위한 출산 기획전 진행

    롯데백화점은 '쥐의 해’인 2020년 경자년을 맞아 1월 한 달간 쥐띠해에 태어날 아기들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롯데백화점은 출산, 유아용품 매출이 연중 가장 매년 1월, 그 해의 12지신 띠에 맞는 출산, 유아용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nb

    2020-01-01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