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바구니 물가 잡는다"… 이마트, 주요 채소 최대 40% 할인

    이마트가 9일까지 휴가철에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감자, 포기상추, 양파, 대파 등 인기채소 500여 톤을 기존 가격 대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행사기간 이마트는 감자를 기존 가격보다 40% 저렴한 2980원(2kg)에, 포기상추는 기존가

    2017-08-03 진범용
  • "정부, 기업 운영 어려워지는 환경 감안해야"

    규제 강화하며 "일자리 늘려라"… 딜레마 빠진 유통街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이후 일자리 창출, 최저임금 인상 등에 유통기업들이 적극 동참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대형마트를 비롯해 복합 쇼핑몰, 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대기업들에 대한 규제가 강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업체의 부담감은 두 배로 커졌다. 대기업에 비해 비교적

    2017-08-02 김수경. 진범용
  • [딜레마 빠진 유통街] '갓뚜기' 때문에 식품업계 부담… 프랜차이즈는 '위기'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이후 일자리 창출, 최저임금 인상 등에 유통기업들이 적극 동참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대형마트를 비롯해 복합 쇼핑몰, 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대기업들에 대한 규제가 강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업체의 부담감은 두 배로 커졌다. 대기업에 비해 비교적

    2017-08-02 김수경
  • 믿었던 편의점마저 '경고등'… GS리테일, 2Q 영업익 21.7% 급감

    GS리테일의 성장을 이끌었던 편의점 부문이 주춤하면서 GS리테일의 2분기 영업이익이 20% 넘게 급감했다.GS리테일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1.7% 감소한 531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다만 매출은 편의점 신규 출점 등의 이유로 12.8% 신장한

    2017-08-02 진범용
  • GS리테일, 2Q 영업익 531억원 전년比 21.7%↓

    GS리테일은 2일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1.7% 감소한 53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17.8% 감소한 412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매출은 12.8% 신장한 2조884억원을 기록했다.

    2017-08-02 진범용
  • 롯데월드몰, 볼거리 명소로 자리매김… 디자인상 잇따라 수상

    롯데월드몰이 2016-2017 ‘A(에이) 디자인 어워드’의 ‘Event & Happening Design’ 부문에서 2016 여름시즌 V.I(Visual Identity)로 ‘플래티넘(Platinum)’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롯데월드몰이 수상한 ‘플래티넘’

    2017-08-02 진범용
  • [포토] 뽀로로와 함께 세계여행 떠나요~!

    롯데월드타워가 31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롯데월드타워 다이버홀에서 ‘트래블러 뽀로로’를 전시하는 ‘트래블 파크’를 운영한다.롯데월드타워·몰은 지난 2014년 롯데월드몰 오픈부터 뽀로로 조형물 50여개를 타워와 쇼핑몰 곳곳에 전시해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2017-08-02 진범용
  • [딜레마 빠진 유통街] "규제는 강화, 일자리는 늘려라?"… 답답한 유통업계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이후 일자리 창출, 최저임금 인상 등에 유통기업들이 적극 동참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대형마트를 비롯해 복합 쇼핑몰, 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대기업들에 대한 규제가 강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업체의 부담감은 두 배로 커졌다. 대기업에 비해 비교적

    2017-08-02 진범용
  • [Daily New식품] 오비맥주, 골든블루, 팔도 外

    ◇ 오비맥주, 19일 서울 잠실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행사 열어오비맥주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2017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Cass Blue Playground)'를 연다. 

    2017-08-02 김수경
  • '아이스크림' 사랑에 빠진 유업계, 서울우유도 가세… '우유소비 감소'로

    국내 유업계가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사업에 연달아 진출하고 있다. 폴바셋과 백미당 등 미리 진출한 업체들이 성과를 내고 시장성을 확인하자 후발 업체들도 경쟁에 가세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 '폴바셋'을 시작으로 남양유업 '백미

    2017-08-02 김수경
  • [Daily New뷰티] 애경, 유한킴벌리, 피죤 外

    ◇ 네이처리퍼블릭, 5가지 슈퍼 곡물 함유된 닦아내는 대용량 토너 2종 출시 네이처리퍼블릭은 렌틸콩과 귀리, 율무, 치아씨드, 퀴노아 등 영양 가득한 5가지 곡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닦아내는 대용량 토너 '리얼 슈퍼 그레인 토너'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리얼

    2017-08-02 유은정
  • "혁신이냐 안정적 사업이냐"… 엇갈린 쿠팡-위메프 전략

    쿠팡 김범석 '혁신' 따라잡는 위메프 박은상의 '집중'… 양사 거래액 박빙

    쿠팡과 위메프의 거래액 격차가 좁혀지면서 e커머스 업계 신(新)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쿠팡의 혁신적 서비스와 위메프의 안정적 서비스 중 어떤 쪽이 살아남을지에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태생으로 시작한 쿠팡과 위메

    2017-08-02 진범용
  • 줄기세포 힘주는 대웅제약… 잇따른 전문가 영입 '눈길'

    대웅제약이 줄기세포치료제 분야 전문가를 잇달아 영입하면서 상위제약사 가운데 이 분야 성과를 앞서 도출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대웅제약은 최근 전복환 전 제넥신 부사장을 대웅바이오센터장으로 선임했다. 대웅바이오센터는 지난해 문을 열었는데, 대웅제약이 미래성장동력으로

    2017-08-02 손정은
  •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한샘 플래그샵 전국 50여개 주요 지점 입점

    종합주방용품기업 삼광글라스의 친환경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이 종합 인테리어 전시장인 한샘 플래그샵의 전국 주요 50여개 매장에 입점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입점으로 혁신적인 디자인 리뉴얼로 안전성과 실용성을 높여 테이블웨어로 재탄생한 글라스락 스마트 라인과 스테디

    2017-08-02 유은정
  • "지역맥주 돌풍 다시 한번"… 홈플러스, 4탄 ‘서빙고 맥주’ 판매

    홈플러스가 국산맥주 다변화와 중소맥주회사 판로 개척을 위해 소개하고 있는 지역맥주 4탄으로 ‘서빙고 맥주’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서빙고 맥주’는 올 여름 ‘낮맥’ 열풍을 주도한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Korea Craft Brewery, 이하 KCB)의 신

    2017-08-02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