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1664 블랑’ 1억병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는 ‘크로넨버그1664 블랑’(이하 1664블랑)의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54% 성장한 수치다. 1664블랑은 2018년 6000만 병 판매됐다. 2016년 생맥주 출시 이후, 편의점이나 대형마트뿐 아니라 프

    2019-03-07 한지명 기자
  • '창립 53주년' 깨끗한나라 "올해 턴어라운드·재도약 원년 삼는다"

    깨끗한나라는 7일 창립 53주년을 맞아 종합제지분야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도약할 것이라고 선언했다.깨끗한나라는 올해를 턴 어라운드 (Turn-Around)의 원년으로 삼고 변화하는 환경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에서 혁신할 계획이다.

    2019-03-07 김보라 기자
  • 무인 점포·로봇·키오스크 '인기'

    [르포]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 가보니… 인건비 부담에 '무인화' 바람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창업 열기로 가득찼다. 코엑스 C홀에서 300여개 업체, 600여개 부스의 국내 최대 규모로 열렸다. 오는 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체하고 코엑스, 리드엑시비

    2019-03-07 김보라 기자
  • 유통업계 미세먼지 기획전 봇물

    최악의 미세먼지 속 웃은 유통업계… "온·오프라인 매출 껑충"

    유통업계가 ‘미세먼지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초미세먼지의 공습이 일주일가량 이어지면서 실내 공간인 백화점과 쇼핑몰 방문객이 늘고 있으며, 관련 제품 판매 역시 증가하고 있다.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수도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가 발령된 지난 1∼5일 전국 백

    2019-03-07 한지명 기자
  • '소규모 매장' 신규 출점 잇따라… 프랜차이즈 대형 매장 감소폭 커져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점포 소형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최근 국내 외식업계에 배달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외식 매장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고 최저임금 여파로 인한 인건비 부담 등 점포 소형화 요인들이 더해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다.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

    2019-03-07 임소현 기자
  •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소방체험관·포토존 신설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이 봄을 맞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소방 체험관, 미니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오픈하며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은 아이들의 실생활 안전 교육에 체험을 더한 어린이 소방체험시설을 오

    2019-03-07 임소현 기자
  • CJ CGV, 베트남서 월 319만 관객 돌파… 진출 이후 역대 최고

    CJ CGV가 베트남 진출 이후 처음으로 월 319만명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월 박스오피스 기록을 갈아치웠다.CJ CGV는 지난 2월 한 달간 베트남에서 319만명 관람객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CJ CGV는 2011년 7월 베트남 현지 1위 멀티플렉스인 ‘메

    2019-03-07 임소현 기자
  • "봄이 왔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4' 출시

    LG생활건강은 봄의 상징인 벚꽃을 수놓은 화사한 디자인의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4'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자녹스는 매년 봄마다 벚꽃을 테마로 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며 봄의 설레임을 제품에 담고 있다. 올해 에디션은 벚꽃이 가장 아름답게 만개해 금방이라도

    2019-03-07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올영세일' 2차 선착순 특가… "아벤느 선크림 990원"

    올리브영은 7일 단 하루 선크림을 99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4일부터 올 봄 트렌드를 보여주는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대규모 세일을 진행 중이다. 이날 선보이는 선착순 특가 대표 상품은 선크림 아벤느 선 레 앙팡 S

    2019-03-07 김보라 기자
  • 롯데푸드, 소비자 요청에 단종제품 부활… '별난바 톡톡' 재출시

    단종 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구가 이어졌던 추억의 별난바가 ‘별난바 톡톡’으로 돌아왔다.롯데푸드는 2011년 단종된 별난바에 탄산캔디를 적용해 더 현대적으로 맛을 업그레이드한 별난바 톡톡을 출시 한다고 7일 밝혔다.별난바 톡톡은 초콜릿 안에 탄산캔디를 적용, 맛

    2019-03-07 임소현 기자
  • 쥬씨, 'RE:BOOT' 마케팅 진행… 가맹점 수익에 방점

    쥬씨는 올해 마케팅 슬로건으로 'RE:BOOT(재시동하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쥬씨 관계자 "이번 RE:BOOT라는 메시지는 단순한 브랜딩을 넘어 신선한 과일이라는 쥬씨의 본질에 집중하고 가맹점 수익 향상에 더욱 집중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이를 수행

    2019-03-07 김보라 기자
  • 오리온, 자체 개발한 ‘꼬북칩’ 제조 설비 특허 획득

    오리온은 자체 개발한 꼬북칩 제조 설비가 특허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오리온은 지난달 22일 꼬북칩의 핵심 제조 설비인 ‘스낵용 펠릿 시트 가공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꼬북칩 특유의 네 겹 모양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공정 중 하나인 반죽을 얇게 펴서 고

    2019-03-07 임소현 기자
  • 야쿠르트 아줌마, 48년만에 '프레시 매니저'로 이름 변경

    야쿠르트 아줌마가 새롭게 태어난다.한국야쿠르트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쿠르트 아줌마의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한국야쿠르트의 상징과도 같은 야쿠르트 아줌마는 지난 1971년, 47명으로 최초 활동을 시작했다. 특유의 친

    2019-03-07 김보라 기자
  • AK플라자, 2019년도 인턴사원 공개 채용… "연령·전공·학점 무관"

    AK플라자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백화점, NSC쇼핑몰(AK&), 온라인쇼핑몰(AK몰)에서 함께 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선발분야는 △ AK플라자·AK& 영업관리(Sales Manager), 마케팅(CRM·판촉·영업관리·통계), 경영기획

    2019-03-07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쇼킹특가 2탄 ‘고기 대방출’…“고등어 990원·생닭 1995원”

    홈플러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쇼핑하라 2019’ 제2탄으로 육해공 고기를 다 모아 싸게 파는 ‘고기 대방출’ 기획전을 진행한다.최근 식품 가격과 대중교통 요금 인상 등으로 서민 물가 부담이 크게 가중된 가운데 인기 고기를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음으로써 밥상물

    2019-03-07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