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달 고추장·된장 가격 오른다… 대상, 평균 6% 가격 인상

    대상은 고추장과 된장, 감치미, 맛소금, 액젓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다음달 1일부터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6~9%대 수준이다. 원재료와 포재료 비용 및 노무비, 일반관리비 등 제조경비 상승이 주요인이다.고추장은 종전 대비 평균 7.1% 인상한다. 고

    2019-03-08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10일부터 73개 품목 평균 5% 가격 인상

    파리바게뜨는 오는 10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은 파리바게뜨가 취급하는 총 833개 품목 중 약 8.8%에 해당하는 73개 품목으로, 평균 인상폭은 5.0%다. 세부 항목으로는 빵류 42품목(6.2%), 케이크류 20품목

    2019-03-08 김보라 기자
  • 이달부터 주요 식품업체 주총 돌입

    돌아온 '주총 시즌'… 식품업계 올해 먹거리는?

    1년 간 사업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정기 주주총회'(주총) 시즌이 돌아왔다. 식품업계에서도 이달부터 본격적인 막이 오르면서 주요 안건에도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이번 주총에서는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사업 추가, 사내이사 선임, 지난해 재무제표 승인 등이 주로 안건으로

    2019-03-08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슈콤마보니, 매달 9일 '슈콤마데이 프로모션'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매월 9일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슈콤마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슈콤마데이는 슈콤마보니의 콤마를 형상화한 숫자 9를 활용, 매월 9일에 진행하는 슈콤마보니만의 프로모션 데

    2019-03-08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여성의 날’ 맞아 물 캠페인 진행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국제연합(UN) 공식 지정일인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물 부족 국가 여성들을 돕기 위한 ‘멋진 한 잔’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용잔 판매 수익금을 할리우드 스타 맷

    2019-03-08 한지명 기자
  • 본아이에프, 티웨이항공에 본죽 기내 상품 공급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의 상품을 3월부터 티웨이항공 기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8일 본아이에프는 "기내 기획상품 판매를 통해 본죽의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이고 티웨이항공 승객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데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선보이는 메뉴는 특

    2019-03-08 김보라 기자
  • 쿠팡, 화이트데이 테마관 오픈… "사탕·초콜릿·선물까지 한곳에서 저렴하게"

    쿠팡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사탕, 초콜릿 등 할인혜택을 주고, 선물용 인기 상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화이트데이 선물테마관'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쿠팡은 기념일을 앞두고 연인 등을 위한 '선물 추천' 키워드 검색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상

    2019-03-08 한지명 기자
  • 현대그린푸드 '조앤더주스', 직장인 겨냥 '조거트' 출시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는 오는 9일, 식사대용식 '조거트'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조거트는 덴마트 현지 인기 메뉴로, 코코넛 요거트 위에 다양한 견과류(아몬드, 건라즈베리 등)와 그래놀라를 토핑으로 올려 포만감은 높고

    2019-03-08 김보라 기자
  • CJ CGV. 팝콘 쏙 닮은 캐릭터 '파코니' 론칭… "공식 캐릭터로 관객과 만나"

    CGV가 팝콘처럼 하얀 헤어스타일에 옥수수 빛의 노란색 옷을 입은 귀여운 캐릭터의 ‘파코니’를 공식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파코니’는 CGV의 공식 캐릭터로 활동하며 CGV 홈페이지, 모바일 앱, 전국 극장 곳곳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팝콘통 가방과 모자, 3

    2019-03-08 임소현 기자
  • 빙그레, '슈퍼콘' 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 발탁

    빙그레가 콘 아이스크림 브랜드 슈퍼콘의 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을 발탁했다고 밝혔다.빙그레가 지난해 4월 출시한 슈퍼콘은 새로운 제조공법을 도입해 바삭한 식감, 풍부한 토핑과 더불어 독특한 포장으로 인기를 끌었다. 아직 출시 1년이 되지 않는 시점에서 누적매출이 100억

    2019-03-08 임소현 기자
  • 미세먼지 속 호텔서 힐링… 신라스테이, '북캉스' 패키지 출시

    미세먼지가 연일 최악의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야외활동이 망설여지는 요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가 호텔 안에서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북(Book)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북캉스 패키지는 오롯이 호텔 안에서만 힐링하며 여유 있는 하루를 보낼 수

    2019-03-08 임소현 기자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봄 맞아 '별미 국수'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봄을 맞아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이번 신메뉴의 콘셉트는 ‘봄을 부르는 별미(別味) 국수’다. 봄의 대표 식재료인 달래와 봄동을 활용해 제철의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다. 일품요리로 즐기던 메뉴를 면과 접목해 간편하고

    2019-03-08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용기면 '왕갈비통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신제품 ‘왕갈비통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왕갈비통닭볶음면은 대중적인 양념갈비 맛을 라면에 접목한 제품으로,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중독성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장에 양파, 마늘, 후추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든 왕갈비통닭소스와

    2019-03-08 임소현 기자
  • 홈플러스, 국산맥주 12캔 패키지 출시… 포장량 늘리고 가격 내려

    홈플러스는 국산맥주 12캔을 한 상자에 담은 패키지를 대형마트 최초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최근 들어 편의점이나 슈퍼 등 소매점에서도 손쉽게 6입팩을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대형마트에서만 접할 수 있는 12입팩을 가장 먼저 선보인 것. 홈플러스가 '홈플러스

    2019-03-08 한지명 기자
  • 트렌드 민감한 업계, 브랜드 회생방안 업체 모두 '비슷'

    멈춰선 외식기업 성장 시계… 독창성 없는 '돌파구'는 그만

    국내 외식업체들이 경쟁 심화와 각종 규제에 가로막혀 고전하고 있다. 외식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나 정부의 규제 강화로 인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브랜드에 대해 기업들의 고심은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 '미투' 메뉴 출시가 팽배하고 연구 개발 투자에는 여전히 소

    2019-03-0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