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열해진 입국장 면세점 싸움

    세계1위 ‘듀프리’가 중견면세점?… 입국장 면세점 형평성 논란 재점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입국장 면세점 입찰을 두고 형평성 논란이 제기됐다. 세계 면세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 중인 듀프리(Dufry)와 국내 업체 토마스쥴리의 합작 기업 ‘듀프리토마스쥴리코리아(이하 듀프리)’가 참여하며 유력 사업자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2019-03-11 한지명 기자
  • 비비안 "화이트데이 란제리 선물 1위는 커플 속옷"

    화이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연인과의 관계를 더욱 각별하게 만들고 싶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앞두고 있다면 화이트데이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그렇다면 그녀를 위한 선물로는 무엇이 좋을까.비비안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남녀 1400명을 대상으로&

    2019-03-11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아빠와 함께 하는 축구교실' 개최

    맥도날드는 2019년 아빠와 함께 하는 축구교실 첫 수업이 10일 개최됐다고 11일 밝혔다.맥도날드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 전역 8개 구장에서 개최됐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프로 축구 구단인 FC 서울의 유

    2019-03-11 김보라 기자
  • 1년만에 또 적자… 인건비 상승 등 주요인

    "제2의 스타벅스 노린다더니"… 신세계푸드 '스무디킹', 결국 적자전환

    신세계푸드의 스무디킹코리아가 음료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2017년 6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지난해 적자를 기록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스무디킹을 '제2의 스타벅스'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지만 안팎으로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11일

    2019-03-11 김보라 기자
  • 급격한 외형 성장 이뤄낸 후 HMR 사업으로 또 한번 확장 시도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가정간편식 확장 본격화"

    롯데푸드가 올해 '조경수 대표 체제' 본격화에 시동을 걸었다. '쉐푸드 냉동 간편식'을 출시하며 확대되고 있는 가정간편식(HMR)시장에 대응하겠다는 포부다. 지난해 12월 조경수 신임 대표이사 선임 이후 HMR 사업 확장에 공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라 업계 관심이

    2019-03-11 임소현 기자
  • 현대리바트, 세라믹 유통사업 순항… “조기 안착 성공”

    현대리바트가 국내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뛰어든 세라믹 유통사업이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세라믹 상판을 활용해 선보인 식탁이 4주 만에 완판된 데 이어, 신축 아파트에 세라믹 빌트인 가구를 공급하는 등 사업 론칭 초반부터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2019-03-11 임소현 기자
  • 코카콜라에 커피 더한 신제품 출시… 당 함량도 낮춰

    코카-콜라가 나른한 오후를 짜릿하게 깨우는 신제품 ‘커피 코카-콜라’를 출시했다.‘커피 코카-콜라’는 짜릿한 ‘코카-콜라’에 커피를 더해, 점심식사 후 나른함과 식곤증 등이 느껴지는 오후시간에 짜릿한 활력을 전하는 탄산음료다. 풍부한 커피 맛 사이로 퍼지는 코카-콜라

    2019-03-11 임소현 기자
  • 한샘, ‘한샘닷컴’ 홈페이지 새 단장… O4O 플랫폼 구축

    한샘은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한 개편 작업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한샘은 최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한샘

    2019-03-11 임소현 기자
  • 홈플러스, 양대 노조와 최종 합의… “1.5만명 연내 정규직 전환”

    홈플러스스토어즈 노사가 11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본사에서 2019년 임금·단체현상 조인식을 마쳤다. 노사는 이번 협상을 통해 연내 무기계약직 사원 3000명 전원을 대상으로 기존 정규직 직원들에게 부여되는 직급인 '선임'으로 전환하는 데 합의했다. 이로써

    2019-03-11 한지명 기자
  • CJ CGV 4DPLEX,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선정

    오감체험 특별관 '4DX'와 세계 최초 기술 통합관 '4DX with ScreenX'가 세계적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CJ CGV는 미국 경제 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발표한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The World's Mo

    2019-03-11 임소현 기자
  • BGF리테일, 2019년 상반기 신입 공채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1일 밝혔다.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전역(예정) 장교로서 이날부터 24일(오후 1시 마감)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는다.

    2019-03-11 한지명 기자
  • 팔도, 온라인서 대박난 '괄도네넴띤' 오프라인 판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괄도네넴띤’의 판매처를 오프라인 채널로 확대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SSM(대형 슈퍼마켓)등에서 ‘괄도네넴띤’을 구매할 수 있다.‘팔도비빔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한정판 제

    2019-03-11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혼이 나갈 정도로 매운 '대박라면' 출시… 말레이시아 공략 강화

    지난해 말레이시아에 대박라면을 선보인 신세계푸드가 할랄 식품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신세계푸드는 초강력 매운맛의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을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연 평균 5%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며 포스트 차이

    2019-03-11 김보라 기자
  • 세븐일레븐-에스오일, 국내 주유소 최초 스마트 편의점 오픈

    세븐일레븐은 에스오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OIL 하이웨이주유소(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소재) 내에 국내 주유소로는 최초로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세븐일레븐 시그니처 하이웨이주유소점은 에스오일 주유소 방문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2019-03-10 한지명 기자
  • 롯데아라이리조트, ‘체리 블라썸 나이트’ 패키지…“日 벚꽃축제 한 눈에”

    롯데아라이리조트는 일본 벚꽃축제 기간에 맞춰 이색적인 벚꽃 축제의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리 블라썸 나이트’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일본의 3대 밤 벚꽃 축제로 손꼽히는 ‘다카다 벚꽃 축제’는 매년 4월경 개최된다. 조명과 어우러진 약 4000그루의

    2019-03-10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