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약품 폐암신약 美 허가 가능성 높아… 로열티 등 수익 기대

    한미약품이 미국 제약사 스펙트럼에 기술수출한 표적항암제 '포지오티닙'의 초기 임상2상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돼 미국 허가까지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지오티닙이 미국에서 상용화되면 한미약품은 기술료(마일스톤)를 비롯 상업화에 따른 경상기술료(로열티) 등의 추가

    2017-10-19 손정은
  • 하이트진로, 노조원 복귀로 마산공장 재가동… 복귀율 25% 넘어

    하이트진로가 노조원들의 복귀로 마산공장을 재가동했다고 19일 밝혔다.하이트진로에 따르면 18일 맥주를 생산하는 마산공장에 34명의 노조원이 복귀했다. 복귀한 노조원과 비노조원 5명을 포함해 총 39명이 생산현장에 투입돼 3개의 생산라인 중 2개 라인이 재가동된다. 하이

    2017-10-19 유은정
  • LG생활건강 '후', 올 들어 9개월 만에 매출 '1조원' 돌파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가 지난 10월 2일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후는 지난해 11월 3일 브랜드 출시 이래 처음으로 연 매출 1조원을 달성한 바 있는데, 올해는 한달 가량 앞당겼다.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인 ‘후’는

    2017-10-19 유은정
  • 토니모리, 中 화장품 기업과 중국 내 4천억원 공급계약·독점판매계약 체결

    토니모리는 19일 공시를 통해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물산운상유한공사 사옥에서 화장품 전문 유통 기업 DMX와 중국 내 독점판매 및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독점 판매 및 물품공급 계약은 토니모리가 자회사인 칭다오 법인으로 물품을 공급하고, DMX가 토

    2017-10-19 유은정
  • "편의점 커피의 무한진화"… CU, 허쉬와 손잡고 카페모카·라떼 출시

    CU가 미국 1위 초콜릿 허쉬(HERSHEY’S)와 손잡고 ‘GET 허쉬 초코카페모카’와 ‘GET 허쉬 티라미수라떼’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초콜릿 관련 상품으로 세계적 명성을 가지고 있는 허쉬가 국내 편의점 커피 브랜드와 콜라보한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2017-10-19 진범용
  • "추석특수 이어간다"… 이마트24, 대표인기 상품 1+1 등 할인 행사

    이마트24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통해 명절 특수를 이어갈 예정이다. 19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이번 추석은 최장 10일간의 휴일과 나들이 고객 증가로 인해 긴 연휴 특수 효과를 누렸다. 이마트24는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전개한다.편의점의

    2017-10-19 진범용
  • 롯데마트, 절임 배추 사전 예약 판매… 20kg에 2만9500원

    롯데마트가 11월 8일까지 롯데마트몰에서 절임배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대표적인 상품으로 국내 최대 배추 유명산지인 전남 해남에서 90일 이상 재배해 단단하고 식감 좋은 해남 배추만을 사용한 ‘해남산(産) 황토 절임배추(20kg)’를 20일부터 2

    2017-10-19 진범용
  • "백화점에서 미술품 경매하자"… 롯데百 잠실점, 위클리 아트살롱 행사

    롯데백화점이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 미술품 경매사 ‘케이옥션’과 함께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제1회 위클리 아트살롱’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경매가 진행되는 작품들을 전시하고, 모바일이나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경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국내 미술

    2017-10-19 진범용
  • 고효율·저비용은 강점… 일자리 감소 역기능 우려

    "매장에 점원이 없네?"… 유통업계, 無人시대 '활짝'

    유통업계에 자동화 바람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사람이 없는 무인 편의점이 등장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 인공지능(AI)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자동화 기기 및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가 일손을 거들고 있다. 사람 대신 기계가 들어서

    2017-10-19 김수경·진범용
  • [유통 無人시대] 기계가 주문받고 인공지능으로 연구·개발… 식음료 시장이 변한다

    유통업계에 자동화 바람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사람이 없는 무인 편의점이 등장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 인공지능(AI)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자동화 기기 및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가 일손을 거들고 있다. 사람 대신 기계가 들어서

    2017-10-19 김수경
  • [유통 無人시대] 백화점·편의점, AI·셀프계산대 도입 '확산'

    유통업계에 자동화 바람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사람이 없는 무인 편의점이 등장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 인공지능(AI)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자동화 기기 및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가 일손을 거들고 있다. 사람 대신 기계가 들어서

    2017-10-18 진범용
  • [포토] 몽블랑에서 마카쥬 서비스 받으세요~!

    현대백화점이 22일까지 무역센터점 명품 브랜드 '몽블랑 (MONTBLANC)’ 매장에서 '몽블랑 마카쥬 이벤트'를 연다. 마카쥬란 고객이 원하는 크기와 색깔로 구매 상품에 이니셜이나 문양을 프린팅 해주는 서비스다.행사 기간 몽블랑의 라지 레더(가방) 제품을 구매한 고객

    2017-10-18 진범용
  • '우라늄 생수' 논란에 생수 업계 긴장… 환경부 긴급 점검

    최근 논란이 된 '우라늄 생수'와 관련해 환경부가 이달부터 11월까지 전국 생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긴급 점검을 시작하면서 생수 제조업체들이 긴장하고 있다. 18일 환경부에 따르면 전국에 등록된 62개 생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1년에 2회 실시되는 정기 점검

    2017-10-18 김수경
  • 나눔문화예술협회, 25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테크스타트업 활성화 포럼' 개최

    (사)나눔문화예술협회는 오는 25일 18시 서울힐튼호텔에서 ‘제 1회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테크스타트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에 앞장서는 KT&G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양재식 더플랜잇 대표, 금나나

    2017-10-18 유은정
  • [Daily New패션] 슈퍼콤마비, 유니클로, 신세계인터 外

    ◇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전세계 1900여 매장 중 가장 우수한 매장으로 2회 연속 선정유니클로(UNIQLO)의 국내 롯데월드몰점이 반 년에 한 번씩 전세계 매장 중 뛰어난 경영 성과와 쇼핑 환경, 고객 만족을 실현한 매장을 선정하는 ‘U1-그랑프리’에서 2회 연속

    2017-10-18 유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