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 가격도 오른다… BBQ 인상 소식에 눈치 보는 프랜차이즈 업체 속내는?

    지난해 연말부터 줄이어 오르는 장바구니 물가에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대표적인 외식 메뉴인 치킨 가격 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발발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으로 육계 가격이 오르면서 원재료 가격이 상승한 것은 물

    2017-03-06 김수경
  • BAT코리아-사천공장 노조, '무교섭 단체협상' 타결

    글로벌 담배회사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와 BAT코리아 사천공장 노동조합은 사천공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무교섭 단체협상을 타결했다고 6일 밝혔다.지난 2월 마무리된 단체협상에는 이성권 전무, 김동성 이사, 오진우 이사, 강승호 이

    2017-03-06 유은정
  • 네파, 핏 살린 기능성 아웃도어웨어 '프리모션' 출시

     올 봄 아웃도어가 '핏'을 강조하고 있다.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바디라인을 살리고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핏감을 강조한 기능성웨어 '프리모션'라인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네파 프리모션은 올해 아웃도어 업계의 화두인 '핏 시크' 트렌드에 따라 탄탄한 바디라

    2017-03-06 유은정
  • 비비고·고향만두·개성왕만두까지… 대형마트는 왜 '1+1'만 팔까?

    #프리랜서 봉소라 씨(33세)는 최근 대형마트에 들러 장을 보다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냉동만두 제품 대부분이 1+1, 또는 묶음으로만 판매되고 있었던 것. 봉 씨는 "평소에는 아무 생각없이 1+1을 샀는데 막상 1개짜리 제품을 사려니 찾을 수가 없어 과소비

    2017-03-06 김수경
  • 바디프랜드, 창립 10주년… "2020년까지 매출 1조원, 영업익 2020억원 목표"

    바디프랜드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10년의 약속'을 선언하고 오는 2020년까지 매출 1조원, 영업이익 2020억원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6일 밝혔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도곡타워에서 창

    2017-03-06 김수경
  • 홈플러스-태국대사관, ‘신선식품 MOU’ 체결

    홈플러스가 창립 20주년 신선식품 품질 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한태국대사관과 ‘신선식품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태국산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3.5배로 늘었다. 최근 국내산 시세 오름으로 수입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2017-03-06 진범용
  • 11번가, 고객멤버십 개편… "VIP고객 늘린다"

    11번가가 모바일 쇼핑 환경을 반영해 고객멤버십을 개편,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새로운 11번가의 고객멤버십은 구매 금액만을 기준으로 멤버십을 책정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구매 건수까지 반영한다. 또 기존보다 자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및 마일

    2017-03-06 진범용
  • 애경, 향 강화한 '케라시스 퍼퓨머리(Perfumery)' 샴푸라인 선봬

    애경의 프리미엄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는 향을 강화한 전문 퍼퓸샴푸 라인의 퍼퓨머리(Perfumery) 6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퍼퓨머리는 향기 제조소, 향을 만드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로 향의 전문성을 담은 퍼퓸샴푸라는 의미이다.케라시스 퍼퓸샴푸는 201

    2017-03-06 유은정
  • 농심, 국내 최초 트러플맛 감자칩 '수미칩 프라임' 선봬

    농심이 국내 최초 트러플(Truffle, 송로(松露)버섯) 맛 감자스낵 '수미칩 프라임'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수미칩 프라임은 고급 식재료 중 하나인 트러플로 맛을 낸 3㎜ 두께의 프리미엄 감자칩으로 100% 국산 수미감자만을 사용한다.  수미칩 프라임은

    2017-03-06 김수경
  •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 동반성장 강화… 전국 파트너사 방문

    롯데푸드는 이영호 대표이사가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전국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이영호 대표는 지난 3일 푸르온, 삼영특수인쇄, 케이엠피 등 3개 파트너사를 방문해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력업체 직접 방문은

    2017-03-06 김수경
  • "반려동물 시장 잡아라"… GS리테일, 프리미엄 간식 PB상품 출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관련한 PB상품도 증가하고 있다.GS리테일은 반려동물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프리미엄 반려견 간식 4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GS리테일과 CJ제일제당이 손잡고 선보인 유어스 연어덴티스트, 치킨스테이크, 황태슬라이스, 치킨

    2017-03-06 진범용
  • 동아오츠카, 창립 38주년 기념식서 '가치·소통·열정' 강조

    동아오츠카는 지난 3일 서울 용신동 본사 신관에서 '제38회 창립기념식'을 개최하고 임직원들의 한마음 존중의 시간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38주년을 맞은 동아오츠카는 1979년 설립 이후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오란씨, 데미소다, 화이브미니, 데자

    2017-03-06 김수경
  • "올봄 '코트화' 뜬다"…롯데百, 10만족 규모 코트화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10일부터 16일까지 총 33개 점포에서 ‘코트화 페어(Court Shoes Fair)’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코트화’란 1970년대 후반, 테니스 코트에서 신기 위해 출시된 운동화로 단순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으로 1990년대까지 젊은 층을

    2017-03-06 진범용
  • 대상 '종가집', 30주년 맞아 한식 전문브랜드로 재탄생

    대상은 종가집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맞아 한식 전문브랜드로 리뉴얼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종가집 브랜드의 전통적 이미지에 세련되고 모던한 이미지를 더하고 더욱 다양한 한식 요리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한식문화를 선도해나갈 방침이다. 대상은

    2017-03-06 김수경
  • 해외시장 잡기 나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이마트, 수출 1천억원 시대 연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끄는 이마트가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시장 잡기에 나섰다. 올해 해외수출 규모는 당초보다 65% 늘린 530억원이며, 2018년까지 1000억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수출 전문 기업’ 2년 차를 맞아 연말

    2017-03-06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