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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지속가능경영 향한 '서스테이너빌리티 위크' 성료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대한 전직원의 의식 고취와 문화 정착을 위해 '서스테이너빌리티 위크(Sustainability Week)'를 진행했다.유니클로는 지난해 '옷의 힘을 사회의 힘으로'라는 지속가능경영 스테이트먼트를 발표하고 모든 직원이
2018-09-12 김보라 기자 -
"자체 앱보다 네이버 통해 들어오면 더 싸다?"… G마켓·11번가, 포털 의존도 높아
G마켓과 11번가 등에서 일부 상품을 구입할 시 같은 상품이라도 자체 앱을 통해 구매하는 것보다 네이버 등 가격 비교사이트를 통해 구매했을 때 가격이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사들에서 자체 앱 강화를 강조하면서 포탈 의존도를 낮추고 있다는 점과 비교하면 상반된
2018-09-12 진범용 기자 -
올리브영, 올해 첫 '라이프 도네이션' 참여고객 15만명 돌파
올리브영이 고객들의 구매가 곧 기부로 연결되는 '라이프 도네이션(Life Donation)'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리브영은 유엔(UN)이 정한 '말랄라의 날'을 맞아 지난 6월 말부터 진행한 올해 첫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2018-09-12 김보라 기자 -
뉴발란스, 스포츠 꿈나무에 장학금 '1억원' 기부
뉴발란스가 지난 한 달 간 진행한 'MyNB(마이앤비)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1억원을 모았다고 12일 밝혔다.지난 9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2018 런 온 서울' 행사에 참석한 다렌 터커(Darren Tucker) 뉴발란스 아시아지역 부사장은 이랜드재단을
2018-09-12 김보라 기자 -
젊은 홈술족 '와인 사랑'에… 편의점 판매량 '껑충'
편의점 와인 소비가 활기를 띠고 있다. ‘혼술’ 확산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바람을 타고 소비 연령대가 젊어지고 여성으로 저변이 확대된데 따른 것이다.12일 GS25에 따르면 올해 1~8월 와인 매출 상승률은 전년대비 52.6%가량 신장했다. 맥주·소주와 비
2018-09-12 한지명 기자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칡소로 만든 명품 추석 한우 선물세트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명품 칡소로 만든 ‘호반우 명품세트’를 출시했다.칡소는 우리나라 고유의 한우품종으로, 칡덩굴 같은 얼룩무늬가 마치 호랑이와 비슷해 호반우(虎班牛)라고도 불린다. 일제강점기 이후 품종이 도태돼 1996년부터
2018-09-12 임소현 기자 -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서 '짜글이’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전용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은 간편하게 끓여 밥과 비벼먹기 좋은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와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를 새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짜글이’는 양념한 돼지고기에 채소를 넣어 자작하게 끓인 충청도의 향토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
2018-09-12 임소현 기자 -
'차례상도 간편식으로'… 롯데슈퍼, 제수음식 사전예약 배송 서비스 진행
롯데슈퍼가 21일까지 ‘제수음식 사전예약 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최근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2018 농식품 소비 트렌드’에 따르면 2011년 1조5000억원 이던 가정간편식 시장은 지난해 3조원을 돌파하는 등 식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이는 일과 삶
2018-09-12 진범용 기자 -
오리온 "담철곤 회장 횡령의혹 사실무근, 전직 사장의 음해"
오리온이 담철곤 회장의 회삿돈 횡령 의혹과 관련해 조경민 전 사장이의 돈을 노린 음해시도라고 정면반박했다.12일 오리온이 배포한 '오리온 양평 연수원 2동 팩트 체크' 자료에 따르면 "이번 의혹의 제기 배경과 "전직 사장인 조경민이 담 회장을 음해하고자 지어낸 거짓 진
2018-09-12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정육 선물세트 '롯데리아 라이더'가 신속 배송
롯데백화점이 13일부터 22일까지 본점, 잠실, 영등포에서 ‘롯데리아’의 홈서비스 라이더를 활용한 ‘당일 즉시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배송 서비스는 ‘롯데GRS’와 연계해 선보이는 이색 배송 서비스다. 롯데리아 홈서비스 오토바이 라이더
2018-09-12 진범용 기자 -
이디야커피,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75억원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는 추석 명절 전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고 12일 밝혔다.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경영 차원에서 거래업체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년 추석, 설 명절 전 대금을 조기지급 해왔다. 이번 조기 지급 규모는 107개 업체 약 75억원으로 명절 전 상여금
2018-09-12 김보라 기자 -
신세계, 온라인 키즈 전문관 오픈… '연령대별 분류로 인터페이스 개편"
신세계가 전용 온라인몰인 신세계몰에 블루독, 블랙야크키즈, 싸이벡스 등 유명 아동패션 브랜드와 유아용품 브랜드 총 300여개 브랜드를 한데 모은 ‘신세계 키즈 전문관’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유아용품과 의류 판매는 하고 있었지만, 전문관을 열고 구매자 입장에서 보다
2018-09-12 진범용 기자 -
현대百그룹, 교육부와 저소득층 육상 유망주 지원… "5년간 10억원 투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교육부와 ‘육상 학생선수 유망주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기획조정본부 사장, 박춘란 교육부 차관이 참석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
2018-09-11 진범용 기자 -
GS샵, 시각장애인 위한 모바일 시스템 구축… '차별없이 동일하게'
GS샵이 시각장애인들도 차별 없이 모바일 쇼핑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적용한다.GS샵은 저시력 시각장애인, 전맹 시각장애인이 전화를 걸면 상담원이 모바일 혜택을 안내하고 동일한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앱 주문 시 적용되는 할인 금액
2018-09-11 진범용 기자 -
셀프 홈케어 시장 성장에…뷰티 디바이스도 '불꽃 경쟁'
집에서 피부과 수준의 마사지 등을 받는 '홈 뷰티 디바이스(기기)' 시장이 커지고 있다. 과거 마니아층을 위주로 시장이 성장했다면 최근 불황과 뷰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피부관리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11일 LG경제연구
2018-09-11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