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 숨37, '홀리데이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한정 출시

    LG생활건강은 아름답고 낭만적인 분위기의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세계적인 조각가 박선기와 협업한 '숨37 홀리데이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한정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박선기 작가와 함께한 홀리데이 에디션은 숨37의 대표 메이크업 제품 패키지에 적용,레드와 그린 컬

    2016-11-24 유은정
  • "제품 자체 경쟁력 갖추기보다 인기 캐릭터 의존 현상 심화" 지적도

    [한정판의 배신] 인기 캐릭터 앞세운 상술로 변질

    유통업계가 앞다퉈 선보이는 한정판 아이템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재미를 주는 것을 넘어 도를 넘은 상술로 변질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인기 캐릭터를 앞세운 한정판 마케팅은 식음료 업계와 유통 채널을 넘어 일반 의약품을 파는 제약업계로까지 광범위하게

    2016-11-24 김수경·진범용·한아름
  • [한정판의 배신] 마니아 자극한 편의점 '한정판'… "상술? 아이디어?"

    평소에 구입할 수 없는 특별한 소장품용 제품 '한정판'이 장기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독보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편의점 업계가 열띤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한정판' 제품이 지나치게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만 자극한다는 지적이 이어지는 등 상술에 대한 논란도 끊임없

    2016-11-23 진범용
  • [한정판의 배신] 제약업계에 부는 한정판 열풍…일반보다 최대 2배 비싸

    최근 제약업계에서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한정판 마케팅’ 열풍이 뜨겁다. 국내제약사부터 다국적 제약사까지 유명 캐릭터‧디자인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약국을 방문하면 계산대 부근에 인기캐릭터 ‘뽀로로’ 이미지가

    2016-11-23 한아름
  • JTI 코리아, '스모킹 매너 캠페인'… "말하지 않아도 함께 지켜요"

    JTI코리아는 서로 배려하는 흡연문화 조성을 위한 'JTI 스모킹 매너 캠페인(JTI Smoking Manners Campaign)'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JTI 스모킹 매너 캠페인은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서로 존중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JTI가 전세계

    2016-11-23 유은정
  • [한정판의 배신] 유통家 도 넘은 한정판 열풍… "웃돈까지 붙여 인터넷 매매"

    유통업계가 앞다퉈 선보이는 한정판 아이템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재미를 주는 것을 넘어 도를 넘은 상술로 변질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많은 업체들이 자사 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유명 인기 캐릭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거나

    2016-11-23 김수경
  • 미샤, 27일까지 전품목 '1+1'… 텐션팩트, 이탈프리즘 등 주력 제품도 포함

     에이블씨엔씨는 오늘부터 27일까지 미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미샤 블랙프라이데이는 제품을 구입하면 같은 제품을 하나 더 무료로 받을 수 있는 '1+1'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입한 품목과 동일한 제품이 아니어도 라인과 가격이 같으

    2016-11-23 유은정
  • 신세계그룹, 中 알리페이와 마케팅 업무 협약… 싼커(散客) 정조준

    중국인 개별관광객인 ‘싼커(散客)’ 유치를 위해 신세계그룹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신세계그룹은 신세계면세점 및 백화점에서부터 시작한 중국 최대 온라인 결제 시스템 알리페이와의 마케팅 협력 업무협약을 신세계프라퍼티, 이마트, 위드미,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사이

    2016-11-23 진범용
  • SPC그룹, 신도림 디큐브시티에 '라그릴리아 6호점' 오픈

    SPC그룹은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 GRILLIA)'의 6번째 매장인 신도림 디큐브시티점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라그릴리아 신도림 디큐브시티점은 서울 강서지역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복합쇼핑몰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별관 2층에 102석 규모

    2016-11-23 김수경
  • 던킨도너츠, 1만2천원 이상 구매시 '크래프트홀릭' 쿠션이 4900원

    던킨도너츠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던킨도너츠 제품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크래프트홀릭 쿠션' 1종을 4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던킨의 겨울 캠페인인 '윈터 홀리데이'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2016-11-23 김수경
  • 현대면세점, 특허 획득 시 5년간 500억원 사회 환원 '약속'

    현대백화점면세점(이하 현대면세점)이 5년간 총 500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23일 발표했다.현대면세점의 500억원 사회 환원 계획은 앞서 밝힌 강남지역 관광 인프라 개발 투자 금액 300억원(2016년 10월 26일 旣발표)과 지역문화 육성 및 소외계층 지원 금액

    2016-11-23 진범용
  • 브루클린 브루어리, 미국 동부 대표 맥주 '이스트 IPA' 한국서 선봬

    브루클린 브루어리가 오는 25일 미국 동부 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루클린 East IPA(이하 이스트IPA)'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스트 IPA'는 전세계 27개국에 수출하는 미국 동부 대표 맥주로 맥주 향과 쓴 맛이 강한 서부 스타일 맥주와

    2016-11-23 김수경
  •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마스 시즌 텀블러 선봬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가 크리스마스 시즌 텀블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엔제리너스커피가 선보이는 '레드 리버스 텀블러'는 이중구조로 제작돼 내용물의 뜨거운 열기를 막아주며 보냉 효과에도 탁월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음료 배출구가 스트로우 타입

    2016-11-23 김수경
  •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6종 선봬

    뚜레쥬르가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한달 앞두고 각종 모임과 파티에 적합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과 선물 케이크 4종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고 23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11월부터 연달아 있을 모임과 파티 등에 잘 어울리는 실속 제품

    2016-11-23 김수경
  • KGC인삼공사,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서 '화애락 테마강좌' 운영

    정관장의 여성건강전문브랜드 '화애락'이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함께 '화애락 테마강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화(和) 화목한, 애(愛) 사랑하는, 락(樂) 즐기는 삶' 각각의 테마 아래 '플라워 스타일링', '여자가 사랑한

    2016-11-23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