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지오, '조니워커 블랙 셰리 에디션' 선봬

    디아지오 코리아는 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의 한정판 제품인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셰리 에디션(이하 조니워커 블랙 셰리 에디션)'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니워커 블랙 셰리 에디션'은 마스터 블렌더 크리스 클라크(Chris Clark)가 기존 조니

    2018-08-09 김수경 기자
  • 전자랜드, 오용주 아이로 대표 등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하 전자랜드)이 ‘2018 용산 로봇 페스티벌’에서 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토크콘서트는 유튜브 인플루언서 6명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업계 전문가 9명을 초청해 진행된다. 관람객들이 전문가를 통해 4차 산업을

    2018-08-09 진범용 기자
  • 현대百그룹, 차세대 문화예술 인재 육성 나서… 교육 지원금 2억원 전달

    현대백화점그룹이 차세대 문화예술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음악적 재능이 있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발굴해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음악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현대백화점그룹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섬 본사에서 ‘LOVE FNC’와 ‘하트-하트 재단’에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을 위한

    2018-08-09 진범용 기자
  • 투썸의 투자, 스타벅스 독주 막을까

    전국이 커피프랜차이즈 무덤?… 폐점 러시에 스타벅스만 '건재'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의 폐점이 이어지고 있다. 상가 임대료가 치솟으면서 적자를 면치 못한 점포들이 폐점을 결정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전 점포가 직영으로 운영되는 스타벅스코리아는 덩치를 지속적으로 키우고 있어 커피 프랜차이즈 간 격차가 더

    2018-08-09 임소현 기자
  • 롯데면세점, 폭염 속 산타클로스로 변신

    롯데면세점이 지난 8일 영등포구 쪼물왕국 지역아동센터에서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 캐릭터 상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특별 제작된 기부품 박스에 탱키패밀리 교육용 카드게임, 인형, 공책, 파우치 등 500만원 상당의 캐릭터 상품을 담아 후원했다. 이날

    2018-08-09 진범용 기자
  • "年매출 1000억원 목표"… 현대리바트, 고급화로 주방가구 승부수

    현대리바트가 주방가구사업 강화를 위해 주방가구 브랜드 ‘리바트 키친’ 전 제품에 고급 원자재를 사용하기로 했다.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품질로 주방가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9일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주방가구 브랜드 ‘리바트 키친’에 새로운 통합 제조 및 관

    2018-08-09 진범용 기자
  • 롯데홈쇼핑, 폭염에 지친 소외계층에 삼계탕 300인분 나눔

    롯데홈쇼핑이 말복을 앞두고 지난 8일 영등포구 소외계층 300명을 초청해 ‘사랑의 삼계탕’ 나눔 봉사를 실시하고,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6000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신경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진원 영등포구

    2018-08-09 진범용 기자
  • "편의점에서 건강 챙긴다"… CU, 건강식품 성장세

    편의점에서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상품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다. 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 규모는 약 1376억원 규모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7% 신장한 반면, 편의점 건기식 매출은 약 137

    2018-08-09 진범용 기자
  • "강남3구 잡는다"… 롯데슈퍼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잠실 이어 일원점 오픈

    롯데슈퍼가 강남구 일원동에 영업면적 881㎡(약 267평) 규모의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일원점(6호)을 오픈하며 강남 3구 잡기에 나선다.9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신규점포를 오픈할 때마다 지역 상권 특성에 맞춰 프리미엄급 상품과 집기,

    2018-08-09 진범용 기자
  • 이마트몰, 첫 쓱배송 이용고객에게 인기 상품 '반값'

    이마트몰이 예약배송 시스템인 ‘쓱배송’을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반값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10일부터 일주일간 이마트몰에서 10시부터 선착순 800명에게 ‘첫 쓱배송 반값’ 쿠폰을 발급, 인기상품 패키지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

    2018-08-09 진범용 기자
  • 신세계, 2분기 영업익 93% 증가한 798억원… "면세 호조 영향"

    신세계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9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3.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1827억원으로 34.9%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521억원으로 10.8% 증가했다. 사업 분야별로 신세계백화점의 2분기 매출은

    2018-08-08 김수경 기자
  • 인터파크, 2Q 영업익 전년比 59% 감소한 7억원… "해외 여행 성장세 둔화 영향"

    인터파크가 공정 공시를 통해 2018년 2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8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2분기 거래 총액은 9339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고, 연결기준 매출은 1138억원(천만원 단위 반올림, 이하 同)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하

    2018-08-08 진범용 기자
  • CJ ENM, 2분기 영업익 전년比 10.4% 감소한 792억원… "부가세 환급 영향"

    지난 7월 합병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CJ ENM이 8일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실적은 합병 법인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다만 실적 공시는 합병 이전 기간 내용인 관계로 각각 기존 CJ오쇼핑과 CJ E&M의 실적으로 발표했다. CJ ENM의 2분기 매출은

    2018-08-08 김수경 기자
  • CJ제일제당, 2Q 영업익 12%↑ 1846억원…'HMR·바이오'가 견인

    CJ제일제당이 가정간편식(HMR) 등과 바이오분야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CJ제일제당은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4조4537억원, 18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9%, 12.3%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사업 부문별 살펴보면 바이오

    2018-08-08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올 하반기 '히트텍' 등 기능성 상품군 강화

    유니클로는 2018 F/W(가을·겨울) 시즌 주요 상품 계획을 공개하고 '라이프웨어(LifeWear)'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올 시즌에도 섬유기업 도레이(Toray)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히트텍을 비롯해 기능성을 대표하는 상품군을 강화한다. 지난해

    2018-08-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