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우유發, 우윳값 인상… 업계 전체로 확산되나
국내 유업체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5년 만에 우윳값을 인상하면서 업계 '도미노 인상'이 예고되고 있다. 우유와 우유를 원재료로 하는 빵과 과자, 커피 등의 가격도 줄줄이 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 제품의 가격을 오는 16일부터 3.6%(흰 우유
2018-08-08 김보라 기자 -
D-50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샤이니 '민호' 모델 발탁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이 홍보모델 민호가 출연한 광고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행사 알리기에 나섰다. 국내 유명 아이돌이 행사의 홍보모델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행사 캐치프레이즈 ‘사는 게 즐거워진다’는 물건을 ‘사는(Shopping
2018-08-08 진범용 기자 -
갤러리아百, 10일부터 2018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9월 3일까지 온라인 및 각 지점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예약판매는 총 241개 품목을 10%에서 최대 77%까지 할인 판매한다. 품목별 할인율은 야채 15%, 청과 10%, 생선 15~20%, 정육
2018-08-08 김수경 기자 -
에이스침대, 상반기 매출액 1080억원… "역대 최대치"
에이스침대가 반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에이스침대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별기준 각각 전년 동기대비 8.35% 증가한 1080억원, 50.47% 증가한 20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에이스침대는 이번 호실적의 배경으로 최고 기
2018-08-08 진범용 기자 -
서울우유, 5년 만에 가격 3.6% 인상… 우윳값 가격 도미노 오나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생산비용의 증가에 따라 우유 제품의 가격을 오는 16일부터 3.6%(흰우유 1ℓ 기준)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3년 이후 5년 만이다. 올해 유업체들이 축산농가에서 사들이는 원유 기본가격이 L당 4원 인상되며 이달부터 인
2018-08-08 김보라 기자 -
"1인당 0.3평"… 모호한 '노동자 휴게시설' 기준에 '골머리'
고용노동부가 9월부터 백화점이나 면세점 등에서 노동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위한 휴게시설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실태점검에 나서기로 하면서 관련 업계가 당혹스러운 표정이다. 노동자들의 휴게시설은 대부분 마련된 상태지만 이번 가이드라인에 1인당 1㎡(0.3평)라는 규모가
2018-08-08 진범용 기자 -
"주방용품, 소재 별로 고르세요"… 쿠팡, 전문관 선봬
쿠팡이 '소재별 주방용품' 전문관을 오픈했다. 8일 쿠팡에 따르면 고객들은 '소재별 주방용품'을 통해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 15만 여개를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우리집 주방에 어울리는 소재는?'이라는 타이틀에 스테인리스, 우드, 유리, 도자기, 실리콘, 플
2018-08-08 김수경 기자 -
설빙, 캄보디아 1호점 오픈… K-디저트 해외 사업 확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캄보디아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해외 사업을 확대한다.설빙은 지난 4일(현지시간)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1호점 '설빙 캄보디아(Sulbing Cambodia)'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태국, 일본 등에 이어 총 7개국에서 설빙을 만
2018-08-08 임소현 기자 -
첫발 뗀 일회용 줄이기…대처 방법 '각양각색'
[르포] 일회용컵 금지 시행 일주일… "매장·소비자 혼선 줄어"
지난 2일부터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 규제가 시작된지 일주일 가량이 흘렀다. 단속 대상인 커피전문점에서 일회용컵 사용 규제에 대처하는 방법은 각양각색이었다. 대체적으로 업계는 환경 보호를 위한 첫 걸음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도 있지만 아직까지 모호한 규정으로 정착
2018-08-08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이트진로는 7일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세종시 소방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조종묵 소방청장,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
2018-08-08 김수경 기자 -
롯데제과, AI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 본격 도입
롯데제과가 약 2년간 개발해온 AI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 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현업에 본격 도입, 첨단 푸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 엘시아는 인공지능(AI)를 통해 수천만 건의 소셜 데
2018-08-08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상큼한 딸기향을 앞세운 스포츠음료 신제품 '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을 선보였다.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은 기존 스포츠음료에서 맛보지 못한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게토레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스포츠음료를 즐기는 소비
2018-08-08 임소현 기자 -
bhc치킨,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 후원… '치킨 깜짝 선물'
bhc치킨이 2018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을 후원했다.bhc치킨은 지난 6일 사상 최초로 구성된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이 훈련하고 있는 충주시 탄금호 조정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의 단합과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치킨을 깜짝 선물로 전달했다.이번 전달식
2018-08-08 임소현 기자 -
엔제리너스커피, 국내 최초 빨대 필요 없는 '드링킹 리드' 도입
엔제리너스가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도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는 ‘드링킹 리드’를 도입한다.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5월 환경부와 1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자발적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이후 빨대 거치대를 제거하고 요청하는 고객에게만 제공할
2018-08-08 임소현 기자 -
대상, 냉동밥 제품 라인업 확대… '종가집 볶음밥' 2종 출시
대상이 국내 포장김치 시장 1위 브랜드 종가집을 앞세워 냉동밥 제품을 확대한다.8일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지난 해 국내 냉동밥 시장 규모는 700억원에 달한다. 2015년부터는 매년 200억원씩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다, 올해는 더 큰 폭의 성
2018-08-08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