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업계, 3분기도 매출·이익 동반하락… 식어가는 성장엔진
홈쇼핑 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주요 홈쇼핑사의 3분기 실적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TV시청 인구 감소에 따른 시장 위축이 지속되는 가운데, 송출수수료 부담이 커지면서 매출도, 수익성도 악화일로를 걷는
홈쇼핑 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주요 홈쇼핑사의 3분기 실적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TV시청 인구 감소에 따른 시장 위축이 지속되는 가운데, 송출수수료 부담이 커지면서 매출도, 수익성도 악화일로를 걷는
홈앤쇼핑은 중소협력사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기용품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교육은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진행됐으며 가전·주방·생활 용품과 관련
컬리는 불고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각종 경험을 제안하는 ‘불고기 러버스 프로젝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컬리는 그간 식재료의 본질과 취향의 발견을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미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소방의 날을 맞아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에 쓰이는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업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나
11번가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오르며 2년 연속 고객 만족 지수 4관왕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 26년째를 맞는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
골든블루는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인 ‘함께, 걷고 기부하는 걷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12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지난 6일 골든블루 최현욱 부실장, 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8일 김 본부장의 주식 취득 사실을 공시하면서 직위를 부사장으로 표기
이마트가 김장철을 맞아 9일부터 16일까지 ‘2023 김장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마트는 행사 기간 배추 1망(3포기)을 ‘2850원’에 판매한다. 이는 이마트가 자체적으로 준비한 행사가(1망 3570원)에서 농
롯데마트와 슈퍼가 우박 맞은 사과 판매를 통해 상생을 실현한다.롯데마트와 슈퍼는 9일부터 12일까지 전 점에서 우박 피해를 입은 ‘우박 맞은 보조개 사과(2kg/봉)’를 ‘농할갑시다’ 할인을 적용해 기존 판매가격 보
신세계그룹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과 W컨셉이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을 앞세워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 행사의 첫 포문을 연다.SSG닷컴과 W컨셉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쓱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신세계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더욱 웅장하고 화려하게 돌아왔다. 신세계백화점은 9일 본점 미디어 파사드를 비롯해 전국 각 점포 크리스마스 장식에 불을 밝힌다고 밝혔다.올해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는 375만개의
현대홈쇼핑이 2023년 4분기 유통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
“멤버십 춘추전국 시대에도 ‘로켓’만 먹혔다.”쿠팡 3분기 실적을 지켜본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의 탄식이다. 쿠팡이 이커머스 업계의 거센 도전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면서 격차를 벌렸다. 무엇보다 활성고객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새로운 공동 비전을 선포하고, 본격적인 사업부간 통합을 본격화한다.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8일 롯데 시그니엘 서울에서 파트너사 초청 비전 선포식 ‘2024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국내 유통업계의 성장이 정체되는 가운데 쿠팡의 ‘나홀로 질주’가 이어질 전망이다. 쿠팡이 3분기에도 사상최대 매출·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파격적인 성장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시장 성장률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