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맛집’ 세븐카페 디카페인 출시 3개월만에 20만잔 돌파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이 출시 3개월만에 판매 20만잔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200여 점포에서 우선적으로 세븐카페 디카페인 선보였다. 내년까지 1000여 점

    2024-11-05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방콕서 협력사 560만 달러 수출상담… ‘K-뷰티 위상 확인’

    GS리테일이 중소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며 ESG 경영을 강화한다.GS리테일이 지난달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3박 5일간 태국 방콕에서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를 실시, 뷰티·식품·생활용품 등 분야 15개 중소협력사와 560만 달러 규모의 수출

    2024-11-05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 쓱데이 ‘여행 득템’ “호텔숙박권·특가 항공권 잡으세요”

    대한민국 최대 쇼핑축제 ‘2024 쓱데이’에 고객들이 몰리며 초반부터 역대급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 주요 슬로건 중 하나로 ‘여행 준비는 쓱데이에서’를 내걸었다고 5일 밝혔다. 다가오는 겨울방학 및 내년 휴가 때 유용한 항공권과 패키지 등이 가득

    2024-11-0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땡큐절’ 2단계 진행… 맥주 한캔이 990원

    롯데마트가 대축제에 걸맞은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롯데마트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2단계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주 선보인 땡큐절 1단계와 동일하게 단 하루만 초특가 판매하는 ‘땡큐 하루 특가’와 주말간 주요

    2024-11-0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지속가능한 식문화 제안 'K-퓨처푸드' 보고서 발간

    이마트는 온난화 등 기후변화 대응과 지구 기반 식생활 전환을 목표로 WWF(세계자연기금)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위한 ‘K-퓨처푸드(K-Future Foods) 52’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이마트는 2022년부터 WWF와 함께 지속 가능한 상품 공급망

    2024-11-04 강필성 기자
  • 직장인 ‘러닝’에 지갑 열었다… 현대이지웰 운동화 매출 ‘쑥’

    운동화가 직장인들이 꼽은 최고의 운동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운동 편의성과 효과 등이 부각되며 20대 초년생부터 60대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구분없이 러닝 핵심 용품인 운동화를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이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

    2024-11-04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6235만 달러 수출… 新한류 확산

    롯데홈쇼핑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상담실적 약 6235만 달러(한화 약 860억원)를 달성했다고 4일 밝

    2024-11-04 강필성 기자
  • "대학생 아침 책임집니다" GS25, '천원의 도시락' 캠페인

    GS25가 대학생들의 아침밥을 지원하고 든든한 하루의 시작을 응원한다.GS25가 숙명여자대학교와 손잡고 11월 한 달 동안 아침 시간대에 도시락을 단돈 1000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도시락’ 캠페인에 돌입,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2024-11-04 강필성 기자
  • 현대면세점, 새 BI 공개… "혜택 더하고 불편함 덜어내"

    현대면세점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인다. 최근 사명을 변경한 데 이어, 새로운 BI도 선보여 고객에게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취지다. 현대면세점은 신규 BI를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 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 적

    2024-11-04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입점 4개월만에 매출 130배, 지역 소상공인 '수제 꼬막무침' 랭킹 1위

    롯데온은 실시간 베스트 상품 1위를 ‘꼬막무침’이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식품이 단일 카테고리가 아닌 롯데온 전체 랭킹 1위에 오르는 것은 흔치 않은 일로, 해당 상품은 ‘해진식품’이 만드는 ‘비담가 국내산 꼬막무침’이었다. 해진식품은 롯데온과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

    2024-11-04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과일 트렌드는 '고당도·신품종'… 차별화된 신선 경쟁력 강화"

    롯데마트와 슈퍼가 극강의 새로움을 선사하는 이색 과일들을 선보인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이 같은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춰 차별화된 신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높은 당도의 신품종 과일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먼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및 지역 농가와 협력해 롯데마트 단독

    2024-11-04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톰 브라운’ 아우터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은 유통사 최초로 럭셔리 패션 하우스 ‘톰 브라운(Thom Browne)’ 24년 F/W 아우터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에비뉴엘 잠실점의 지하1층 ‘더 크라운(The Crown)’은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약 20여개의

    2024-11-04 강필성 기자
  • ‘가격파격 선언’ 이마트, 김장 물가 확 낮춘다

    이마트의 신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이 11월에도 강력한 혜택을 이어간다. ‘가격파격’ 선언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겠다는 이마트의 ‘가격 투자형 프로젝트’다.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가격파격 선언의 테마

    2024-11-04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3Q 영업익 312억… “29년 매출 2.8조 목표”

    롯데하이마트가 3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면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내놨다. 롯데하이마트는 1일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영업이익이 3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감소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68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2024-11-01 강필성 기자
  • [N-경제포커스]

    신세계·현대백화점그룹, 닮고 다른 多 회장 경영 실험

    유통업계에서 새로운 '경영 실험'이 이뤄지고 있다. 신세계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에서 남매, 형제 경영자가 나란히 회장에 승진하면서 전례 없는 복수회장 체제가 시작됐기 때문이다. 대체로 그룹의 최고 수장을 일컫는 회장이라는 자리는 오너 한명에게만 주어져 왔다. 여

    2024-11-0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