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 6개 스타트업과 혁신… Gen.AI, DX 기술 도입에 6천만원 지원

    GS리테일이 유통의 미래를 함께 혁신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GS리테일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The GS Challenge, Future Retail)’을 통해 총 6개 스타트업 선발을

    2024-11-08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한 주 남은 수능, 백화점서 ‘행운’ 쇼핑해요

    2025학년도 대학수험능력시험이 한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백화점 업계가 다양한 ‘수능 마케팅’을 진행한다.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 행사에 들어가는 것. 이 기회를 활용하면 공부에 지친 수험생에 대한 선물 고민에 대안을 얻을 수 있다. 8일 유통업계에

    2024-11-08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3Q 영업이익 전년比 9.1% ↑… 해외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롯데쇼핑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체질개선에 따라 영업이익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쇼핑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이 3조56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

    2024-11-07 강필성 기자
  • BGF리테일, 3분기 영업익 전년比 4.8% 신장… 차별화 상품 흥행

    CU가 3분기 차별화 상품 흥행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했다.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분기 영업이익이 9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신장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32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다.7월 비우호적인 날씨

    2024-11-07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3Q 연결 영업익 12.7%↓… FW 시즌 패션매출 감소

    현대백화점이 3분기 전반적인 실적악화에도 불구하고 지누스의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현대백화점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1조3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

    2024-11-07 강필성 기자
  • [거세지는 트럼피즘]

    강달러에 면세업계 이중고… 명품 가격 더 오른다

    도날드 트럼프 미 대선후보가 지난 6일(현지시각) 승리를 선언하는 순간 국내 면세업계 관계자들은 사색이 됐다. 트럼프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면서 달러의 가치가 성큼 뛰었기 때문이다. 원달러 환율의 폭등은 면세업계에게 있어서는 그야말로 악재다. 달러로 거래되는 면세업계

    2024-11-07 강필성 기자
  • 전자랜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동참

    전자랜드는 결식 우려 아동들을 위한 2024년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19개 기업과 102개 지방정부, 약 42명의 일반 시민이 함께 만드

    2024-11-07 강필성 기자
  •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 "동반위와 2년 연속 협력사 ESG 지원… 동반성장"

    롯데면세점은 동반성장위원회와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중소 협력업체 돕기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지난해 면세업계 최초로 해당 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총 5000만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추

    2024-11-07 강필성 기자
  • 신세계면세점,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 면세 단독 론칭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TOCOBO)’를 온라인몰에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뷰티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토코보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소개하며, K-뷰티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

    2024-11-07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300억 물량 푼다… ‘윈터 베스트 패션쇼’ 진행

    롯데홈쇼핑은 역대급 한파 예고에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윈터 베스트 패션쇼’를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집중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갑자기 찾아온 추위에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1~5일 롯데홈쇼핑의 아우터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

    2024-11-07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제철 맞은 ‘방어 무침회’ 5천원 할인행사

    이마트가 색다른 미식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오프라인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인 ‘무침회’를 발굴해 집중 육성한다.이마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1주간 제철을 맞은 방어회에 소스 전문업체와 함께 개발한 무침 양념과 신선한 채소를 더한 ‘방어 무침회(대, 방어:국산

    2024-11-07 강필성 기자
  • ‘탈팡’ 없었다… 멤버십 가격인상에도 격차 벌린 쿠팡

    결국 ‘탈팡(탈퇴 쿠팡)’은 없었다. 쿠팡이 지난 8월 유료 회원제 ‘와우 멤버십’의 가격인상에도 불구하고 3분기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기 때문이다. 지난 8월부터 이른바 ‘탈팡’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프로모션에 총력전을 펼쳐온 이커머스 업계 입장에서는 오히려

    2024-11-06 강필성 기자
  • 쿠팡 김범석 의장 "거대한 잠재력 고려할 때 이제 막 첫발… 고객감동 더 늘리겠다"

    “아직 개발되지 않은 거대한 잠재력을 고려할 때, 이제 막 첫발을 내딛고 있다.”김범석 쿠팡 의장 겸 창업자의 말이다. 그는 쿠팡의 고속성장의 원동력으로 ‘와우 멤버십’을 고 앞으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자신했다.김 의장은 6일(현지시간) 쿠팡의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

    2024-11-06 강필성 기자
  • AK플라자 수원, 신세계·롯데 공세에도 매출 늘었다

    수원 터줏대감 AK플라자 수원점이 올해 잇달아 개점·대규모 리뉴얼을 거친 신세계 스타필드와 롯데 타임빌라스의 공세에도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AK플라자는 수원점의 3분기 누계 매출이 33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AK플라자 수원점

    2024-11-06 강필성 기자
  • 쿠팡, 또 사상 최대 매출 10.6조원… 3Q 영업익 흑자전환

    소비침체 속에서도 쿠팡이 또 다시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지난 2분기 적자전환했던 수익도 한 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전반적인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는 평가다.쿠팡이 6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의 3분기

    2024-11-06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