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바 32.2%, 샐러드 16.1%, 구운란 14.2% 신장닭가슴살, 구운란, 냉장간편식 1+1과 바디프로필 촬영권 경품 지급나트륨, 칼로리, 당 저감 상품 라인업 지속 확대할 것
  • ▲ 고객이 GS25에서 샐러드를 살펴보고 있다.ⓒGS리테일
    ▲ 고객이 GS25에서 샐러드를 살펴보고 있다.ⓒGS리테일
    새해를 맞아 자기 관리를 목표로 한 고객들이 GS25를 찾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 12월20일부터 1월3일까지의 보름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식단 관리 상품들의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주요 품목별 매출 신장률은 단백질 바 32.2%, 샐러드 16.1%, 구운란 14.2%, 닭가슴살 13.7%, 단백질 음료 10.9%로 나타났다.

    해당 카테고리의 상승세에는 MZ세대가 자리 잡고 있다. 

    GS25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상품들을 구매한 고객 중 20대가 33.4%, 30대가 38.5%를 차지하며, 20~30대가 전체 구매 비중의 약 70%를 차지했다.  

    이러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GS25는 1월 한 달간 건강 관리 프로젝트 ‘결심’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닭가슴살, 구운란, 냉장간편식 등 식단 관리 메뉴인 26종을 대상으로 GS PAY를 활용한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하루엔진마그부스터샷, 에너지활기력샷, 비비랩멀티비타슈퍼샷 등 활력과 에너지를 전달하는 건강 관련 식품 10종에 대해 1+1 행사를 선보인다.

    이달 7일에는 단백질 함양을 강화한 주먹밥 2종(에그렌치닭가슴살, 렌치닭가슴살햄)을 출시한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샐러드, 단백질 음료, 닭가슴살 등 행사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우리동네GS’ 앱 내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바디프로필 촬영권과 운동기구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GS25는 앞으로 자기 관리는 물론 건강 지향적 삶에 대한 관심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맞춰 올해도 나트륨, 칼로리, 당 저감 등 균형 잡힌 상품 라인업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고객들의 수요와 만족을 충족시킬 계획이다.